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9 / 2020.02.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2020년 방송대 보건교육A형 중간과제물] 흡연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청소년 금연교육
-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
- 보건교육 기말 2022] 1. 학교, 사업장, 지역사회 중 대상자를 선정하여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
- 보건교육 2023년) 1.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 2. 우리나라 건강증진종합계획 2030의 주요 내용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 방송대 보건교육
- 하고 싶은 말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
보건교육(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 역학적 사정
3) 3단계: 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5) 5단계: 행정 및 정책사정
6) 6단계: 평가 (과정, 영향, 결과)
3. 흡연청소년 금연교육 학습지도계획서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기 흡연은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 발달에 악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우리사회에서는 법적으로 만 19세 미만에는 담배를 판매하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한국사회의 청소년 흡연율은 11.9%에 달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레포트에서는 흡연청소년들을
Ⅱ. 본론
1. 교육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1) 1단계: 사회적 사정
개인의 건강과 사회문제는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 사회적 사정 단계는 “건강문제와 중요하게 연관되는 사회문제를 확인하기 위한 단계로 그 전략으로는 문헌
2) 2단계: 역학적 사정
역학적 사정 단계에서는 앞에서 살펴본 사회적 사정단계에서 밝혀낸 사회문제와 건강문제
3) 3단계: 행위 및 환경적 사정
청소년 흡연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크게 3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첫째,
4)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교육 및 생태적 사정은 크게 3가지 요인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첫째, 성향요인이다. 성향요인이란 “행위를 하기에 앞서 내재된 요인으로 개인이나 집단의 동기화와
5) 5단계: 행정 및 정책사정
“행정적 사정에는 보건교육 프로그램이 체계에 도입될 경우 예상되는 예산, 각종 요인 등이
6) 6단계: 평가 (과정, 영향, 결과)
3. 흡연청소년 금연교육 학습지도계획서
Ⅲ. 결론
지금까지 우리사회의 흡연청소년들의 공공보건 증진을 위한 금연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이 과정에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해봄으로서 보다 체계적인
- 참고문헌
-
? 보건교육,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6.1.25.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 (http://www.khealth.or.kr)
? 교육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청소년건강행태온라인조사, 국가승인통계 제11758호」
자료평가
- 제가 생각했던 생각하고 다르지만 잘 읽어보았습니다
- 70765***
(2020.04.28 00:09:25)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 2023년] 1.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 2. 우리나라 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5점)과 각 단계를 적절한 예시 - 방송대 보건교육 공통형 과제
- 2023 보건교육 중간과제물) 1. 협의의 건강증진 개념과 광의의 건강증진 개념에 대하여 각각 기술하시오 2. 우리나라 건강증진종합계획 2030 (HP 2030)의 주요 내용 (비전, 목표와 주요 사업 분야 등)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특성과 각 단계를 적절한 예시와 함께 요약하여 기술하시오.
- 보건교육 2021]1.건강신념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2.건강증진이론을 적용하여 작성,건강증진이론의 구성요소 3.두 모형의 차이,적용에 따른 결론 보건교육 건강신념모형 건강증진이론
- 보건교육 2021 건강신념모형 건강증진이론 보건교육 1. 건강신념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보건교육 2. 건강증진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보건교육 2021 건강신념모형 건강증진이론 보건교육
- 2021 생활과건강)단계별 질병예방 행위 중 1차 질병예방행위 생활과건강 대표적 허혈성 심장질환 협심증과 심근경색증 상태 및 증상,생활과건강 말기 치매환자 증상 5가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