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의 일본시장전략 기업 내적 외적 요소 내부 환경 분석 조직분석 상품라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전략
목 차
서론. ‘진로’ 선택 이유 및 기업 정보
1. 선택 이유
2. 기업 정보
본론1. ‘진로’의 해외시장 진출 동기
1. 기업내적 요소
2. 기업외적 요소
본론2. 일본시장 환경 분석
1. 일본의 소비재 시장의 특징.
2. 일본 주류 시장의 특징
3. PEST와 접목
본론3. 진로 기업 내부환경 분석
1. 조직분석
2. 상품라인분석
본론4. 진로의 일본시장 전략
1. 1기(1979년~)
2. 2기(1988년~)
결론. 진로 전략 평가
서론. ‘진로’ 선택 이유 및 기업 정보
1. ‘진로’ 선택 이유
글로벌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한국제품이 유독 일본시장에서는 고전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삼성전자가 휴대폰을 제외한 가전분야에서 철수하였으며, 현대자동차가 버스를 제외한 차종에서 철수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다른 나라들에서는 성공을 거두고 있으나 유독 일본시장에서는 고전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진로소주의 일본시장에서의 활약은 주목할 만하기에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을 주제로 정하였다.
2. 기업 정보
진로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주류 업체로 소주 제조업을 주 업종으로 취급하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참이슬, 진로J, 즐겨찾기, 매화수, 동의보감 복분자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참이슬은 오랫동안 대한민국 소주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코참비즈, 「진로기업 일반정보」참고
최고의 품질경영, 최상의 고객만족, 창조적인 혁신과 도전을 모토로 사회 공동의 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인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초일류기업이라는 진로정신을 내세우고 있다. 진로그룹 홈페이지, 「진로소개」참고
- 주요 연혁 -
1924.10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 1979.11 진로소주 일본시장 진출
1999.05 진로소주 미국시장 진출 2003.05 세계 증류수 판매량 2년 연속 1위
2004.06 참이슬, 상반기 100대 브랜드 선정
본론1. ‘진로’의 해외시장 진출 동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