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1 / 2015.03.11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2017년 방통대 교육공학]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가지 주요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 -교육공학에대한정의, 다섯가지 각 영역의 유아교육현장에의 적용
- [교육공학]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 구체적인 예
- 교육공학 공통형 2017년-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교육공학3공통 과제물 레포트
- [2017년 교육공학 공통형]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교육공학3공통 과제물 레포트
- 교육공학[2019]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방송통신대 교육공학 공통형과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교육공학 |
---|---|---|---|---|---|
공통 |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공학이란
2.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
1) 1963년 정의(Ely, 1963) (Department of Audiovisual Instruction)
2) 1970년 정의 수업공학위원회(Commission on Instruction Technology, 1970)
3) 1972년 정의 AECT(Association for Educational Communication and Technology)
4) 1977년 정의 AECT
5) 1994년 정의 AECT
6) 2004년 정의 AECT
7) 2008년 정의 (Januszewski & Molenda, 2008)
3.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
4.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
1) 설계영역
2) 개발영역
3) 활용영역
4) 관리영역
5) 평가영역
5. 각각의 영역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
1) 설계영역
2) 개발영역
3) 활용영역
4) 관리영역
5) 평가영역
6. 각각의 영역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 예를 들어 설명
1) 설계영역
2) 개발영역
3) 활용영역
4) 관리영역
5) 평가영역
7.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육이 바뀌어야 한다는 신념아래 최근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은 교단선진화, 정보통신 활용교육, 전자교육 등으로 이어지는 하드웨어 위주의 교육공학을 주로 강조해왔다. 그러나 교육을 바꾸고자 하는 노력은 단지 교육의 하드웨어를 바꾸는 것만으로는 불가능하며 교육 내부로부터의 진정한 변화를 도모하는 교육공학적 노력이 있어야 한다. 즉, 교육공학적 교수매체란, 효과적인 교육의 활동을 위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자원인 각종 시각 자료, 테이프 리코더, 비디오, 텔레비젼, 컴퓨터 등의 매체를 교육에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교수-학습 과정에서 교사들은 목적달성을 위하여 교수활동에 필요한 일련의 사항을 학습자들에게 조직적으로 제공하고자 모든 수단이나 매개물 즉 여러 가지 자료 및 매체를 사용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신통철 외, 교사를 위한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1998.
박성익 외, 교육공학 탐구의 새 지평, 교육과학사, 2001.
권성호, 교육공학의 탐구, 양서원, 2000.
박숙희 외, 교수-학습과 교육공학, 학지사, 2007.
강이철, 교육공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2.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2004.
김신자, 미국 교육공학협회 편, 교육공학,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199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공통)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교육공학 (2019)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방송통신대 2019 교육공학
-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 교육공학정의
- [교육공학 2019]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
- [2019 교육공학]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