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마케팅]전자우편(인터넷광고)이 소비자의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003년 2월 졸업논문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1. 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
2. 연구문제
1) 연구문제
2) 조작적 정의
3) 표본선정
Ⅱ. 이론적 배경
1. 인터넷 광고의 종류
2. 인터넷 광고의 특성
3. 광고의 계층효과
4. 광고의 복잡성
5. 전자우편
6. 인터넷 광고의 수용
7. 태도와 태도변화
Ⅲ. 분석 및 논의
1. 전자우편 이용 및 광고수용 행태 일반
1) 응답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2) 전자우편 이용 행태 및 광고수용성 일반
(1) 인터넷 사용 행태
(2) 전자우편 이용 행태
(3) 광고메일의 수용성
3) 변인별 차이 비교
(1) 전자상거래 경험여부에 다른 차이
(2) 전자우편 활용의 적극성에 따른 차이
(3) 성별에 따른 차이
(4) 연령에 따른 차이
(5) 학력에 따른 차이
(6) 총소득에 따른 차이
2. 연구문제의 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
정보 테크놀러지의 급속한 발전은 인터넷을 중심으로 통합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인터넷은 다양한 영역에서 가능성을 열어 보이고 있는데 그 중에서 기업의 마케팅과 관련한 영역은 그 잠재력으로 인해 보다 많은 주목을 끌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한 일대일 마케팅의 수단인 전자우편 마케팅을 연구대상으로 하여 전자우편 활용 전략을 모색하여 보고자 한다. 현대의 소비 환경은 단순한 품질이나 가격의 경쟁시대에서 점차 기업의 모든 요소 통합력이 기업의 경쟁력으로 나타나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 이런 상황은 기업으로 하여금 단순한 판매력과 생산력의 증대라는 일반적인 해결책에서 벗어나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사회적 문화적 환경 적인 차원에서 자사의 상품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얻어야 하는데 이러한 통합적 커뮤니케이션을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
귄희정, "웹광고 효과에 미치는 상호작용성의 영향", 한국언론학보, 제43호(봄), pp.38∼65, (1999)
김상용, 박성용, "전자상거래에서 구매의도 결정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pp.45∼66, (1999)
김영권,"리치 미디어란 무엇인가"
http://www.richmediaad.com/richmedia/index.html
김훈, 권순일, "인터넷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구매 의사결정에 관한 연구"
경영학 연구 pp.363∼372, (1999)
남일우, "광고의 기능과 역할"
http://www.cfya.com/submenu/advertising/ad3.htm
박영호, "전자우편을 이용한 촉진 전략에 대한 연구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석사학위 논문, (1995)
이학식, 안광호, "소비자 행동론" 법문사, (1997)
안광호, 김상윤, 김주영, "인터넷 마케팅원론" 법문사, (1997)
양영종, "웹광고의 경험성과 복합성이 계층효과에 미치는 영향",
호남대학교 커뮤니케이션 학부,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