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1학기 방송통신대학교 중간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C형) 청년이 묻고 철학자가 답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09 / 2017.03.0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동서양고전의이해_독후감을 쓰는 과제입니다. 제1-15장 중 하나를 골라서 기본 내용 및 해제, 의의와 영향을 중심으로 내용을 요약하고 자유로운 자기 감상과 견해
- 동서양고전의이해_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3.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1~15장 고전 중 하나를 선택하여 ①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②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국가]
- 철학의이해 기말 2023년 2학기 (플라톤 파이돈)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3 기말]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 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3.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의 장과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평가과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C형 | * A, B, C, D, E형 중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전체만점:30점) <지시사항> 1. 과제물 제목란에 반드시 자신의 유형을 표시하고 <책제목과 저자 및 역자, 출판사, 출판년도>를 기재합니다. 예) 과제물 유형: B형 과제명: 『고르기아스』, 플라톤 지음, 김인곤 옮김, 이제이북스, 2011 2. 과제물 작성 기준분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 기준 작성 분량 : 프린트 했을 경우 A4 용지 5매(글자크기 12포인트(아래 한글 기준), 1매 35줄 전후) 정도 3. 목차와 각 부분 작성분량은 반드시 아래와 같이 구성해야 합니다. 1) 이 책을 선택한 이유 (분량 0.5매 내외) 2) 인상적인 구절들 발췌(분량 2.5매 내외, 발췌한 쪽수 표기할 것) * 여러 군데에서 고르게 발췌할 것. 발췌 쪽수표시는 각 구절 끝에 ( )로 표기. 2) 독후감(분량 2매 내외) 4. 전체 목차를 앞에 따로 쓰지 않아도 됩니다. 독후감 부분에는 필요하면 소제목을 붙여도 됩니다. 5. 자기 유형에 해당하지 않는 다른 책을 가지고 작성하면 0점 처리되니 절대 유의하십시오. 6. 역본의 경우 반드시 지정 역본을 택해 작성해야 합니다. 같은 책일 경우 출판 연도는 달라도 됩니다. 여러 권으로 분권되어 있는 책의 경우 한 권만 읽고 해도 됩니다. 7. 과제물은 모두 온라인상에서 파일로 제출하므로 상업성 답안을 참고하거나 이전 년도 제출 과제물이나 남의 것을 표절했을 경우, 미리 장착된 표절 식별 프로그램을 통해 내용이 같거나 비슷한 부분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책의 본문을 인용한 것 이외의 내용 가운데 유사부분이 나타나면 그 정도에 따라 감점되며 정도가 심할 경우 무조건 0점 처리됩니다. 절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책의 앞뒤 또는 다른 곳에 실린 해설문에 의존하지 말고 최대한 자신의 주체적인 소감을 쓰도록 하십시오. 책의 내용과 관련된 자신의 구체적인 경험이나 사례를 통해 자신이 쓴 것임을 보여주는 내용을 포함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9. 기타 작성상 궁금한 점은 이정호 교수 홈페이지(www.knou.ac.kr/~jungam)에 문의하십시오. C형(학번 끝자리 5-6번) [중용 인간의 맛] 김용옥, 통나무 [여유당전서를 독함], 최익한, 송찬섭 옮김, 서해문집 [크리톤] 플라톤, 이기백 옮김, 이제이북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이창우, 강상진, 김재홍 옮김, 길 [왕보다 자유로운 삶] 에픽테토스, 김재홍 옮김, 서광사 [세네카의 대화: 인생에 관하여] 김남우, 이선주, 임성진 옮김, 까치 [중국제국 쇠망사] 리상, 정광우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그리스 미학] 존 깁슨 워리, 김진성 옮김, 그린비 [객관성의 칼날] 찰스 길리스피, 이필렬 옮김, 새물결 [청년이 묻고 철학자가 답하다] 이병창, 말 |
- 하고 싶은 말
-
2017 학년도 (1)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C형)
A, B, C, D, E형 중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전체만점:30점)
- 목차
-
1. 가장 인상적인 구절
2. 독후감
- 본문내용
-
1. 가장 인상적인 구절
철학은 어렵습니다. 어려울 수밖에 없어요. 어떻게 보면 철학이 하는 말 자체는 별로 어렵지 않아요. 차라리 미분기하학이나 물리학이 훨씬 어렵죠. 그런 학문은 전문가 아니면 전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일반 사람들은 아예 접근하려 들지도 않죠. 반대로 철학은 일반 사람이라도 접근하려 하고, 또 약간의 노력만 기울이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12쪽)
2. 독후감
1) 철학 & 인문학 열풍의 근본적인 원인
언젠가부터 우리사회에서는 철학과 인문학 열풍이 불고 있다. 인간의 삶을 고찰하고 이를 이해하고자 하는 철학과 인문학 열풍은 우리의 생각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 반가운 소식이다. 하지만 이러한 열풍의 원인을 살펴보면 무작정 기뻐할 수만은 없다. 2014년 우리나라 청년들은 ‘힐링’이라는 단어에 매료되었다. 현실에서 맞이하는 수많은 난관들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청년들에게 ‘힐링’은 유행처럼 퍼져나갔다. 그러나 정작 청년들의 삶은 힐링이 가지는 뜻처럼 치유되지 못했다. 갈수록 열악해지는 상황에서 2015년 청년들은 N포 세대라 지칭되었다. 스스로 연애, 결혼, 출산이라는 인간이 누릴 수 있는 근원적인 행복을 포기하고 있는 청년들이 늘어가고 있다. 청년들의 팍팍한 삶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올 2월 청년실업률이 12.5%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이는 1999년 청년실업률 관련 통계기준이 변경된 이후 가장 최악의 수준이라 할 수 있다.
2) 청년세대에게 내일의 의미는?
『청년이 묻고 철학자가 답하다』는 책의 제목처럼 책의 저자이자 철학자인 이병창 교
3) 무엇이 문제인가?
『청년이 묻고 철학자가 답하다』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21세기 한국사회에서 청년세대가 겪고 있는 어려움의 원인을 찾고자 한다.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사
4)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현재 우리는 이 시대의 청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에 대해 대부분 공감하
- 참고문헌
- [청년이 묻고 철학자가 답하다] 이병창, 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
- 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박지원의 연암집, 토마스아퀴나스의 신학대전, 루소의 사회계약론
- [동서양고전의이해]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과제물(처음 읽는 독일 현대철학)
- 방송대_21학년도1학기 기말시험)_동서양고전의이해(공통)(정의론)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동서양고전의이해(공통)-다윈, 종의기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