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정보] 인터넷경매비즈니스의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3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비지니스]인터넷 비지니스 총정리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컨텐츠서비스의 유료화 방안과 활성화를 위한 소액결제시스템에 관한 연구
- [기업경쟁력][전자상거래]기업경쟁력과 전자상거래, 고용형태, 기업경쟁력과 고객만족경영, 경영전략, 기업경쟁력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기업경쟁력과 핵심역량, 기업경쟁력과 인재, 기업경쟁력과 마케팅 분석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미국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미국 글로벌기업 포드(FORD), 미국 글로벌기업 3M, 미국 글로벌기업 모토로라, 미국 글로벌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 미국 글로벌기업 인텔(INTEL), 미국 글로벌기업 나이키(NIKE)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인터넷 경매 비즈니스 모델과 현황
1. 인터넷 경매와 전통 경매의 비교∙∙∙∙∙∙∙∙∙∙∙∙∙∙∙∙∙∙∙∙∙∙∙∙∙∙∙∙∙∙∙∙∙∙∙∙∙∙∙∙∙∙∙∙∙∙∙∙∙∙∙∙∙∙∙ 2
1.1 경매란∙∙∙∙∙∙∙∙∙∙∙∙∙∙∙∙∙∙∙∙∙∙∙∙∙∙∙∙∙∙∙∙∙∙∙∙∙∙∙∙∙∙∙∙∙∙∙∙∙∙∙∙∙∙∙∙∙∙∙∙∙∙∙∙∙∙∙∙∙∙∙∙∙∙∙∙∙∙∙∙∙∙∙∙∙∙∙∙∙∙∙∙∙∙∙∙∙∙∙∙∙∙∙∙∙∙ 2
1.2 전통 경매와 비교∙∙∙∙∙∙∙∙∙∙∙∙∙∙∙∙∙∙∙∙∙∙∙∙∙∙∙∙∙∙∙∙∙∙∙∙∙∙∙∙∙∙∙∙∙∙∙∙∙∙∙∙∙∙∙∙∙∙∙∙∙∙∙∙∙∙∙∙∙∙∙∙∙∙∙∙∙∙∙∙∙∙∙∙∙∙∙ 2
2. 순경매와 역경매로 본 인터넷 경매 진행과정∙∙∙∙∙∙∙∙∙∙∙∙∙∙∙∙∙∙∙∙∙∙∙∙∙∙∙∙∙∙ 3
2.1 인터넷 경매의 종류 ∙∙∙∙∙∙∙∙∙∙∙∙∙∙∙∙∙∙∙∙∙∙∙∙∙∙∙∙∙∙∙∙∙∙∙∙∙∙∙∙∙∙∙∙∙∙∙∙∙∙∙∙∙∙∙∙∙∙∙∙∙∙∙∙∙∙∙∙∙∙∙∙∙∙∙∙∙∙∙∙∙ 3
2.2 인터넷 경매 진행과정 및 과정별 수익원천∙∙∙∙∙∙∙∙∙∙∙∙∙∙∙∙∙∙∙∙∙∙∙∙∙∙∙∙∙∙∙∙∙∙∙∙∙∙∙∙∙∙∙ 4
3. 인터넷 경매 비즈니스의 현황∙∙∙∙∙∙∙∙∙∙∙∙∙∙∙∙∙∙∙∙∙∙∙∙∙∙∙∙∙∙∙∙∙∙∙∙∙∙∙∙∙∙∙∙∙∙∙∙∙∙∙∙∙∙∙∙∙∙∙∙∙ 7
3.1 국외∙∙∙∙∙∙∙∙∙∙∙∙∙∙∙∙∙∙∙∙∙∙∙∙∙∙∙∙∙∙∙∙∙∙∙∙∙∙∙∙∙∙∙∙∙∙∙∙∙∙∙∙∙∙∙∙∙∙∙∙∙∙∙∙∙∙∙∙∙∙∙∙∙∙∙∙∙∙∙∙∙∙∙∙∙∙∙∙∙∙∙∙∙∙∙∙∙∙∙∙∙∙∙∙∙∙∙∙∙ 8
3.2 국내∙∙∙∙∙∙∙∙∙∙∙∙∙∙∙∙∙∙∙∙∙∙∙∙∙∙∙∙∙∙∙∙∙∙∙∙∙∙∙∙∙∙∙∙∙∙∙∙∙∙∙∙∙∙∙∙∙∙∙∙∙∙∙∙∙∙∙∙∙∙∙∙∙∙∙∙∙∙∙∙∙∙∙∙∙∙∙∙∙∙∙∙∙∙∙∙∙∙∙∙∙∙∙∙∙∙∙∙ 13
4. 국내 인터넷 경매 비즈니스사용자 현황 및 시장규모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터넷이 새로운 비즈니스를 끝없이 창출해내고 있다. 시간과 공간의 한계에 부딪혀 성장에 제동이 걸렸던 기존 사업영역이 새롭게 등장한 인터넷의 사이버 공간과 만나면서 유망한 뉴비즈니스로 탈바꿈하고 있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인터넷경매가 대표적인 사례다. 인터넷 경매는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가 참여하여 가격을 협상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중개형 인터넷 비즈니스로 이용자인 구매자와 판매자는 경매를 통해 가격을 흥정함으로써 조정비용과 거래 비용을 줄일 수 있어 효용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경매 업체의 경우 구매자와 판매자가 거래할 수 있는 장과 중개기능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타 쇼핑몰과 달리 구매 비용, 물류비용, 사후 처리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개 거래에 따른 낙찰 수수료라는 수입원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수익모델 부재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타 인터넷비즈니스에 비해 안정적이다. 다른 인터넷 사업 모델이 당초의 엄청난 기대와 거품을 충족시킬 만한 수익원을 찾지 못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최근 주가가 급락하고 닷컴의 위기라고 까지 일컬어지고 있는 상황을 겪고 있는 데 비하여, 인터넷 경매의 대표기업 격인 eBay는 설립초기부터 흑자였으며, 지금껏 손실을 본 적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참고문헌
-
1. 디지털경제에서의 경매제도분석-인터넷 경매의 현황과 이론-권남훈 황규호, 오정숙
2. 인터넷경매 현황과 전망- 오정숙
3. 소비자 대상 국내 인터넷 경매 업체 분석-오정숙
4. 컴퓨터 전문 잡지 -마소, pcLine
5.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 장영
6. 인터넷 시대의 기업전략 – 페트리샤 세이볼드
7. 신영증권 sit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