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쟁력][전자상거래]기업경쟁력과 전자상거래, 고용형태, 기업경쟁력과 고객만족경영, 경영전략, 기업경쟁력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기업경쟁력과 핵심역량, 기업경쟁력과 인재, 기업경쟁력과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경쟁력과 전자상거래

Ⅱ. 기업경쟁력과 고용형태
1. 시장 수요에 따른 신축적인 인력 운영이 가능
2. 기업 외부환경 변화에 빠르게 적응 가능
3. 기혼여성, 장애인 및 고령층 등 노동공급의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
4. 청년 실업문제의 대안

Ⅲ. 기업경쟁력과 고객만족경영

Ⅳ. 기업경쟁력과 경영전략
1. 상시적 긴장감 조성
2. 핵심인재 위주의 소수정예화
3. 제품/서비스의 지속적 고도화
4. 시장변화에 탄력적 대응
5. 재무 선진화
6. 경영스피드 증대
7. 글로벌 자원활용 체제 구축
8. ‘혁신’을 통한 조직학습역량 극대화
9. 위기대응 전략 수립
10. 경영의 투명성․ 윤리성 강화

Ⅴ. 기업경쟁력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Ⅵ. 기업경쟁력과 핵심역량

Ⅶ. 기업경쟁력과 인재

Ⅷ. 기업경쟁력과 마케팅
1. 마케팅의 시대적 흐름
2. DB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경쟁력과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시스템 활성화의 궁극적인 목표는 네트워크에 바탕을 두고 디지털 정보의 효율적인 교환과 공유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언제 어디서나 비즈니스를 가능하도록 하자는 데 있다. 그것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비즈니스를 하게 됨에 따라 비용절감, 시간단축, 효율성 향상 등의 성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개인, 기업, 산업은 물론 국가의 경쟁력으로 이어지면서 이제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구축은 지식정보화 시대의 생존전략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그래서 21C 정보화사회의 기업들은 핵심전략으로 ERP 중심의 전자상거래 시스템 구축이 경제적으로도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업 경영전략으로서 보다 효과적인 정보기술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는 바, 여기서 경제적 효과 또한 크게 나타나고 있다. 그러므로 중소기업이 비교적 보다 적은 비용으로 ERP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전자상거래 시스템 구축과 활용이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여, 그 긍정적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부정적 효과를 극소화시키는 방향으로 시스템 구축방안의 전략을 연구해 나가야 한다.
전자상거래 시스템 구축은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이미 오래 전부터 전통 기업들이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고민해 왔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한 방법으로서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으로 도입되어야할 시점에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앞으로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들 모두가 성공사례로 대두될 수는 없을 것이다. 그것은 기업들 모두가 시스템을 활용하여 비용을 절감하게 될 것이고, 시장진입이 낮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오프라인에서 좋은 기업이미지를 온라인에서 디자인이 깔끔하지 못하여 또는 신속한 대응부족으로 신뢰감을 주지 못한다면, 오히려 역효과로서 기업의 이미지가 퇴색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김준호(2001), 고객만족경영 평가모형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 신상규(2003),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활용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한남대학교
○ 손일문 외 1명(2011),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내 연구동향, 대한안전경영과학회
○ 전국경제인연합회 노동복지팀(2004),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고용형태 다양화 방안, 전국경제인연합회
○ 허재관(2010),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식재산경영전략, 한국상장회사협의회
○ 한국산업인력공단 홍보팀(2006), 중소기업, 인재가 경쟁력이다,1 : 중소기업지원사업, 한국산업인력공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목 차서론 연구목적연구방향본론 Ⅰ.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

  • [국제경영]중국의 IT산업업투자
  • 경영전문상담 업무 경영전략수립자문, 업무프로세스혁신자문, 벤치마킹, 운송 및 물류혁신, 창업상담/경영자문, 마케팅 전략.etcb. 인사조직측면의 업무인사조직설계 및 재구축, 직무분석, 성과평가체제 구축업무 지원 및 상담c. 교육체계 업무교육훈련체계 수립, 교육과정 개발 등의 지원 및 상담 d. 기술지원 업무ERP시스템 구축, 전자상거래 구축 등의 지원 및 상담2. 라포르 결혼문화센터각종 만남 주선 및 결혼 준비에서부터 결혼 후의 사후

  • 과학기술 위상, 과학기술 하부구조, 과학기술과 국가과학기술시스템, 과학기술과 복지과학기술, 과학기술의 전략
  • 핵심기술의 부족을 입증한다.한편,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원(IMD)이 매년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조사하여 발표한 결과에서는 우리나라 과학기술에 대한 몇 가지 시사점을 주고 있다. 우리나라 과학기술경쟁력은 28위로 조사되고 있으며, 연구개발 투자와 인력, 특허 등록 등 양적 지표에서는 어느 정도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으나, 기업간 기술협력과 산․학간 기술이전이 미흡하고 법적 환경의 제약요인이 많은 등 과학기술 시스템과 환경이 취약한 것으

  • [경영학] CJ의 새로운 도전- 미디어 ,문화 기업으로의 도약
  •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받기 위해 어떤 상황에서도 정직하게 행동한다.(3) 경영방침(Management Policy)가. 고객경영으로 경쟁력 강화○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한 프로세스의 실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가치 극대화○ 고객 정보의 통합과 전략적 활용을 통한 사업기회 창출나. 핵심 역량 확보○ 1위 달성을 위한 핵심역량의 확보○ 시나리오 경영으로 환경 변화에 능동적 대처○ 미래 성장을 휘한 신사업 적극 발굴 및 추진○ Global 역량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기업의 일본 게임시장 진출 전략1. 진출전략 및 마케팅전략(1) 기본전략1) Domestic전략2) Multi-Domestic 전략3) Global 전략(2) 마케팅 전략1) 네트워크 게임 컨텐츠시장 적극 진출2) PC방을 통한 보급3) 현지업체와의 합작(3) 진출 사례1) 한국기업의 대일 진출사례2) 외국계 기업의 진출 사례2. 진출시 유의사항(1) 10대와 20대 공략(2) 자신의 라이프사이클 중시(3) 고객만족도의 획득結 論序 論문화산업이 21세기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휴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