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지니스]인터넷 비지니스 총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7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 비지니스에 대해서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장석한 롱텀 프로젝트였는데 팀원들이 각자 파트별로 맡아서 해서 약간 어투가 다를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점수는 10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인터넷은 기업경영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2. 인터넷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일곱가지 이유

3. 인터넷의 특성에 맞춘 기업의 재창조가 필요

4. 인터넷 비지니스란

5. 다양성을 인정한 정의가 필요한가?

6. 인터넷을 전략적으로 경영활동에 활용하는 비지니스

7. 가치의 생산과 유통과정에서의 주요 변화는?

8. 정보와 물류의 분리

9. 인터넷은 정보를 통하여 상호작용을 전개

10. 완전한 거래를 위한 정보와 물류를 분리

11. 정보유통 또는 물류전문업체로 산업을 재편

12. 중간상(Intermediary)의 약화

13. 기존 유통단계상의 중간상 해체

14.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중개자의 위상 강화

15. 이중적인 경향을 보이는 중개자의 위치

16. 새로운 가치창출자 출현

17. 정보가 시장을 창출

18. 범기업적 가상조직의 출현

19. 인터넷 비지니스 전개 모델

20. 인터넷의 비즈니스적인 의미

21. 인터넷 비지니스 활동 유형

22. 인터넷 접속 서비스

23. 인터넷 S/W 개발

24. 컨텐츠 비지니스

25. 인터넷 비지니스 이익 원천

26. 컨텐츠 비지니스 활동 유형

27. 수입창출형

28. 온라인 판매

29. 경매

30. 쇼핑몰

31. 온라인 상점

32. 검색 에이젼트 서비스

33. 커뮤너티 운영

34. 전자 출판

35. 컨텐츠 서비스

36. 온라인 광고 서비스

37. 광고 네트웍

38. 웹사이트 광고

39. 배너교환 네트웍

40. 푸시 광고

41. 브랜드 구축형

42. 미래지향적 이미지 구축에 도움

43. 비용 절감형

44. 구매/유통 관리

45. 고객 지원 서비스

46. 직원 채용

47. 온라인 교육 훈련

48.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 수립
본문내용
인터넷은 기업경영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인터넷의 출현은 기업이 원재료를 구매하여 제품을 만들고 고객에게 판매하는 기본적인 활동과 광고 및 고객 관계 형성을 위한 지원활동 등 기업의 전반적인 기능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인터넷으로 인해 경영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이 경영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수 있는 도구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대부분의 기업들은 이를 충분히 활용하고 있지 못한 실정이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무엇을 해야 할 지 모른 채 그저 기업을 소개하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웹에 올리는 수준에 그치거나, 자신의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방법만 제공하면 된다는 식의 단순한 생각으로 인터넷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일곱가지 이유
기업들이 인터넷에 이러한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몇가지 이유 때문으로 보인다.
첫째로 기업의 홈페이지는 정보기술을 잘 아는 기술자가 중심이 되어 만들면 된다는 생각에서 접근하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인터넷은 정보통신 기술의 하나로만 인식하여 정보시스템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들이 추진해야 할 과제로만 보기에 발생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IR_BUSAN,에어부산,저가항공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총정리요약>에어부산은 항공기, KTX, 여객선 등 다양한 시장 경쟁 구도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서비스 혁신 전략을 마련했다. 서비스 품질 차별화와 고객의 서비스 소비 사슬 전반에 걸친 총비용 절감을 통해 고객 편익을 극대화하고 국내 항공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다. 이를 위해 노선별로 타깃 고객을 설정하고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데 역점을 뒀다. 21에어부산의 시장의 성공적 안착과 주요전략에 대한 이해 는 다음의 물음으로부터 시작합니다.

  • [교육학] 조기외국어교육
  • 제시하기로 결정. 조원 전체11월 16일생과대 강당,사범대 강의실중복되는 글들의 방향 제시, 목차의 통합과 재분류. 부족분에 대한 자료의 추가. 전체적인 구도 설정. 서론 본론 결론의 구도잡고 내용 결정. 85% 정도의 진척!조원 전체11월 23일클럽,생과대 강당총정리판이 드디어 나왔다 ^^ 최종 확인과 참고문헌의 정리를 한후 제출게시판에 게시하기로 결정. 조원 전체11월 29일교수님 홈피우리의 노력의 결정체인 레포트 업데이트!조장 구은진

  • [경영정보] 이스턴마스텍(EASTERN) 분석보고서
  • 비지니스 파트너로서의 중요성과 책임감을 인식, 전략적으로 비중있게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둘째, SCM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각 파트너들간의 정보제공과 공유가 필수적이며 기본적인 요건이다. 각 파트너들간에는 커뮤니케이션이 상당한 부분까지 개방되어서 SCM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별도의 절차없이 재공될 수 있어야 하고 받은 정보는 SCM 수행 목적에만 사용되어야 한다. 이러한 정보에는 파트너간에 거래를 하기 위한 판매정보, 재고정

  • 제주항공 기업분석및 제주항공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제주항공 약점 보완방안제안(vs 진에어 전략과비교분석)
  • 제주항공 기내식 총정리. Retrieved May 26, 2014, from http://blog.naver.com/austinwine?Redirect=Log&logNo=100189287200.Anon(n.d). NAVER. Retrieved May 26, 2014, from http://www.naver.com/.Anon(n.d.a). TVCF. Retrieved May 26, 2014, from http://www.tvcf.co.kr/YFinder/Default.asp?OrderBy=11Anon(n.d.b). TVCF. Retrieved May 26, 2014, from http://www.tvcf.co.kr/YFinder/Default.asp?OrderBy=11.Anon(2012). 기발한 신분당선 제주항공 옥외광고 비행기타고 지하철 환승 ㅎㅎ. Retrieved May 26, 2014, from http://cafe.naver.com/sign114/26749.

  • 에어부산 [Air Busan] 원가절감 서비스혁신 성공 경영전략
  • 총정리요약>에어부산은 항공기, KTX, 여객선 등 다양한 시장 경쟁 구도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서비스 혁신 전략을 마련했다. 서비스 품질 차별화와 고객의 서비스 소비 사슬 전반에 걸친 총비용 절감을 통해 고객 편익을 극대화하고 국내 항공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다. 이를 위해 노선별로 타깃 고객을 설정하고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데 역점을 뒀다. *Airbus 321-200 도입 이유적은 비용을 투입하고도고객에게 최선의 편의를 제공 할 수 있다에어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