청소년지도방법론 2019)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의 직접방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청소년지도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8 / 2019.03.08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10점),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의 직접방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10점),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10점).
하고 싶은 말
2019년 1학기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교육과 3학년 중간과제 레포트 예문입니다.
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10점),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의 직접방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10점),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10점).
*청소년지도방법론 과제에 맞게 이론적 정리 및 실제 자료 수집 후 완벽한 레포트를 작성했습니다.
*청소년지도방법론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담았습니다.
*청소년지도방법론 문제를 가장 잘 이해한 레포트입니다.
*청소년지도방법론 과제시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목차

Ⅰ.서 론
Ⅱ.본 론
1.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
(1) 봉사학습효과를 최대화시킬 수 있는 지도 방법
(2) 청소년 봉사 동아리활동
(3) 청소년 봉사 동아리 지도자의 역할
(4) 청소년 봉사 동아리 지도자의 자질
(5) 청소년 봉사 동아리 지도시 주의점
2.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의 직접방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
(1) 청소년활동진흥센터
(2)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제안하는 봉사 동아리의 효과
(3)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봉사 동아리 프로그램
(4)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봉사 동아리 지도 프로그램
(5) 봉사 동아리 활동의 3대 영역
3.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
(1) 봉사 동아리 활동 지도자에 대한 평가
(2) 봉사 동아리 활동의 목적 달성 평가
(3) 좋은 봉사 동아리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안 방안
Ⅲ.결 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 론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의 직접방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청소년들이 봉사 동아리활동을 통하여 자기의 소질과 능력을 개발해 가는 동안 자원봉사 지도자는 청소년들이 봉사 동아리활동 이전보다 이후 효율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지도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또한 봉사 동아리활동 지도자는 청소년들이 봉사동아리 활동을 통해 귀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와 연계된 프로그램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물론 이 프로그램을 통해 봉사동아리 활동 지도자는 청소년들로 하여금 지역사회의 일원이라는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이들을 공동체 속으로 적극적으로 이끌어 들이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어야 한다. 이러한 것으로 보아 우리 사회에 청소년 봉사동아리 활동이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청소년 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해 보며 실제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동아리 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해 볼 것이다. 또한 정리한 봉사동아리 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실질적인 평가를 내려 보도록 하겠다.
Ⅱ.본 론
1.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
(1) 봉사학습효과를 최대화시킬 수 있는 지도 방법
봉사학습효과를 최대화시킬 수 있는 지도 방법은 봉사활동의 특성, 봉사자의 속성, 성찰과 반성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봉사활동의 준비, 행동, 평가의 과정이 구조화되어 지도되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다음과 같은 이론으로 설명할 수 있다.
참고문헌
김영인, 김민. 청소년지도방법론.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6
김영인. 시민성 함양 방안으로서 청소년 봉사활동지도에 관한 연구 ? 봉사학습효과를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42(2), 185-210. 2003
여성가족부. 2016 청소년백서. 2016
윤한진.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정책대학원. 2000
청소년 자원봉사 지도자의 자세와 역할. 경상남도 합천교육지원청 ?학생봉사활동 정보센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서울특별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인터넷 사이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학습에 참고 잘 하겠습니다
  • poli***
    (2019.11.02 19:33:21)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