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30 / 2020.03.30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하고 싶은 말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목차
서론

본론

1, 청소년기 흡연 현황과 영향
2, 선정대상의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3, PRECEDE-PROCEED 모델 적용 및 교육 프로그램 작성
1단계 : 사회적 사정(진단)
2단계 : 역학적 사정
3단계 : 행위, 환경적사정
4단계 : 교육적 사정
5단계 : 행정ㆍ정책적 사정
6단계 : 실행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기반한 보건교육계획
7단계 : 과정평가, 8단계 : 영향평가, 9단계 : 결과평가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본론

1, 청소년기 흡연 현황과 영향
2012년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에 따르면 흡연과 음주 그리고 비만으로 인한 건강보험진료비 지출이 최근 4년 만에 40% 넘게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흡연과 음주, 비만과 관련된 97개 질병에 대한 건강보험 지급액은 모두 6조 7천억 원으로, 2007년 4조 7천억 원에 비해 44%증가하였다. 이는 같은 해 건강보험 전체 지급액 46조 2천억 원의 15% 수준이다. 이중 흡연으로 인한 진료비 지출은 1억 6천억 원으로 조사되었다(www.nhic. or. kr). 담배는 오래 피우면 피울수록, 일찍 시작하면 할수록, 많이 피우면 피울수록 그리고 깊게 들이쉬면 쉴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위험도는 상승한다. 따라서 적어도 16세 이하 또는 그 보다 더 일찍 담배를 피우는 사람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준다. 현재 흡연자가 지속적으로 흡연하는 경우 그 절반은 결국 흡연으로 인한 질병에 의하여 사망한다. 김현옥·전미숙(2007년)의 연구에서는 청소년의 흡연은 단기적으로 신체발육이상, 우울, 위험한 행동 등의 원인이 되며, 장기적으로는 흡연관련 발병으로 인한 사망확률이 증가한다고 하였다. 따라서 흡연에 노출된 청소년들의 흡연행위는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참고문헌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2014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 계축문화사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2013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박정숙 저 2014 『건강증진 (이론과 실제)』 계명대학교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
  • 보건교육A형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hwp 보건교육A형,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 청소년 흡연예방교육, 청소년흡연예방교육,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 흡연청소년에대한금연교육 또는 청소년의흡연예방교육2020년 보건교육A형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반드시 그린의 PRECEDE-PR

  •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
  •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1) 청소년기의 특징2) 청소년의 흡연특성3) 청소년의 흡연요인2. 1단계 : 사회적 진단3. 2단계 : 역학적 진단4. 3단계 : 행위적, 환경적 진단1) 행위적 진단2) 환경적 진단5.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1) 교육적 진단2) 조직적 진단6.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진단1) 행정적 진단2) 정책적

  • [보건교육 A형]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A형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Ⅰ. 서 론Ⅱ. 본 론1. PRECEDE-PROCEED 모형2.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Ⅲ.결 론Ⅳ.참고 문헌 < 서론-청소년 흡연과 학교금연 교육 >성인 흡연자의 대부분은 청소년 시기에 흡연을 시작하고 있다. 최근 청소년 흡연율의 급속한 증가는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조기에 흡연을 시작하는 경우 보다 심각한 건강상의 피해를 초래하는

  • (보건교육 A형)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 보건학과 4학년 보건교육 A형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Ⅰ. 청소년 시기의 사회적 특성Ⅱ 청소년 흡연의 현황과 문제점 1) 청소년 흡연의 현황 2) 청소년 흡연의 문제점Ⅲ. PRECEDE-PROCEDE 모형에 따른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1. 행위 사정단계1) 흡연 예방 행위2) 흡연과 연관된 변경 가능한 행위3) 비변경성 요인2. 교육 및 생태적 사정1) 성향 요인2) 촉진요인3) 강화요인3. 행정 및 정책사정1) 시간 계획표2) 물품이나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