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개발전략]기술개발전략과 정보보호기술, 환경기술, 기술개발전략과 항공기재료산업, 통신정책, 기술개발전략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세계화, 기술개발전략과 전략적 제휴, 기술개발전략과 기업가정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술개발전략과 정보보호기술
1. 지불(결제 : payment) 보안기술
2. 인증 기술
3. 웹 보안기술
4. 개인정보 보호기술
5. 상호연동성 및 보안성 평가 기술

Ⅱ. 기술개발전략과 환경기술
1. 국가환경보호총국
2. 중국환경과학연구원
1) 관리분야
2) 연구분야
3) 학술관리분야
4) 위탁기관
5) 기술서비스
3. 중국과학원
4. 청화대학 환경학과

Ⅲ. 기술개발전략과 항공기재료산업
1. 기술개발현황
2. 항공기재료 기술개발의 전략

Ⅳ. 기술개발전략과 통신정책
1. 유럽연합 통신정책 제1단계
2. 유럽연합 통신정책 제2단계
3. 유럽연합 통신정책 제3단계

Ⅴ. 기술개발전략과 건강기능식품
1. 건강기능식품의 개발 전략
1) 개발목표를 정확히 설정할 것
2) 기능성분의 구조를 규명할 것
3) 기능성 성분의 정성 및 정량이 가능할 것
4) 기능성 성분의 작용 메카니즘을 규명할 것
5) 안전성을 확보할 것
6) 기능성 발현을 증명할 것
7) 제품의 형태를 결정할 것
8) 제품의 표시사항을 설정할 것
2. 건강기능식품의 상품화 전략
1) 용도의 범위
2) 상품의 형태
3) 마케팅 전략

Ⅵ. 기술개발전략과 브랜드세계화
1. 전반적인 방향
1) 경영진의 의식 전환이 필요하다
2) 소비자와의 신뢰적인 관계 구축에 노력할 필요가 있다
3) 우리 기업들이 장기적인 전략적 구도하에 브랜드 마케팅을 수행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4) 우리 기업의 마케팅 방식이 통합적이고 지속적이지 못하다
2. 브랜드 세계화 추진 전략
3. 제품 및 디자인 개발
4. 브랜드 현지화
5. 독자적 유통망 확보
6. 해외 마케팅 체제의 현지화

Ⅶ. 기술개발전략과 전략적 제휴
1. 위험감소 효과이다
2. 시장접근 효과이다
3. 기술을 공유할 수 있다
4. 산업구조를 변화시킬 수 있다

Ⅷ. 기술개발전략과 기업가정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술개발전략과 정보보호기술

