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마케팅과광고]국제마케팅 전략 분석- 맥도날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인터넷, 참고서적등을 참고한 대학 졸업논문입니다
주석이나 참고문헌이 잘 정리되어있는 논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 광고전략의 이론적 배경
1. 광고란 무엇인가
2. 광고의 종류
3. 광고환경(기능관련)
4. 소비자 행동과 광고
5. 광고매체
6. 국제광고
Ⅲ. 본론 2 - 맥도날드 사례분석
1. 맥도날드의 시장상황
2. 맥도날드의 광고 전략
3. 맥도날드 광고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Ⅳ.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최근 우리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세계 시장환경이 급속하게 변하고 있다. WTO의 출범, 유럽공동시장과 북미자유무역지대의 결성 등 세계화의 물결이 우리 경제와 기업 현장으로 거세게 밀려오고 있다. 그야말로 '국경 없는 세계시장'이라는 단어가 더 이상 우리에게 낯설지 않을 정도이다. 이러한 환경변화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그들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수립해야만 한다. 우선 국제마케팅에 대한 정의를 알아보고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중요한 광고전략을 알아보자.
◎ 국제마케팅의 정의
국제마케팅이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기업이 그 사업의 영역을 여러 나라의 시장으로 확장하는 과정에서 수행되는 마케팅 활동이다. 이러한 마케팅 활동을 하는데는 국제적 마인드의 확립이 중요하다. 과거에는 지역적인 안목을 가지고 마케팅 활동을 수행해왔지만 이제는 국제적인 안목을 가지고 마케팅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 국제적인 마인드의 확립에 중요한 일환인 현지화도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생각은 글로벌화하되, 기업의 행동이나 전략은 현지화 해야한다. 그러므로 글로벌 전략의 핵심은 범세계적인 표준화와 현지화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

1. 고경순, 「문화와국제 광고 표현, 커뮤니케이션북스」, 1998
2. 김동기, 「국제마케팅론 , 박영사」, 1997
3. 김주헌 , 「국제마케팅; 환경과 전략, 문영사」, 2000
4. 김철 , 「국제마케팅론, 신영사」, 1998
5. 김홍대, 「신국제마케팅론, 형성출판사」, 1999
6.「소비자의 관점에서 본 광고의 기능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광고공사」 (박사학위 논문, 광고연구 1994년 봄호 제 22호 p255-286)
7. 알리스/잭트라우트, 「마케팅 전쟁」, 1991년 8월-10월
8. 이상학, 「광고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 방안, 대의경제정책연구원」, 1992
9. 이승영, 「사례로 배우는 국제마케팅 , 일신사」, 1995
10. http://news.empas.com/show.tsp(토착화 내용)
11. http://www,foodnetwork.co.kr/ecnozone/changup/fastfood.asp
12. http://www.mcdonalds.co.kr/introdu/global.htm(맥도날드 로고)
13. http://www.tvntoday.com/televizine/cf/cfn/cfnlist.asp?num=213&page=1
14. http://www.prspace.co.kr/info/ad/ad_view.asp?no=76
15. http://my.netian.com/~marketingktf/index12.htm
16. http:/advertising.co.kr/data/sem/20011027_koads_intad/
20011027_koads-intad_market/20011027_koads-intad_market1.html
17. http://www.mojara.com/zboard/
18. http://www.koreananews.com/1xx/12x/128/128man.htm]
19. http://www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마케팅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예로서 최근 런던올림픽을 들 수 있다. 올림픽 마케팅이란 일반적으로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올림픽 마케팅 프로그램인 The Olympic Partner program(TOP)을 말한다. TOP프로그램은 IOC가 올림픽의 주요 사업 분야별로 대표기업을 선정해 기술적 재정적 지원을 받고, 그 대가로 TOP로 선정된 기업에게 독점적으로 올림픽을 광고,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제도이다. TOP 기업들은 공식 후원사라는 명칭과 함께 특권

  • 비비큐 BBQ 중국진출위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분석/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적 홍보- 방송 프로모션BBQ는 대중매체를 통해 매장 및 제품을 노출시켜 친밀감을 조성하고 인기 방송 프로그램의 협찬 및 공동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시키는 활동을 계속해 왔다, 그리고 BBQ는 최대의 잠재 고객인 부모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BTV8 채널 통해 “BBQ보물탐험대”라는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매장에 그려진 BBQ로고와 캐릭터가 반복 노출됨으로써 광고 효과를 창출했다. 더불어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맥도날드 p.33~41(1) 맥도날드의 성공전략(2) 마케팅 전략(3) 경영의 창조성1) 견제와 균형의 힘2) 창조적 경영의 추구(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1) 최대한 현지인 고용2) 상대국의 문화이해3) 성공사례(5)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 시스템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2) 프렌치 프라이어의 자동화(6) 결론15. Henry Ford

  •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 사례가 늘어나 “리아”, “Ria”, “알 아이 에이”를 등록하였다. 3.3 제 3기 (패스트푸드와 외식업의 도약기: 1985년-1988년 조직과 고객관리전략) 3.3.1 시장상황 1985년에 들어서면서 꾸준하게 한국민의 소득수준이 증가되고, 86년 아시안 게임과 올림픽이 88년도에 개최가 확정됨으로서 소비자들의 기호패턴은 국제화를 지향하게 되고 이 결과 식생활이 더욱 서구적으로 변화하게 되었다. 이러한 시장의 움직임에 따라서 햄버거를 중심으로 하는 패

  • [관광서비스론] 맥도날드 성공사례
  • 관광서비스업종에 성공사례맥노날드 성공사례학번 : 이름 : 학과 : 국제관광정보과제출일 : 담당교수 :목 차Ⅰ. 상황 분석1. 기업 분석2. 기업 정신3. 맥도날드 역사4. 시장상황분석5. 소비자 상황분석6. 경쟁사 상황분석7. SWOT 분석Ⅱ. 마케팅 전략1. STP2. 마케팅 사례Ⅲ. 마케팅 믹스1. 제 품 (Product)2. 가 격 (Price)3. 유 통 (Place)4. 촉진 (Promotion)Ⅳ. 분석 결론참고문헌맥도날드선택동기관광서비스 과제로 인하여 맥도날드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