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의 일본시장전략 기업 내적 외적 요소 내부 환경 분석 조직분석 상품라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전략
목 차
서론. ‘진로’ 선택 이유 및 기업 정보
1. 선택 이유
2. 기업 정보
본론1. ‘진로’의 해외시장 진출 동기
1. 기업내적 요소
2. 기업외적 요소
본론2. 일본시장 환경 분석
1. 일본의 소비재 시장의 특징.
2. 일본 주류 시장의 특징
3. PEST와 접목
본론3. 진로 기업 내부환경 분석
1. 조직분석
2. 상품라인분석
본론4. 진로의 일본시장 전략
1. 1기(1979년~)
2. 2기(1988년~)
결론. 진로 전략 평가
서론. ‘진로’ 선택 이유 및 기업 정보
1. ‘진로’ 선택 이유
글로벌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한국제품이 유독 일본시장에서는 고전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삼성전자가 휴대폰을 제외한 가전분야에서 철수하였으며, 현대자동차가 버스를 제외한 차종에서 철수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다른 나라들에서는 성공을 거두고 있으나 유독 일본시장에서는 고전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진로소주의 일본시장에서의 활약은 주목할 만하기에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을 주제로 정하였다.
2. 기업 정보
진로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주류 업체로 소주 제조업을 주 업종으로 취급하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참이슬, 진로J, 즐겨찾기, 매화수, 동의보감 복분자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참이슬은 오랫동안 대한민국 소주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코참비즈, 「진로기업 일반정보」참고
최고의 품질경영, 최상의 고객만족, 창조적인 혁신과 도전을 모토로 사회 공동의 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인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초일류기업이라는 진로정신을 내세우고 있다. 진로그룹 홈페이지, 「진로소개」참고
- 주요 연혁 -
1924.10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 1979.11 진로소주 일본시장 진출
1999.05 진로소주 미국시장 진출 2003.05 세계 증류수 판매량 2년 연속 1위
2004.06 참이슬, 상반기 100대 브랜드 선정
본론1. ‘진로’의 해외시장 진출 동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시장구조 변화나. 문제점 분석다. 문제점 해결방안7. 경영성과 75Ⅵ. 일본 전자업체의 중국투자현황 771. 해외사업에서 중국의 위상 제고 782. 하이테크 제품 생산의 중국이전 793. 중국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강화

  • [마케팅전략] 두산 처음처럼 차별화를 통한 시장 침투 전략
  • -경영학원론 미녀미남조(12조)처음처럼 M/S 확대를 위한 분석 (세계 최초 알칼리수 소주 - 처음처럼)목 차서 론 : 1. 기업 소개 소개 & 두산주류BG 조직도: 두산주류BG2. 기업 선정 이유 및 소주시장 분석 (1) 기업 선정 이유(2) 소주 시장 산업 환경 분석.본 론 : 1. 경쟁자분석(참眞이슬露)(1) 참眞이슬露의 탄생 배경(2) 참眞이슬露의 SWOT분석(3) 시장점유율 변화 및 판매량(4) 참眞이슬露의 마케팅 전략(5)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2. 과거의 두산 (1) 미소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해외시장진출배경 / 시장환경조사 / 현지마케팅전략 현재일본진출현황 / 진로그룹의 해외진출전망5. 대우전자의 동유럽진출 - 대우해외시장 진출배경 / 현지마케팅전략대우전자의 성공요인/ 현재 동유럽 진출현황1. 해외시장의 평가와 선택다국적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려면 우선 몇 개의 대상시장을 정한 후 이들 시장을 분석하여 최종적으로 목표시장을 선정하여야 한다.

  • [경영학] LG그룹의 핵심역량
  • 요소를 인식하고, 또 이러한 요소가 앞으로 LG가 나아감에 있어 어떻게 성공적인 핵심 역량으로 작용할 수 있을지 고찰해 보고자 한다. Ⅱ 태동기시대(1947~1959)1 환경적 배경1) 사회적 배경 이 시기에는 생산시설의 가동불가능 등으로 수요초과현상이 나타나서 마카오․홍콩을 대상으로 하는 무역업이 성행하였다. 마카오무역은 일본이 한반도에 남기고 간 전략물자를 구하려는 홍콩무역업자들이 중석이나 화약원료, 미군불하 지프, 중고자동차의 분

  • [마케팅 전략]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 전략
  • 시장에 상당히 위협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④ 소주 업체의 저도주 출시 : 술을 위한 술자리가 아닌 사람들과의 모임을 위한 술자리 문화가 자라나면서 모두가 거리낌 없이 마실 수 있는 저도주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최근 16.5도까지 낮춘 소주가 나오면서 이를 찾는 소비자가 증대되었고, 이에 따라 상대적 기반이 취약한 막걸리는 소주 점유율에 밀려 고객을 빼앗길 위험이 있다. Ⅲ. 국순당 기존전략(1) 4P전략1) Product현재 쌀 막걸리와 생 막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