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 B형] 기업 이미지 광고의 성공사례 중에 세 가지 예를 드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11 / 2015.10.11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
B형 기업 이미지 광고의 성공사례 중에 세 가지 예를 드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 B형] 기업 이미지 광고의 성공사례 중에 세 가지 예를 드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이미지의 정의 및 역할

2. 기업 이미지 광고란

3. 기업 이미지 광고의 성공사례
1) 삼성
(1) 삼성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 분석1
(2) 삼성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 분석2
(3) 삼성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에 대한 나의 의견
2) 포스코
(1) 포스코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 분석1
(2) 포스코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 분석2
(3) 포스코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에 대한 나의 의견
3) KT&G
(1) KT&G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 분석1
(2) KT&G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 분석2
(3) KT&G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에 대한 나의 의견
4) LG
(1) LG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 분석1
(2) LG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 분석2
(3) LG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에 대한 나의 의견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에는 여러 가지의 커뮤니케이션 형태 중 매스커뮤니케이션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고 사회전반에 지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매스커뮤니케이션을 주매체로 활용하는 광고활동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에서 매우 커다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오늘날 대중은 거의 완전하게 개방된 정보 사회에 살고 있기 때문에 추상적인 형용사나 이미지만으로 접근하는 기업의 메시지는 실질적인 정보의 부족으로 쉽게 잊혀 지거나 소비자에게 와 닿지 않는다. 소비자가 실생활에서 겪는 구체적인 어려움에 대한 기업의 실질적인 지원이나 때로는 오히려 일상적이어서 지나치기 쉬운 현상들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삶에 대한 기업의 이해를 드러내는 것이 앞으로도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업 이미지 광고의 성공사례 중에 세 가지 예를 들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원수, 광고학개론, 경문사, 1994.
김원수, 기업이미지 관리론, 경문사, 1993.
이학식 외, 소비자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법문사, 1997.
이종은, 기업광고와 기업이미지에 관한 연구, 전문경영인연구, 2000.
이진희 외, 기업광고 유형이 기업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복논총, 2000.
정희선 외, 기업광고의 기업이미지 변화 효과에 관한 실험연구, 덕성여대 논문집, 1993.
김유경, 브랜드 이미지 유형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커뮤니케이션 요인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2004.
박지영, TV광고에 사용된 무용이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진출 /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3.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현지마케팅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해외시장진출배경 / 시장환경조사 / 현지마케팅전략 현재일본진출현황 / 진로그룹의 해외진출전망5. 대우전자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광고에 노출되기도 하면서 기업의 마케팅활동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주고받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가 적시에 소비될 수 있는 것 역시 마케팅이 있음으로서 비로소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기업들 역시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충족되지 않은 소비자의 욕구를 발견하고 이를 만족시켜줌으로서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하여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영업이나 개인의 창업이 증가하고, 세일즈, 고객 상담 등 마케팅과 관련된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세무회계/신입)13. 자기소개서(경영/재무/회계/신입)14.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5.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7.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8.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9.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20. 자기소개서(생산/노무/고졸/신입)21.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22. 자기소개서(안내데스크/경력)23.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24

  • 광고역사 레포트
  • 광고시대최초의 근대 광고 - 1886년에 한성주보(漢城周報)라는 주간신문 제 4호(886.2.22)에 실린 독일의 무역상인 세창양행(泄昌洋行, Edward Mayer & Co)알릴 것은 이번 저희 세창양행이 조선에서 개업하여 호랑이, 수달피, 검은 담비, 흰담비, 소, 말, 여우, 개 등 각종 가죽과 인발(人髮), 소, 말, 돼지의 갈기털, 꼬리, 뿔, 발톱, 조개와 소라, 담배, 종이, 오배자, 옛동전 등 여러가지 물건을 사들이고 있습니다. (중략)손님과 상점 주

  • [기업] 기업의 업무분석과 성공사례
  • 중시하는 이 경영진의 의지를 분명하게 보여주는 사례다. 직급을 단순화하고, 그 직급을 부르지 않음으로써 위계를 중시하는 기존의 기업문화를 청산하고 창의성을 존중하자는 취지다.이 회사 인사팀 관계자는 규격과 획일이라는 20세기적 사고에서 과감히 탈피하고 새로운 밀레니엄을 능동적으로 개척하기 위해 필수적인 제도들이라고 설명했다. 조직 내의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하고 효율성과 합리성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