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정보] 인터넷쇼핑몰의 설계 및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6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신세계백화점 회사소개, 윤리경영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기술개발전략]기술개발전략과 정보보호기술, 환경기술, 기술개발전략과 항공기재료산업, 통신정책, 기술개발전략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세계화, 기술개발전략과 전략적 제휴, 기술개발전략과 기업가정신 분석
- [소기업][소기업 네트워크화 사업][소기업 안전보건][소기업 고객관리 사례]소기업의 지원, 소기업의 특별조치법, 소기업의 현황, 소기업의 네트워크화 사업, 소기업의 안전보건, 소기업의 고객관리 사례
- [정보기술창업][IT창업][정보기술]정보기술창업(IT창업)의 경영환경, 정보기술창업(IT창업)의 재무회계, 정보기술창업(IT창업)의 성과, 정보기술창업(IT창업)의 영향, 정보기술창업(IT창업)의 회계상식 분석
- 목차
-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 범위 및 방법
Ⅱ. 국내 인터넷 쇼핑몰
2.1 인터넷 쇼핑몰의 정의
2.2 인터넷 쇼핑의 특성 및 장점
2.3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요소
2.4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조사
Ⅲ. 시스템 분석 및 설계
3.1 개발 환경
3.2 시스템 요구분석
3.3 시스템 프로세스
3.4 ERD
3.5 Table Layout
Ⅳ. 쇼핑몰 시스템 구축
4.1 시스템 구성
4.2 개발절차
4.3 웹사이트 기본구조
4.4 주요화면 구성도
Ⅴ. 결론
- 본문내용
-
2.1 인터넷 쇼핑몰의 정의
최근 인터넷과 관련하여 가장 많이 인구에 회자되는 단어중의 하나가 전자상거래와 사이버 쇼핑몰일 것이다. 그러면 사이버 쇼핑몰이란 무엇이고 전자상거래와는 어떻게 다른 것일까?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사이버 쇼핑몰은 전자상거래가 구현된 한가지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란 전통적인 상거래와는 달리 컴퓨터 네트웍을 통하여 전자적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 판매 또는 교환하는 행위를 말하며, 기업과 기업간 상거래 및 기업과 소비자간 상거래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다. 이중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의 가장 대표적인 형태가 사이버 쇼핑몰이다. 현재는 인터넷이 가장 대중적이고 대표적인 컴퓨터 네트웍으로 자리잡았으므로 사이버 쇼핑몰은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인터넷상의 사이버 쇼핑몰에서 고객들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모습 및 상품정보를 컴퓨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진열하여 놓으면, 고객들이 원거리에서 네트워크를 통하여 이러한 상점 사이트를 방문하여 원하는 물건을 찾고 주문을 내고, 주문 결과에 대한 대금지불 처리를 행하면, 주문된 상품이 고객에게 배달된다. 이같은 일련의 상거래 과정이 인터넷상에서 전자적으로 이루어지는 가상공간이 바로 사이버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1) 이영환, 박종순 "시스템 분석과 설계" 법영사 1998
(2) 김태영 "Microsoft Taeyo's ASP" 삼양출판사 2002
(3) 정원혁 "Microsoft SQL Server" 대림 1999
(4) 김남휘,김중석,이윤호 공저, "windows 2000 server bible" 영진출판사 2001
(5) 전자상거래 "개성상인 2000" http://www.gaesung2000.co.kr/
(6) 중소기업정보센터 http://www.tssc.or.kr/
(7) 한국경제연구센터 "신 산업혁명-전자상거래"
(8) 한국전산원 www.nca.or.kr
(9) 강동훈 2001년도 정보산업 학사논문 "Linux 기반 쇼핑몰 웹사이트 구축"
(10) 이재경 "ASP를 위한 Java기반 자재구매관리 시스템의 설계" 2001"
(11) 조선일보 기사검색
(12) 이규희 테크노경영대학원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지원 서비스에 관한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