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정보] 인터넷쇼핑몰의 설계 및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6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 범위 및 방법
Ⅱ. 국내 인터넷 쇼핑몰
2.1 인터넷 쇼핑몰의 정의
2.2 인터넷 쇼핑의 특성 및 장점
2.3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요소
2.4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조사
Ⅲ. 시스템 분석 및 설계
3.1 개발 환경
3.2 시스템 요구분석
3.3 시스템 프로세스
3.4 ERD
3.5 Table Layout
Ⅳ. 쇼핑몰 시스템 구축
4.1 시스템 구성
4.2 개발절차
4.3 웹사이트 기본구조
4.4 주요화면 구성도
Ⅴ. 결론
본문내용
2.1 인터넷 쇼핑몰의 정의
최근 인터넷과 관련하여 가장 많이 인구에 회자되는 단어중의 하나가 전자상거래와 사이버 쇼핑몰일 것이다. 그러면 사이버 쇼핑몰이란 무엇이고 전자상거래와는 어떻게 다른 것일까?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사이버 쇼핑몰은 전자상거래가 구현된 한가지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란 전통적인 상거래와는 달리 컴퓨터 네트웍을 통하여 전자적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 판매 또는 교환하는 행위를 말하며, 기업과 기업간 상거래 및 기업과 소비자간 상거래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다. 이중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의 가장 대표적인 형태가 사이버 쇼핑몰이다. 현재는 인터넷이 가장 대중적이고 대표적인 컴퓨터 네트웍으로 자리잡았으므로 사이버 쇼핑몰은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인터넷상의 사이버 쇼핑몰에서 고객들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모습 및 상품정보를 컴퓨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진열하여 놓으면, 고객들이 원거리에서 네트워크를 통하여 이러한 상점 사이트를 방문하여 원하는 물건을 찾고 주문을 내고, 주문 결과에 대한 대금지불 처리를 행하면, 주문된 상품이 고객에게 배달된다. 이같은 일련의 상거래 과정이 인터넷상에서 전자적으로 이루어지는 가상공간이 바로 사이버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1) 이영환, 박종순 "시스템 분석과 설계" 법영사 1998
(2) 김태영 "Microsoft Taeyo's ASP" 삼양출판사 2002
(3) 정원혁 "Microsoft SQL Server" 대림 1999
(4) 김남휘,김중석,이윤호 공저, "windows 2000 server bible" 영진출판사 2001
(5) 전자상거래 "개성상인 2000" http://www.gaesung2000.co.kr/
(6) 중소기업정보센터 http://www.tssc.or.kr/
(7) 한국경제연구센터 "신 산업혁명-전자상거래"
(8) 한국전산원 www.nca.or.kr
(9) 강동훈 2001년도 정보산업 학사논문 "Linux 기반 쇼핑몰 웹사이트 구축"
(10) 이재경 "ASP를 위한 Java기반 자재구매관리 시스템의 설계" 2001"
(11) 조선일보 기사검색
(12) 이규희 테크노경영대학원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지원 서비스에 관한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이력서] 2008 나만의 자기소개서로 취뽀하기
  • 인터넷 정보학회 2005 추계발표대회’와 ‘************************’ 논문 발표를 했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지금은 임베이디드 C++을 이용한 PDA 용 S/W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이러한 학창시절의 소중한 경험들은 제가 선택한 전공과 제 적성에 대한 확신 그리고 프로그램에 대한 열의를 더해주었습니다. 또한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구성원간의 협동과 의사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조직 안에서 협동하고

  • [미국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미국 글로벌기업 포드(FORD), 미국 글로벌기업 3M, 미국 글로벌기업 모토로라, 미국 글로벌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 미국 글로벌기업 인텔(INTEL), 미국 글로벌기업 나이키(NIKE) 분석
  • 구축하는 데에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 예로 유럽 공동체 출범을 계기로 유럽 시장이 단일화되자 ,나이키는 유럽 내 물류를 통합, 조정하기 위해 2년여에 걸쳐 유럽 전역에 흩어져 있던 31개의 유통망을 하나의 유통 센터로 단일화시켰다. 그 결과 유럽 내 대부분의 지역으로 72시간 내 제품 배송이 가능하게 되었다. 나이키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물류 센터를 28개나 운영하고 있다.참고문헌고두균 외 / 6시그마 경영 이해와 적용,

  • [관광경영] 외식업체와 호텔업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인터넷 마케팅의 선두주자1995년 국내 독립호텔로는 최초로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호텔 인터넷 마케팅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2000년 4월에는 ꡐ아이신라닷컴ꡑ 이라는 포털 사이트도 개설하여 E-비지니스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도 했다. 이 사이트의 주요 서비스로는 문화정보와 기호품 및 희귀식 자재에 대한 정보제공, 쇼핑몰 운영, 국제 매너를 익힐 수 있는 사이버 에너스쿨운영, 조리 노하우를 소개하는 사이버 쿠킹 클래스 등이다.현재 구축되어 있

  •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
  • 구축을 전략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 한다. 최근 우리나라의 유통산업은 생계의존형 유통구조에서 기업형 유통구조로의 급속한 전환기에 직면하고 있다. 즉, 재래시장, 중소 슈퍼 등 전통적 업태 위주의 유통산업이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등 신업태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정보통신혁명도 유통산업에 변화를 몰고 온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IT 및 뉴미디어의 발달에 힘입어 카탈로그 판매, TV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T-Commerce 등

  • [경영학] 현대자동차와 현대캐피탈 및 현대해상보험의 채용방법과 인적자원 관리 조사분석
  • 경영관리경영기획, IT, 경영지원리스크관리Credit기획, Credit운영 영업/마케팅영업관리, 법인영업2) 지원자격가) 10년 2월 대학졸업예정자 또는 09년 8월 대학 졸업자(석사포함)나) 전학년 평점평균 3.0이상자 (4.5만점기준)다) TOEIC 성적 700점 이상자 또는 이에 준하는 기타 어학시험 점수 이상자라) 병역필 및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회가 없는 자3)서류접수 및 제출서류가) 접수기간 : 2000.9. 14 ~ 9. 27나) 접수방법 : 인터넷 접수4) 전형절차(신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