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31 / 2020.03.31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하고 싶은 말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1) 청소년기의 특징
2) 청소년의 흡연특성
3) 청소년의 흡연요인

2. 1단계 : 사회적 진단

3. 2단계 : 역학적 진단

4. 3단계 : 행위적, 환경적 진단
1) 행위적 진단
2) 환경적 진단

5.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
1) 교육적 진단
2) 조직적 진단

6.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진단
1) 행정적 진단
2) 정책적 진단

7. 6단계 : 수행 -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1) 1차시
2) 2차시
3) 3차시
4) 4차시

8. 7단계 : 과정평가

9. 8단계 : 영향평가

10. 9단계 : 결과평가

11.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 흡연 동기를 설명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사회화 학습이론이다. 인지과정에 중점을 두고 있는 이 이론은 사람들이 환경에 의하여 일어난 우연한 사건에 반응하면서 발달한 행동유형에 초점을 두고 있다. 즉, 어떤 행동은 보상받고, 어떤 행동은 바람직하지 않은 결과를 유도하므로 결국 사람은 가장 성공적인 행동 유형을 선택하게 된다는 것이다. 행동은 사람, 행동, 그리고 그 행동이 수행되는 환경의 동적인 상호작용에 의해 영향받는다. 이러한 상호결정론이 의미하는 것은 인간의 행동변화는 환경, 행동기술, 개인의 인지능력의 변화와 함께 있어야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강영준. 사회경제적 위치에 따른 흡연행태 실증분석. 사회과학연구. 2015.
공미진 외. 흡연자의 사회경제적 요인이 금연계획에 미치는 영향. 보건의료산업학회지 2018.
박민영. 흡연청소년의 우울, 아동기 외상 및 자아존중감간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2016.
김지경 외. 중?고등학생의 흡연여부 및 빈도의 결정 요인 분석. 청소년문화포럼.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