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마케팅전략]SK텔레콤 CARA 광고전략 및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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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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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년 졸업논문입니다.
정말 열심히 해서 준비한것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1) 이동통신업체 첫 영업정지
(2) '휴대폰 멤버십' 제도 폐지 검토
(3) 선두주자로 이미 여성 대상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점령한 한통프리텔
'드라마'
(4) 독립적인 소비의 주역이 되고 있는 기혼 여성이 증가
(5) 이동통신 시장의 확대
2. 소비자 분석
1) 우리나라 기혼여성 비율
2)30-49 여성 이동통신 가입자 비율
3) 주부들의 라이프 스타일
4) 주부들의 이동전화 사용실태
소비자 분석 결론
▣ 긍정적인 측면
▣ 부정적인 측면
3. 제품 SWOT분석
4. 경쟁자 분석
◆ 드라마(KTF)
1) KTF의 전략분석
2) "드라마" 소개
3)드라마의 문제점
5. 자사 제품 분석
1) 카라 소개
(1) 출시 배경
(2) Brand Name - CARA
(3) Brand Concept
(4) Brand Image
(5) STP분석
(6) 4P mix분석
Ⅲ. 마케팅 목표
1. 마케팅 목표
Ⅳ. 마케팅 전략
1. STP
2. 4P MIX
Ⅴ. 광고 크리에이티브
1. 광고의 톤, 매너 (무드)
2. 실행 스타일
3. 모델
4. 카피
5. 그 밖의 고려요소
Ⅵ.매체 및 스케쥴
1. 광고 스케줄링
2. 매체 전략
Ⅶ.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들어서 각 기업에서는 개별브랜드를 알리는 경향이 강하다. 기존에 삼성, LG등 그룹이미지 통합을 위해 강력한 브랜드 통합전략을 펼치던 움직임과 달리, 새로운 감각세대인 신세대가 핵심소비계층으로 등장함에 따라 개별적인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브랜드가 세분화 되기 때문이다. 이를 대표적으로 볼 수 있는 곳이 이동통신업계이다. 10대 전용을 위한 '팅' '카이홀맨 ' '비기', 20대 초반 전용 'TTL' '카이' 'Na', 20대 중후반 전용 'UTO ' '메인', 여성 전용 '드라마', 심지어 부모님을 위한 이동통신 요금제도로 특화된 '효(孝)'란 노인 전용 브랜드도 선보이고 있다. 이동통신이 대중화되면서 도입단계에서처럼 하나의 브랜드만으로 전체 시장을 공략하기에는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지 못함을 인식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처음에는 자기주장이 강하고, 자신의 욕구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20대초반의 신세대를 위한 브랜드를 출시하여 성공을 거둔이후, 시장세분화를 청소년, 직장인, 여성, 노인계층에까지 확대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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