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4E)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1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소기업경영론4E)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경제학과 중소기업경영론2E형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네트워킹(Networking)
1) 네트워킹(Networking)이란?
2) 정보기술과 네트워크 기업
3) 다국적기업과 초국적기업, 국제 네트워크
4) 중소기업의 네트워크전략

2. 아웃소싱
1) 아웃소싱의 정의
2) 아웃소싱전략이란?
3) 아웃소싱의 발전배경
4) 아웃소싱의 장단점
(1) 기업
① 장점 ② 단점
(2) 근로자
① 장점 ② 단점
5) 아웃소싱(outsourcing)의 대상
6) 아웃소싱 목적
7) 아웃소싱 형태
(1) 비용절감형 아웃소싱 (우리나라)
(2) 이익추구형(Profit-Center)
(3) 스핀오프(Spin-Off)형
(4) 네트워크형 (가상기업형)
8) 우리나라 아웃소싱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3. 네트워크 및 아웃소싱의 확대를 통한 윈윈전략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오늘날 기업 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급격한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 있으면서 보다 효율적인 경영을 필요로 하고 있다. 시시각각 기업의 환경이 바뀌고 있어 이에 적응하고 대처하지 못하면 그 기업은 일순간에 사라지게 되고 도태되어 기업은 그 수명을 다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또한 세계가 하나의 시장으로 간주되는 총체적 무한경쟁시대로의 전개는 환경의 변화를 정확히 예측하고, 이에 적절한 대책을 강구하지 않으면 안 되는 긴박한 과제를 던져주고 있다. 즉 급변하는 국내외 시장에서 영속적인 기업으로서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보다 새롭고 확실한 차원의 경쟁력을 강구하도록 강요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에 직면하여 기업은 그 특성에 따라 여러 해결방안의 모색이 있을 수 있겠으나,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을 통한 기업경쟁력 확보 수단으로서의 정보화 추진이 최우선적으로 고려되고 있다. 그러나 국내 중소기업은 정보화의 중요성에 대한 높은 인식에도 불구하고 정보화의 추진에 있어서는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즉, 막대한 초기 투자비용 및 구축비용, 구축기간의 과다소요 및 전문인력 확보의 어려움 등의 문제가 있어 중소기업에게는 쉽게 도입할 수 없는 게 현실이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중소기업의 특성, 역할, 현황 등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바탕으로 하여 중소기업의 정보화의 현황 및 문제점을 파악하기로 한다. 또한 그 해결을 위해서 기업에 요구되어지는 성공요인도 제시하기로 한다.
기업 개혁의 필요성에 대해서 이견을 주장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고객의 요구는 늘어가고, 이에 대응하는 가운데 기업에 있어 인재의 획득과 유지가 갖는 중요성이 강조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는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영수 (2002). 핵심기능만 빼고 전부 아웃소싱하라. 삼성경제연구소, p.25.
김병철, 전략적 아웃소싱 2판, H․net, 1998.
남기찬, 미래 핵심역량 구축을 위한 창조적 아웃소싱, 교보문고, 2007
노순규, 최첨단 경영전략 아웃소싱, 행정경영 자료사, 2000, 재판.
이태영 동부DIS 상무, 네트워크 아웃소싱. 2002,
신창근, 신춘호 역. 아웃소싱 전략. 한국경제연구원, 2006.
안준모, 이영택 ,최정호 지음,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2005.
홍성도, 아웃소싱의 전략과 사례, 학문사, 1999.
최우열(1998.10), 기업 구조조정 아웃소싱으로 풀어라, 주간경제490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Ⅰ. 네트워킹1. 네트워크 전략2. 네트워킹의 개념3. 네트워크 효과4. 네트워크 선점 전략1) 기업간 협업 실시 2) Freeware 활용3) 네트워크 세분화를 통한 새로운 트랜드를 창출 4) Killer application 활용5) 브랜드의 희소성 추구6) 브랜드 커뮤니티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5. 성공적인 네트워킹 전략Ⅱ. 아웃소싱1. 아웃소싱의 개념과 의의1) 아웃소싱의 개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E형 네트워킹 및 아웃소싱에 관하여 설명하시오.Ⅰ. 네트워킹1. 네트워크 전략2. 네트워킹의 개념3. 네트워크 효과4. 네트워크 선점 전략1) 기업간 협업 실시 2) Freeware 활용3) 네트워크 세분화를 통한 새로운 트랜드를 창출 4) Killer application 활용5) 브랜드의 희소성 추구6) 브랜드 커뮤니티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5. 성공적인 네트워킹 전략Ⅱ. 아웃소싱1. 아웃소싱의 개념과 의의1) 아웃소싱의 개

  • 중소기업경영론2E)중소기업의 고객만족및고객관계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중소기업경영론2E)중소기업의 고객만족및고객관계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무역학과중소기업경영론2E형1. 서 론대부분의 기업들이 고객 지향적 기업을 추구하지만, 구호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기업은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보다는 원가 절감 등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이다. 고객 지향적 기업을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살펴보자. “고객은 우리의 스승이다.” “고객과 함께 한다.”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 흔히 볼 수 있는 기업

  • 중소기업경영론2D)중소기업의 인적자원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관하여 설명하시오00.경영학과 중소기업경영론2D형Ⅰ. 서 론기업 경영에 있어서 인적자원의 중요성은 이제 더 이상 강조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인적자원관리의 ‘시작’이자 그 ‘절반’ 또는 ‘거의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닌 ‘채용관리’가 경영 전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물론 두말할 나위가 없다. OECD 국가의 경험에서 보면 지난 20여 년 동안 첨단기술산업이 제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 이상 증가하였고, 교육, 통신 및 정보 등 지식

  • 중소기업경영론2C)중소기업의 마케팅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중소기업경영론2C)중소기업의 마케팅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경영학과중소기업경영론2C형Ⅰ. 서 론중소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자본뿐만 아니라 기술력 등 모든 부분에서 뒤떨어진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중소기업이 경쟁력이 있으려면 효과적인 마케팅을 실시해야 한다. 중소기업 또는 벤처기업 사장들은 좋은 상품을 잘 만들면 고객들은 알아서 사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고객들의 입장에선 존재하지 않게 된다. 현재, 대기업은 홍보를 통해 ‘저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