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페다고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8 / 2016.04.0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C형 아래에 있는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현토완역논어집주] 성백효 역주, 전통문화연구회
[장자 강의] 혼돈의 시대에 장자를 읽다, 전호근, 동녘
[한비자] 한비, 김원중 옮김, 글항아리
[향연] 플라톤, 강철웅 옮김, 이제이북스
[알키비아데스 1,2] 플라톤, 정준영, 김주일 옮김, 이제이북스
[도덕감정론] 애덤 스미스, 박세일, 민경국 옮김, 비봉출판사
[페다고지] 파울로 프레이리, 남경태 옮김, 그린비(성찬성 역(한마당)도 가능)
[이기적 유전자], 리처드 도킨스, 홍영남, 이상인 옮김, 을유문화사
[간디의 물레] 김종철, 녹색평론사
하고 싶은 말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페다고지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목차
1, 인상 깊은 구절
2, 감상
본문내용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페다고지

[페다고지] 파울로 프레이리, 남경태 옮김, 그린비


1, 인상 깊은 구절

1) 나는 문화적 분열증, 즉 존재하지만 보이지 않고 보이지만 존재하지 않는 식민지적 삶을 초월하기 위한 내적인 추진력을 갖추게 되었다. (12P)

2) 우리의 굶주림(가난)은, 미리 기별도 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찾아와서 특별한 목적도 없이 마냥 머물려 하는 원치 않는 손님과도 같았다. (14P)

3) (억압자의 의도대로) 피억압자의 역할에 묶이도록 만들 수 있으므로 상세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 (39p)

4) 나는 식민자와 피식민자 사이의 내밀하면서도 취약한 관계의 외부에 놓여 있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성찰하고 이해하기 위한 비판적 도구를 갖추게 되었다. (12P)

5) 피억압자는 억압자의 이미지를 내면화하고 그 지침을 채택하고 있으므로 자유를 두려워하게 마련이다. 이것이 피억압자의 어쩔 수 없는 생리다. (39p)

6) 그러나 거의 언제나 투쟁의 초기 단계에서는 피억압자가 해방을 위해 노력하기보다 억압자나
참고문헌
[페다고지] 파울로 프레이리, 남경태 옮김, 그린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C형(니코마코스 윤리학)
  • 2018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C형(향연)
  •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동서양 고전 독서 후 발췌요약 및 독후감 작성 원효 대승기신론 소-별기
  • 방통대 국어국문학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동서양 고전 독서 후 발췌요약 및 독후감 작성대승기신론 소-별기 원효, 은정희 역해, 1991발췌요약 【논】 이미 인연분(因緣分)을 말하였으니, 다음에는 입의분을 말한 것이다. 대승이란 총괄하여 설명하면 두 가지가 있으니, 무엇이 두 가지인가? 첫째는 법(法)이요, 둘째는 의(義)이다. 법(法)이라고 하는 것은 중생심(衆生心)을 말함이니 이 마음이 곧 일체의 세간법(世間法)과

  •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한비자
  •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한비자한비자 한비, 김원중 옮김, 글항아리1, 인상 깊은 구절1) 현명한 군주는 검증되지 않은 일은 행동으로 옮기지 않고, 평소와 다른 음식은 먹지 않는다. (187P)2) 나이든 사람들은 화재를 당하지 않았다. 이것은 모두 쉬운 일을 조심해 재난을 피한 것이며. 작은 것을 삼가서 큰 재앙을 멀리한 것이다. (255p)3) 첫째는 군주의 권력이 신하의 손안에 있는 것이고. 둘째는 군주와 신하의 이해가 달라 신하들이 외국에서 힘을 빌리

  •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현토완역논어집주
  •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현토완역논어집주현토완역논어집주 성백효 역주, 전통문화연구회1, 인상 깊은 구절1) 誠實히 하는 것을 信이라 이른다. 傳은 스승에게 傳受받은 것이요, 학습은 자기 몸에 익숙히 함을 말한다. 증자는 이 세 가지로써 날마다 자신을 반성하여 이런 잘못이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익힘으로서 자신을 다스림에 정성스럽고 간절함이 이와 같았으니, 學問하는 근본을 얻었다고 이를 것이요. (學而 第一 21쪽)2) 孔子께서 말씀하셨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