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코웨이의 고객만족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Executive Summary
2.서 론
(1)웰빙바람을 타고 매출 급상승세인 정수기 시장의 현황
(2)사례 선정 이유와 발표 방향
3.본 론
(1)웅진코웨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2)시대별 정수기 산업의 특성변화
(3)웅진 정수기의 마케팅 목표
(4)상황 분석
1)외부 환경 분석
①시장 분석
②경쟁자 분석
③소비자 분석
2)내부 환경 분석
①SWOT 분석
(5)마케팅 믹스전략
1)Product
2)Place
3)Price
4)Promotion
(6)웅진정수기의 핵심 성공요소
4.결 론
(1)무엇이 웅진 정수기를 성공으로 이끌었나?
(2)웅진정수기 마케팅 전략의 장, 단점 및 대안제시
(3)본 사례로부터 배울 점
5.참 고 자 료
본문내용
웰빙의 바람을 타고 수질오염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특히 외환위기 이후 목돈을 들이지않고 구입할 수 있는 렌탈 정수기가 대중화되면서 올해 정수기 시장이 1조원대의 거대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정수기 및 청정기산업은 환경산업의 한분야로서 협의의 개념으로 환경오염에 대한 사후적개선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소득수준에 따라 그 수요가 증가하는 소비재의 성격을 가지는 소득탄력성이 높은 분야라 할수 있다. 또한 최근 정수기 생산업체의 렌탈사업 확대와 중소제조업체들의 중저가 제품공급으로 정수기 보급이 확산일로에 있어 시장규모는 확대될 전망이다. 국내 정수기 시장은 웅진코웨이(주), 한국암웨이(주), 청호나이스(주)등의 업체가고가 제품을 출시하여 고급 수요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시장과 코오롱 등의 저가 보급형 시장으로 양분되어 있으며, 이러한 과점의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수 십여개의 군소업체가 영업중이다. 하지만 98년부터 시작된 렌탈 시장은 웅진코웨이개발(주)에 의해 시작되어 주도권을 확고히 유지하고 있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객 만족을 표방하고 있다. 그들중에 고객 만족 경영의 가장 대표적인 예가 웅진 코웨이의 코디라 생각된다. 코디는 코웨이 레이디의 준말로써 고객 만족의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이처럼 웅진 코웨이는 고객이 부르는 서비스가 아닌 고객을 찾아가는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 우리조는 이러한 웅진코웨이의 차별화 된 서비스가 고객만족 경영의 대표적인 사례라 생각하고 웅진 코웨이의 렌탈 서비스와 코디에 대해서 조사해 보았다.
우리 조는 선차적으로 웅진이란 회사의 파악을 위해 웅진 전반을 조사하였고, 또한 동종산업의 시대별 특성의 흐름을 파악하였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기본적인 내, 외부의
분석과 TOWS분석을 통한 기업분석을 수행하였고 4P'S와 4C'S를 이용, 웅진의 전략등을 분석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성경영] 고객만족과 감성경영과의 상관관계와 그 사례에 관한 연구
  • 경영자상을 수상한 남중수 KTF사장이었는데 남중수 사장은 스스로 자신을 “감성 CEO라 칭하며 정열적으로 감성경영을 온 몸으로 실현하고 있는 CEO라는 사실이었다.12회 2004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내용구분수상내용수상 기업 또는 대표업종종합대상대상교보생명보험보험현대백화점유통KTF무선통신KT유선통신금상웅진코웨이 개발가전부문대상대상삼성석유화학제조제일은행금융한국지역난방공사공기업한화리조트레저

  • [마케팅] 고객만족과 사후관리 - 웅진코웨이, 아이리버 비교분석
  • Ⅰ. 서론Ⅱ. 본론1. 이론적 배경2. 사례분석 1 - 웅진코웨이 2.1 코디를 통한 고객 만족도 상승2.2 광고 비교를 통해 살펴본 코웨이의 경영전략2.3 정수기 시장의 확대와 경쟁우위2.4 이미지 전략의 성공3. 사례분석 2 - 아이리버 3.1 제품 활용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자료 제공 3.2 고객의 의견 적극적으로 반영 , 고객의 불만 최소화 3.3 고객을 위한 A/S 운영4. 두 사례의 비교분석5. 마케팅적 시사점 Ⅲ. 결론 Ⅰ. 서론고객만족이라는 단어는 오늘날

  • [마케팅] 웅진코웨이- 4P분석
  • 웅진 성장2. 20대 소비트렌드 파악3. 그린카드3) Promotion (촉진전략)1. 광고2. 인적판매-코디3. 그린메이커a. 활동형 공모전이란?b. 코웨이 그린메이커c. With U프로그램4) Place (유통전략)-도심 속 웅진만의 새로운 공간 G-Zone1. 현황2. 벤치마킹: G-Zone>확대 -1. 대학 내 그린존/ 2. 지하철 화장실 그린존2. 웅진코웨이 전략 분석(1) 경영전략1) 불황기를 넘는 경영전략2) 나눔 경영3) 고객감동경영① 렌털 마케팅 도입② 코디제도 도입4) 녹색안전경영

  • [마케팅원론] 기업 사회 공헌 마케팅 웅진 코웨이 사례를 중심으로
  • 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사례를 살펴보고자 웅진 코웨이를 분석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수업 시간에 배운 이론을 토대로 웅진 코웨이의 기업 사회 공헌 활동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 및 평가해 보려고 한다.1. 기업 사회 공헌 마케팅이란?기업 사회 공헌 활동은 기업이 생산 및 영업활동을 하면서 환경 경영, 윤리 경영을 실현하고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하는 등 지역 사회를 비롯한 사회 전체의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그에 따라 의사 결정 및 활

  • [조직문화] 웅진 코웨이의 신기문화에 대해
  • 신기문화에 빠져들다웅진코웨이목차기업소개웅진코웨이 계열사웅진코웨이 연혁웅진코웨이의 핵심역량웅진코웨이의 핵심가치웅진코웨이의 경영정신 – ‘또또 사랑’웅진코웨이의 재무상태조직문화조직문화의 정의조직문화의 기능조직문화의 중요성조직문화의 사례애플컴퓨터맥도날드성과창출로 이어지는 신기문화신기문화의 의미신기문화에 대해서직원 스스로 참여하는 문화신기나라 운동본부다양한 동호회 활동 지원코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