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페다고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8 / 2016.04.0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2017학년도 1학기 방송통신대학교 중간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C형) 청년이 묻고 철학자가 답한다
- 동서양고전의이해C형 (방송통신대 2018)-[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 한 권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 동서양고전의이해C형 (방송통신대 2018)-[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 한 권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 동서양고전의이해 C형
-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프랑켄슈타인의 일상] 생명공학시대의 건강과 의료 인상적 구절 [발췌 및 독후감] _ 백영경, 박연규 저
- [동서양고전의이해 C형] 플라톤의 향연 가장 인상적인 구절과 독후감
- 2016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C형(향연)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C형 | 아래에 있는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현토완역논어집주] 성백효 역주, 전통문화연구회 [장자 강의] 혼돈의 시대에 장자를 읽다, 전호근, 동녘 [한비자] 한비, 김원중 옮김, 글항아리 [향연] 플라톤, 강철웅 옮김, 이제이북스 [알키비아데스 1,2] 플라톤, 정준영, 김주일 옮김, 이제이북스 [도덕감정론] 애덤 스미스, 박세일, 민경국 옮김, 비봉출판사 [페다고지] 파울로 프레이리, 남경태 옮김, 그린비(성찬성 역(한마당)도 가능) [이기적 유전자], 리처드 도킨스, 홍영남, 이상인 옮김, 을유문화사 [간디의 물레] 김종철, 녹색평론사 |
- 하고 싶은 말
-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페다고지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목차
-
1, 인상 깊은 구절
2, 감상
- 본문내용
-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페다고지
[페다고지] 파울로 프레이리, 남경태 옮김, 그린비
1, 인상 깊은 구절
1) 나는 문화적 분열증, 즉 존재하지만 보이지 않고 보이지만 존재하지 않는 식민지적 삶을 초월하기 위한 내적인 추진력을 갖추게 되었다. (12P)
2) 우리의 굶주림(가난)은, 미리 기별도 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찾아와서 특별한 목적도 없이 마냥 머물려 하는 원치 않는 손님과도 같았다. (14P)
3) (억압자의 의도대로) 피억압자의 역할에 묶이도록 만들 수 있으므로 상세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 (39p)
4) 나는 식민자와 피식민자 사이의 내밀하면서도 취약한 관계의 외부에 놓여 있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성찰하고 이해하기 위한 비판적 도구를 갖추게 되었다. (12P)
5) 피억압자는 억압자의 이미지를 내면화하고 그 지침을 채택하고 있으므로 자유를 두려워하게 마련이다. 이것이 피억압자의 어쩔 수 없는 생리다. (39p)
6) 그러나 거의 언제나 투쟁의 초기 단계에서는 피억압자가 해방을 위해 노력하기보다 억압자나
- 참고문헌
- [페다고지] 파울로 프레이리, 남경태 옮김, 그린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