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쟁력][전자상거래]기업경쟁력과 전자상거래, 고용형태, 기업경쟁력과 고객만족경영, 경영전략, 기업경쟁력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기업경쟁력과 핵심역량, 기업경쟁력과 인재, 기업경쟁력과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경쟁력과 전자상거래
Ⅱ. 기업경쟁력과 고용형태
1. 시장 수요에 따른 신축적인 인력 운영이 가능
2. 기업 외부환경 변화에 빠르게 적응 가능
3. 기혼여성, 장애인 및 고령층 등 노동공급의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
4. 청년 실업문제의 대안
Ⅲ. 기업경쟁력과 고객만족경영
Ⅳ. 기업경쟁력과 경영전략
1. 상시적 긴장감 조성
2. 핵심인재 위주의 소수정예화
3. 제품/서비스의 지속적 고도화
4. 시장변화에 탄력적 대응
5. 재무 선진화
6. 경영스피드 증대
7. 글로벌 자원활용 체제 구축
8. ‘혁신’을 통한 조직학습역량 극대화
9. 위기대응 전략 수립
10. 경영의 투명성․ 윤리성 강화
Ⅴ. 기업경쟁력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Ⅵ. 기업경쟁력과 핵심역량
Ⅶ. 기업경쟁력과 인재
Ⅷ. 기업경쟁력과 마케팅
1. 마케팅의 시대적 흐름
2. DB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경쟁력과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시스템 활성화의 궁극적인 목표는 네트워크에 바탕을 두고 디지털 정보의 효율적인 교환과 공유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언제 어디서나 비즈니스를 가능하도록 하자는 데 있다. 그것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비즈니스를 하게 됨에 따라 비용절감, 시간단축, 효율성 향상 등의 성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개인, 기업, 산업은 물론 국가의 경쟁력으로 이어지면서 이제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구축은 지식정보화 시대의 생존전략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그래서 21C 정보화사회의 기업들은 핵심전략으로 ERP 중심의 전자상거래 시스템 구축이 경제적으로도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업 경영전략으로서 보다 효과적인 정보기술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는 바, 여기서 경제적 효과 또한 크게 나타나고 있다. 그러므로 중소기업이 비교적 보다 적은 비용으로 ERP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전자상거래 시스템 구축과 활용이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여, 그 긍정적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부정적 효과를 극소화시키는 방향으로 시스템 구축방안의 전략을 연구해 나가야 한다.
전자상거래 시스템 구축은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이미 오래 전부터 전통 기업들이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고민해 왔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한 방법으로서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으로 도입되어야할 시점에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앞으로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들 모두가 성공사례로 대두될 수는 없을 것이다. 그것은 기업들 모두가 시스템을 활용하여 비용을 절감하게 될 것이고, 시장진입이 낮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오프라인에서 좋은 기업이미지를 온라인에서 디자인이 깔끔하지 못하여 또는 신속한 대응부족으로 신뢰감을 주지 못한다면, 오히려 역효과로서 기업의 이미지가 퇴색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 김준호(2001), 고객만족경영 평가모형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 신상규(2003),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활용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한남대학교
○ 손일문 외 1명(2011),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내 연구동향, 대한안전경영과학회
○ 전국경제인연합회 노동복지팀(2004),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고용형태 다양화 방안, 전국경제인연합회
○ 허재관(2010),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식재산경영전략, 한국상장회사협의회
○ 한국산업인력공단 홍보팀(2006), 중소기업, 인재가 경쟁력이다,1 : 중소기업지원사업, 한국산업인력공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