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지니스]인터넷 비지니스 총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7 / 2019.12.24
- 5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터넷 비지니스에 대해서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장석한 롱텀 프로젝트였는데 팀원들이 각자 파트별로 맡아서 해서 약간 어투가 다를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점수는 10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1. 인터넷은 기업경영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2. 인터넷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일곱가지 이유
3. 인터넷의 특성에 맞춘 기업의 재창조가 필요
4. 인터넷 비지니스란
5. 다양성을 인정한 정의가 필요한가?
6. 인터넷을 전략적으로 경영활동에 활용하는 비지니스
7. 가치의 생산과 유통과정에서의 주요 변화는?
8. 정보와 물류의 분리
9. 인터넷은 정보를 통하여 상호작용을 전개
10. 완전한 거래를 위한 정보와 물류를 분리
11. 정보유통 또는 물류전문업체로 산업을 재편
12. 중간상(Intermediary)의 약화
13. 기존 유통단계상의 중간상 해체
14.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중개자의 위상 강화
15. 이중적인 경향을 보이는 중개자의 위치
16. 새로운 가치창출자 출현
17. 정보가 시장을 창출
18. 범기업적 가상조직의 출현
19. 인터넷 비지니스 전개 모델
20. 인터넷의 비즈니스적인 의미
21. 인터넷 비지니스 활동 유형
22. 인터넷 접속 서비스
23. 인터넷 S/W 개발
24. 컨텐츠 비지니스
25. 인터넷 비지니스 이익 원천
26. 컨텐츠 비지니스 활동 유형
27. 수입창출형
28. 온라인 판매
29. 경매
30. 쇼핑몰
31. 온라인 상점
32. 검색 에이젼트 서비스
33. 커뮤너티 운영
34. 전자 출판
35. 컨텐츠 서비스
36. 온라인 광고 서비스
37. 광고 네트웍
38. 웹사이트 광고
39. 배너교환 네트웍
40. 푸시 광고
41. 브랜드 구축형
42. 미래지향적 이미지 구축에 도움
43. 비용 절감형
44. 구매/유통 관리
45. 고객 지원 서비스
46. 직원 채용
47. 온라인 교육 훈련
48.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 수립
- 본문내용
-
인터넷은 기업경영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인터넷의 출현은 기업이 원재료를 구매하여 제품을 만들고 고객에게 판매하는 기본적인 활동과 광고 및 고객 관계 형성을 위한 지원활동 등 기업의 전반적인 기능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인터넷으로 인해 경영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이 경영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수 있는 도구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대부분의 기업들은 이를 충분히 활용하고 있지 못한 실정이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무엇을 해야 할 지 모른 채 그저 기업을 소개하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웹에 올리는 수준에 그치거나, 자신의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방법만 제공하면 된다는 식의 단순한 생각으로 인터넷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일곱가지 이유
기업들이 인터넷에 이러한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몇가지 이유 때문으로 보인다.
첫째로 기업의 홈페이지는 정보기술을 잘 아는 기술자가 중심이 되어 만들면 된다는 생각에서 접근하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인터넷은 정보통신 기술의 하나로만 인식하여 정보시스템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들이 추진해야 할 과제로만 보기에 발생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