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A형)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7 / 2016.03.27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A형)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보건교육A형]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보건교육A+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 A형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 보건교육 D형-장기흡연노인의 금연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보건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 D형 장기흡연노인의 금연교육
- 보건교육C형-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보건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 C형 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
- [보건교육B형]흡연여성의 금연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보건교육B+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보건교육B형 흡연여성의 금연교육
- 하고 싶은 말
-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목차
-
I. 청소년 흡연의 인구 사회적 특성
1. 청소년 흡연
2. 흡연습관 형성과정
II. 청소년 흡연의 보건교육내용
1. 담배의 성분과 유해성
2. 흡연이 신체기관에 미치는 영향
3. 흡연유혹을 거절하기 위한 자기주장훈련
III.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1. 1단계 : 사회적 진단
2. 2단계 : 역학적 진단
3. 3단계 : 행동적/환경적 진단
4. 4단계 : 교육적/조직적 진단
5. 5단계 : 행정적/정책적 진단
6. 6단계 : 시행
7. 7, 8, 9단계 : 평가
IV. 흡연청소년 금연교육의 학습지도계획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청소년 흡연
우리나라 청소년의 흡연률은 2015년 조사에 따르면, 고등학생이 11.7%, 중학생이 3.3%를 나타내고 있다. 그 중 남학생이 고등학생 18.3%, 중학생 4.8%, 여학생이 고등학생 4.5%, 중학생 1.7%로 나타났다. 청소년들의 흡연은 음주, 약물남용 및 폭력 등과 함께 부적절하거나 바람직하지 못한 것으로 규명된 행위인 문제행동으로 인식된다. 청소년들이 문제행동을 일으키는 심리적 기전은 첫째, 어떤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된다. 문제행동은 부모로부터의 독립을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둘째, 젊은 층에는 더 이상 의미 없는 규범이나 가치를 강요하는 부모의 권대한 대처방안으로서 이용될 수 있는데, 대개는 학업성적이나 부모의 기대와 관련되어 나타난다. 넷째, 동료와의 결속의 표현으로, 젊은 층 문화에 대한 동일시 방법으로 이용될 수 있다. 흡연이라는 것은 많은 젊은이들에게 있어 동료집단의 한 표시로서의 의미를 가진다. 다섯째, 자신이나 의미 있는 사람들에게 하나의 중요한 개인적 속성을 암시해준다.
한 가지 문제행동에 접한 청소년들은 다른 문제행동에 쉽게 빠져드는 경향이 있
- 참고문헌
-
보건교육 건강증진이론 -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계축문화사, 2014
보건교육의 이론과 실제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2009
학교보건 실습교육 - 정문희, 최선하 외 3명 저, 신광출판사, 2007
보건복지교육총론 - 오복자 저, 삼육대학교출판부, 2006
지역사회영양학 - 장남수 저, 교문사,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A형)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2016년 간호학과,환경보건학과 보건교육A형,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 보건교육B형- 흡연여성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 흡연여성의 금연교육
-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 보건교육C형-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 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
- 보건교육D형- 장기흡연노인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2016 방송통신대학교 중간과제물 장기흡연노인의 금연교육 보건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