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4C) 중소기업의 촉진 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1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소기업경영론4C) 중소기업의 촉진 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경영학과/ 무역학과 중소기업경영론4C형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광고란 무엇인가?
2. 중소기업의 촉진 광고전략의 수립
1) 촉진(Promotion)
2) 광고
3) PR
4) PPL
3. 광고 규제의 중요한 원칙
1) 허위, 오해, 그리고 기만
2) 허위 광고의 유형
3) 허위광고의 예외
(1) 허풍(puffery)
(2) 모형(mock-up)
4) 사실이지만 기만하는 광고
4. 중소기업의 광고전략의 기본
1) 대기업은 방어나 공격전략, 중소기업은 게릴라전법
2) 전략적 사각형
3) 방어전- 1위를 위한 전략
4) 방어전의 원칙
5) 공격전의 원칙
6) 게릴라전- 대부분의 기업들
5. 광고의 역할과 나아갈 길
1) 광고의 역할
2) 광고시장의 나아갈 길
6. 중소기업 촉진광고 활성화 방안
1) 중소기업신문광고지원기금으로 제품홍보에 주력해야 한다.
2) 중소기업제품을 해외홍보에 주력하여야 한다.
3) 중소기업의 마케팅 홍보측면에 대한 접근이 절실히 필요하다.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오늘날 기업은 점점 대규모화 되어 가는 경향이 있다. 생산이나 구매, 판매면 또는 자금조달과 운영면에서 대기업이 보다 유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업종에 따라 중소 규모의 기업이 유리한 경우도 있고 한 나라의 경제에서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도 안 된다. 중소기업은 새로운 경제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대기업보다 뛰어나다. 앞으로도 사회 경제적 변화의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러한 주변환경의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지 못한다면 기업은 물론 국가 경제도 큰 타격을 입을 것이다.
중소기업은 특수한 수공적 기술이 필요한 제품이나 대규모화가 어려운 특수한 상품을 다종다양하게 생산하는 데 경제적이다. 또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독자적인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하여 새로운 공업과 서비스업을 태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수출마케팅 전략에 관한 국내 연구에서도 대기업에 대한 연구가 많았으며, 중소기업의 구체적인 수출마케팅 전략의 모색이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지금까지의 수출마케팅에 관한 국내 연구들을 살펴보면, 수출기업의 특성분석, 수출성과 결정요인 및 수출마케팅 전략과 수출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가 대부분이었다. 우리나라 광고산업은 70년대 후반부터 뿌리를 내리기 시작하여 80년대의 고도성장기를 거쳐, 2000년대에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광고매체의 첨단, 다변화 물결에 힘입어 시장규모가 더욱 확대되어 가고 있다. 광고시장의 전체 외형은 실물경제 부문의 약세기조에도 불구, 대선 등의 정치광고에 힘입어 추정 GNP의 1.30%를 차지하는 성장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 같은 양적인 신장과 더불어 광고산업의 환경은 91년 한미쌍무협정에 의한 광고 시장 개방이 완결되었으며, 대내적으로도 광고시장에 대한 진입규제가 크게 완화돼 우리나라 광고산업은 현재 구조적인 전환기를 맞고 있다. 최근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대그룹계열의 대형광고업체들은 매출실적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반면, 중소형사들은 제 자리 걸음이나 오히려 감소세를 보이고 있으며, 재무구조가 취약한 일부 군소 광고대행사의 경우 광고주의 부도로 경영난을 견디지 못해 연쇄부도를 내거나 법인청산, 계열사에 업무통합 되는 양면성을 보이고 있다. 이 장에서는 중소기업의 촉진 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1. 중소기업론, 문영복, 2000, 청록출산사.
2. 중소기업의 창업자경영, 김종재 외 2명, 2005, 박영사.
3. 「광고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 방안」, 대외경제정책연구원
4. 송진희. <잡지광고에 나타난 여성상비교연구>,<광고연구>,2007
5. 제일기획, 대흥기획 社內 간행물
6. 이재훈․김영운(2003), “중소기업의 기술능력, 경영자 특성 및 조직구조가 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한국중소기업학회, 중소기업연구 제25권 제4호」
7. 중소기업 경영학, 박재린, 2006. 무역경영학.
8. 과학기술정책연구원(2003),「중소기업의 기술혁신촉진방안연구」
9. 산업연구원(2003),「중소기업 장기발전전략과 비전 기술분과 정책보고서」
10.조선일보(2009. 1. 1), “첨단기술의 강소국 이스라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