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문제 A형 교육 경쟁 격차 불평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1 / 2016.04.1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한국사회문제
A형 한국 교육에서 드러나고 있는 과도한 경쟁과 격차의 문제의 원인은 무엇이며, 사회문제로서 어떻게 해결해 가는 것이 필요한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30점 만점)
하고 싶은 말
한국교육문제 A형 교육 경쟁 격차 불평등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목차
목차

서론

본론
1, 학교의 사회적 의미
2, 길들여진 교육, 낯익은 좌절
3, 변화가 필요한 이유
4, 변화의 양상
결론

참고도서
본문내용
한국사회문제 A형

과도한 경쟁과 심각한 교육 격차의 문제

청소년기는 이중적인 정서를 경험하는 시기다.
청소년기의 심리는 이중적이면서도 역설적이다.
이들은 주변의 관심과 보살핌을 원하면서도, 때에 따라 간섭과 권위에 반항하기도 한다. 때로는 지나치리만큼 과민했다가 다시 언제 그랬냐는 듯이 유쾌해진다.
청소년기의 명랑함, 천진함, 호기심 그리고 짓궂은 심사는 어른들을 당황스럽게 만든다. 하지만 청소년들은 기성세대가 안심하는 것보다 여리다. 그들은 사회에서의 세력관계, 위계질서, 직업이 가진 의미, 학력 혹은
참고문헌
참고도서

『학교와 계급재생산』, 폴 윌리스, 이매진
『학교를 찾는 아이 아이를 찾는 사회』, 조한혜정, 또하나의문화
『그리고 학교는 무사했다』, 하승우 외, 교육공동체 벗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