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 교육공학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2 / 2017.03.22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하고 싶은 말
[2017년 1학기 방송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중간과제 참고자료]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7년 1학기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다른 자료처럼 중복되는 부분이 없으며 총 17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고 학업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
2.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
3. 교육공학 알아보기
1) 교육공학의 개념
2) 교육공학의 역사
3) 교육공학의 전망
4) 교육공학의 필요성과 대상
5) 정보화 사회에서 교육 분야에 나타날 변화와 교육공학의 역할
4.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
1) 설계영역
2) 개발영역
3) 활용영역
4) 관리영역
5) 평가영역
5.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
1) 설계영역 유아교육 현장 적용
2) 개발영역 유아교육 현장 적용
3) 활용영역 유아교육 현장 적용
4) 관리영역 유아교육 현장 적용
5) 평가영역 유아교육 현장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공학정의: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2017년 방송대 교육공학 중간과제물: 우리나라에 교육공학이 처음 도입된 것은 1950년대 초이며, 교육공학에 대한 연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은 1985년에 한국교육공학회가 창립되면서부터이다. 그 동안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는 지속적인 변화의 과정을 겪어왔으며 아직까지도 관련 연구 단체나 학자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정의되고 있다. 최근에는 교육공학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시청각교육과 관련된 지식·탐구 영역에서 벗어나 교육공학의 독특한 정체성을 확보하려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교육공학은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는 설계영역, 개발영역, 활용영역, 관리영역, 평가영역이 있는데 이 다섯 가지 주요 영역은 각각 다양한 방법으로 유아교육현장에서 적용이 가능함으로 교수설계와 학습환경설계라는 보다 거시적인 차원에서 매체를 파악하려는 교육공학 관점을 가질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한국교육공학회 저, 교육 공학 탐구, 박영사, 2016.
백영균, 한승록 외 2명 저,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스마트 시대의), 학지사, 2015.
박성익,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교육과학사, 2011.
김영희, 허희옥 외 4명 저,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15.
고재희,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2008.
박남숙, 안은정, 유아교수매체의 이론과 실제, 공동체, 2010.
김상윤 외, 유아 교수매체 및 교수공학, 청목출판사, 2007.
유구종, 강병재, 교육방법 및 공학, 창지사, 2006.
변영계,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07.
유혜령·강은희·박지영 지음, 유아 교수공학과 교수·학습방법, 창지사, 2009.
나일주, 교육공학관련 이론, 교육과학사, 2010.
박선희, 이정옥, 교과ㆍ교재연구 및 지도법 한국방송통신대학출판부, 201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큰 도움이 되엇습니다 감사합니다
  • psow1***
    (2020.04.20 10:41:53)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