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 이해 E형] 동서양 고전 독서 후 발췌요약 및 독후감 작성 플라톤 국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 동서양 고전 독서 후 발췌요약 및 독후감 작성 (대상도서 목록은 2011년 3월 25일 문화교양학과 홈페이지 게시함)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국어국문학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 이해 E형] 동서양 고전 독서 후 발췌요약 및 독후감 작성
플라톤 국가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동서양고전의 이해 E형] 동서양 고전 독서 후 발췌요약 및 독후감 작성 플라톤 국가
본문내용
(58~118쪽) 진정한 올바름이란 무엇인가?
“자기 생애를 통해서 저지른 옳지 못한 짓이 많음을 스스로 확인하게 된 이는, 마치 아이들이 그렇듯, 겁에 질린 채로 잠에서 자주 깨어날 뿐 아니라, 불길한 예감 속에서 삽니다.”
올바름을 정직함과 남한테서 받는 것은 갚은 것이라는 식으로 단순히 말할 것인지요. 아니면 이런 걸 행하는 것도 때로는 옳지만, 때로는 옳지 못한다고 말할 것인가요?
그와 같은 상태에 있는 사람에게 진실을 죄다 말해 주려고 드는 사람이 올바른 것을 결코 아니라고 누구나 말할 것이라는 겁니다.
진실은 말함과 받은 것을 갚아주는 것, 이것이 올바름의 의미 규정은 못 됩니다.
각자에게 갚은 것을 갚는 것이 올바르다고 했습니다.
그야 적한테는 갚은 것을 단연코 갚아야만 합니다. 그러나 적어도 적이 적한테 갚는 것이면, 역시 그에 합당한 것, 즉 나쁜 어떤 것 이라 저는 생각합니다.
됐소, 그렇다면 말씀이오. 누구에게 무엇을 주 든 방책이 올바름으로 불리겠소?
그럼 올바른 이는 어떤가요? 그는 어떤 행위에 있어서, 그리고 무슨 일과 관련해서 친구들에겐 이롭도록 해 주되 적들한테는 해롭도록 해 줌에 있어서 가장 유능할 수 있는가요?
그럼 이 경우엔 어떻소? 당신은 평화시에 올바름이 쓸모가 있는 것은 무슨 용도와 관련해서, 그리고 무엇의 획득과 관련해서 일 것으로 보나요?
올바름이란 일종의 도둑질 기술이긴 하나, 그것은 친구들의 이익과 적들의 손해를 도모하는 기술인 것 같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후의 발달에 대한 설명을 하지 못함.개관-도덕성에 대한 종합적인 연구①콜버그는 경험주의적, 심리학적 연구를 병합하여 연구 : 구성주의적 입장 견지②도덕성에 대한 정신분석학적, 행동주의적 입장을 비판③심리학적, 도덕철학적 관점에 대한 종합적인 안목에서 도덕 발달과 도덕 교육을 논의-콜버그의 이론은 소크라테스, 플라톤의 덕론, 피아제의 인지적 도덕발달론, 듀이의 진보주의교육관, 롤즈의 정의론에 바탕을 두고 있음.-아리스토텔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독서 목록의 목표와 성격 731. 독서교육의 목적 및 중요성 73가. 독서교육의 목적 74나. 독서교육의 의의 762. 독서목록의 성격 78가. 목록과 독서교육의 실상 78나. 독서목록의 종류 81다. 독서목록의 성격 833. 독서목록 선정을 위한 기준 834. 독서목록 선정을 위한 기초 연구 설문 조사 결과 86가. 독서목록 선정의 과정과 절차 86나. 설문조사방법 87다. 설문조사의 결과 및 해석 885. 독서목록의 예시 102가. 예시 독서목록의 성격 102나. 인문 고전과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독서 목록의 목표와 성격 731. 독서교육의 목적 및 중요성 73가. 독서교육의 목적 74나. 독서교육의 의의 762. 독서목록의 성격 78가. 목록과 독서교육의 실상 78나. 독서목록의 종류 81다. 독서목록의 성격 833. 독서목록 선정을 위한 기준 834. 독서목록 선정을 위한 기초 연구 설문 조사 결과 86가. 독서목록 선정의 과정과 절차 86나. 설문조사방법 87다. 설문조사의 결과 및 해석 885. 독서목록의 예시 102가. 예시 독서목록의 성격 102나. 인문 고전과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후부터 김대중정부에 이르기까지의 중앙재정기구 조직개편 사례를 개발하고, 문제인지(적시성), 입안(합리성), 법제화(민주성), 시행 및 평가과정(능률성과 만족성)을 분석하였으며, 각 사례별 조직개편의 주체, 전략, 범위, 속도, 이해관계자들의 동태적 상호작용을 분석하였다. 그리고 사례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 중앙재정기구 개편의 문제점과 행정개혁론적 의미를 제시하였다.I. 서 론재정은 국가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자 국정관리의 수단이다.

  • (동서양고전의이해 E) 파이드로스에 대한 발췌요약(36쪽-89쪽) 및 독후감
  • 지혜에 대한 사랑으로 마음을 돌리고 그 덕분에 파이드로스도 지혜에 대한 사랑에 평생을 바치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간절히 바라며, 아름다움 자체를 향한 영혼의 비상을 보고 상승이며 귀향으로 이해하는 면이 있다. 특히 “ 에로스”라는 것은 영혼의 상승이 아름다운 것에 대한 체험에서 비롯되며, 에로스는 영혼의 상승을 돕는 조력자라는 사실을 말하고 있다. 플라톤의 “에로스”는 날개 달린 신이 아니라 날개를 달아주는 신이라고 말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