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2) 사업분야
3) 업계현황
4) 재무구조
5) SWOT 분석
6) 건축분야의 경쟁업체
7) 채용소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몇 년 전, 한창 아파트 새 분양이 일어났던 성서 아파트 단지를 둘러보면 아파트 외관이나 이름이 다 비슷비슷하여, 그곳 주민이 아닌 이상 아파트를 제대로 찾는 데는 꽤 많은 시간이 걸리곤 한다. 그 이유는 바로 몇몇 개의 건설업체만이 건설을 했기 때문이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화성산업이다. 화성산업은 대구지역에 근간을 둔 지역사회 기업으로서, 영남권에서 “살기좋은 아파트" 전국 우수상(칠곡 화성센트럴&그랜드파크) 수상과 더불어 대구시 건축상(U대회선수촌아파트&수성하이츠) 수상 등으로 시공과 품질은 물론 전분야에서 최고의 건축회사임을 인정받은바 있다. 또, 대구가 고향이거나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동성로에 위치하고 있는 대구백화점을 알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서 만나기로 약속하여 일명 만남의 광장이라고도 불리곤 하는 곳이다. 입학과 졸업, 입사, 연말연시 등의 선물을 준비하는 곳이기도 하다. 최근 몇 년간의 우리나라 유통산업은 생계의존형 유통구조에서 기업형 유통구조로의 급속한 전환기에 직면하고 있다. 즉, 재래시장, 중소 슈퍼 등 전통적 업태 위주의 유통산업이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등 신업태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정보통신혁명도 유통산업에 변화를 몰고 온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예를들어, IT 및 뉴미디어의 발달에 힘입어 카탈로그 판매, TV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T-Commerce 등 무점포 업태라는 새로운 유통채널이 각광을 받고 있으며, 아울러 업태별 및 유통업체별 경쟁구도 또한 해외 다국적 기업 및 대기업들의 대규모 투자와 무분별한 시장진입으로 중소유통업체의 지속적인 몰락을 초래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상황 속에서 화성산업은 어떤 지침으로 어떤 산업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의 산업 방향 혹은 지침은 어떻게 할 지, 혹은 해야 하는 지를 추가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회사소개
화성산업은 건설, 유통을 주력으로 부단한 구조개혁, 가치경영, 고객중심 경영, 지식경영의 실현을 통한 21세기를 선도하는 초일류 기업상을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건설부문은 품질경영을 통한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여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토목·건축사업, 건설문화를 한차원 높인 특성화된 PC·철구사업, 고객의 다양한 니즈(needs)에 맞춘 주택개발, 미래첨단 산업으로 각광받는 환경사업, ISO 9001 인증을 바탕으로 한 품질경영, 활발한 연구 활동과 신기술·신공법 개발, 수도권 등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적극적인 영업활동 등으로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기존 사업 부문을 고도화시키는 동시에 엔지니어링, 환경, 신재생에너지사업 등 미래형 고부가가치사업과 BTL, BTO, 공모형 PF사업 등 신성장 사업분야는 계획중인 사업이다. 화성산업의 2008년도 종합시공능력평가액은 5,468억원으로 전국 건설업체 중 시공능력평가에서 49위를 기록했다.
유통부문에서는 고객관계관리(CRM)의 신마케팅 기법을 활성화하여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을 실현하고, 본격적인 지식경영의 확립을 통한 조직의 비전과 전략의 달성에 회사의 역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백화점 사업의 차별화와 고급화를 위한 새로운 MD정책과
- 참고문헌
-
-네이버뉴스(http://www.moneytoday.co.kr)
-증권카페(http://cafe.naver.com/ustock)
-화성산업 홈페이지(http://www.hwasung.com)
-매일신문(http://www.imaeil.com/)
-건설타임즈(http://www.constimes.co.kr/)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동백컴(http://www.dong100.com/)
-짚신장수의 기업 알아가기(http://mindset.tistory.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