1. 지불(결제 : payment) 보안기술

전자상거래에서 비대면 네트워크 환경에서 소비자, 상점, 금융기관 사이에서 발생하는 결제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기술로 정의된다. 결제 관련 정보보호 기술은 다시 결제수단에 의해 신용카드 기반과 전자화폐 기반으로 분류된다. 전자화폐란 기존의 상거래 결제수단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결제수단으로서 화폐와 같은 가치를 지닌 디지털 정보를 통칭한다. 신용카드 기반의 전자상거래 시스템 구현시 현재 적용되는 기술은 보안 프로토콜과 지불 프로토콜 두 가지이다. 보안 프로토콜은 인터넷 웹 클라이언트와 서버간에 발생하는 트랜잭션의 비밀성을 보장해 주는 기술로 전자상거래 시스템에서 지불 정보에 대한 안전한 전송을 가능케하는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대표적인 보안 프로토콜로 SHTTP(Secure Hypertext Transfer Protocol)와 SSL(Secure Socket Layer)이 개발되어 있다. SHTTP는 응용계층에서 적용되며 IETF에서 표준화 작업중에 있으나 현재는 활용되고 있지 않다. SSL은 1993년 웹 서버와 브라우저간의 안전한 통신을 위해 넷스케이프社에 의해 개발되어 세션 계층에서 적용된다. 현재 대부분의 전자 쇼핑몰들이 SSL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웹 서버를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그것의 단순성 및 비용절감 측면을 고려해 볼 때 경쟁력 있는 기술로 고려되고 있다. 1996년 SSL 3.0이 발표된 후, 1998년에는 SSL 3.0이 TLS(Transport Layer Security) 1.0으로 개선된 후 IETF의 표준으로 추진되고 있다. 한편 전자상거래의 모든 참여자 간의 발생할 수 있는 트랜잭션을 정의하고 해당 트랙잭션의 안전성 보장을 위한 별도의 프로토콜을 설계함으로써 전체 시스템에 대한 폭넓은 안전성 보장하기 위해 SET(Secure Electronic Transaction)과 같은 지불 프로토콜이 개발되었다. SET은 1996년 VISA社와 MasterCard社가 주축이 되어 관련업체 지원아래 개발되었으며, 현재는 SET 1.0이 사용중이고, 향후 SET 2.0에 대한 개발(1997~1999)이 완료될 예정이다. SET 2.0은 SET 1.0의 기능을 강화․확장시킨 형태로서 스마트카드 및 다양한 암호 알고리즘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신용카드 기반의 결재 방식으로 SSL과 SET을 적용하였을 때의 비교를 보이고 있다.
전자화폐 기반의 전자상거래 시스템은 현재 유럽을 중심으로 개발 및 상용화 중이다. 전자화폐 시스템은 가치있는 디지털 정보를 화폐로 사용하며, 가치 정보는 스마트카드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는 형태이다. Mondex는 영국의 NetWest 은행의 Tim Jones와 Graham Higgins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1992년 3월 시범 프로젝트를 거쳐, 현재 영국을 중심으로 세계 20여 개국 이상에서 사용중이다. 스마트카드 사용 및 암호기술을 적용한 인터넷 기반이 아닌 오프라인 방식의 전자화폐 시스템으로서 입출금이 용이하며, 개인간의 계좌이체도 가능하다. 1994년 네덜란드 David Chaum에 의해 DigiCash社가 설립된 이후 Ecash 프로젝트가 시작되었고,
참고문헌
- 곽대운, 환경기술개발사업 연구성과 기사 집중도에 관한 실험연구, 성균관대학교, 2008
- 김학민, 국내 항공기 재료산업의 현황과 기술개발 전략, 세종대학교 항공산업연구소, 1994
- 배성훈, 국내 통신비 지출 한계와 정보통신정책 개발, 한양대학교, 2008
- 조정옥 외 2명, 한국전통음식 세계화에 따른 브랜드 전략 연구, 한국호텔리조트학회, 2009
- 조현숙, 정보보호 기술 개발 전략, 한국통신학회, 2000
- 홍승현, 면역증진 건강기능식품 개발 전략, 한국자원식물학회,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3) 신모델의 창출과 국제화3. 삼성항공의 카메라사업 부문 해외직접투자와 기술학습1) Rollei사의 인수와 기술학습2) Union사의 인수와 기술학습 4. 삼성항공 카메라사업 기술혁신능력 구축과 성공요인1) 인력교류를 통한 효과적인 기술흡수2) 적절한 기술제휴선 확보3) 핵심 기술역량의 구축4) 범세계적 마케팅 전략5) 상대 기업의 신뢰 획득5. 결론 및 시사점Ⅴ. 성공적 기술혁신이 기대되는 사례의 현황과 그 전망 -(환경공학)1

  • [국제경영환경분석] 러시아 환경분석
  • 정책614. 직접투자 동향645. 산업별 동향656. 투자진출 및 설립절차667. 진출시 유의사항70Ⅴ. 정치적 환경741. 정치약사742. 국가조직803. 정치제도814. 선거제도885. 국가원수916. 정치현황947. 행정구역1058. 국방체제106Ⅵ. 우리나라와의 관계1071. 한․러관계 현황1072. 양국관계 약사1083. 교역 및 투자현황1114. 주요 경제협력 프로젝트1155. 고려인 및 기타관계120■ 분 석Ⅰ. 사업 선정 및 마케팅1241. 사업 선정 1242. SWOT 분석 1243. 시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전략`의 실질적인 첫 사례로 볼 수 있다. 또 T스토어 플랫폼 확장을 통해 국내 개발자들이 개발한 우수한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도 마련됐다.PC 제조업체로 유명한 레노보는 PC산업을 통해 키워진 제조 경쟁력과 1만개가 넘는 유통 채널을 기반으로 단일 스마트폰 모델로만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12%(약 100만대)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제휴를 통해 레노보의 브랜드 파워와 한국에서 우수성이 입증된 T스토어

  • 마케팅관리 레포트
  • 전략4. 시사점목 차*1. 증대되는 CRM의 중요성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과 관련된 자료를 수집, 통합, 분석한 후 개별고객의 특성에 맞춘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경영관리기법- 일종의 ‘맞춤형 고객관리’‘고객을 알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의 CRM이 1990년대 후반 국내기업 사이에 중요한경영화두로 등장 초경쟁 환경 속에서 고객의 기대수준이 높아지고, 요구도 다양해지면서 고객 정보의 활용 수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1. 서론2. 본론1) 스타벅스의 회사 소개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1.기업환경 분석2.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 설문조사 결과 분석3.경쟁사 분석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3. 인사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제품 성공요인2.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3.내부 고객 만족 경영4.마케팅 전략5.아이디어 전략6.현지화 전략6) 스타벅스의 발전방향1.스타벅스의 문제점2.앞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