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인터넷뱅킹]우리나라 인터넷 뱅킹의 현황과 활성방안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8.04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부졸업논문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3
1. 연구목적 3
2. 연구의 방법 및 내용구성 4
Ⅱ. 우리나라 인터넷의 현황과 그에 따른 인터넷 뱅킹의 등장배경 5
1. 우리나라 인터넷의 현황 6
2. 인터넷 사용에 따른 인터넷 뱅킹의 등장배경 8
Ⅲ. 우리나라 인터넷 뱅킹의 현황과, 인터넷 뱅킹의 유용성과 문제점, 그리고 해결방안 10
1. 인터넷 뱅킹의 용어와 이용방법 10
(1) 인터넷 뱅킹 용어 10
(2) 인터넷 뱅킹 이용방법 10
2. 우리나라 인터넷 뱅킹 현황 11
(1) 인터넷 이용자의 인터넷 뱅킹 이용 현황 11
(2) 은행별 독자적 인터넷뱅킹 현황 13
3. 인터넷 뱅킹의 유용성과 문제점, 그리고 해결방안 14
(1) 인터넷 뱅킹의 유용성 14
(2) 인터넷 뱅킹의 문제점 15
(3) 인터넷 뱅킹 문제점의 해결방안 16
Ⅳ. 결론 18
※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목적
인터넷의 발전은 하루가 멀다 하여 너무나 급속하게 변하여 가고 있다. 그러한 인터넷을 사용하는 이용자 또한 급속히 증가하여 이제는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자 수 2,000 만 명을 넘어섰다. 최근 들어 이러한 인터넷 이용자의 폭발적 증가와 정보기술(IT) 발달로 은행업의 패러다임이 바뀌어 가고 있다. 은행이 생기게 된 이래 고객에 대한 은행의 서비스 방식도 크게 변하여 고객이 직접 은행을 방문하여 업무를 처리하던 형태에서 컴퓨터의 등장과 통신망의 발전으로 가정 또는 사무실에서 은행업무를 처리하는 시대로 접어든 지도 이미 오래 되었다. 이러한 은행업무의 발전 방향을 크게 제 3 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제 1 단계는 오프라인 뱅킹으로 고객이 직접 은행에 가야만 업무를 처리하는 방식이며, 제 2 단계는 80년대 후반부터 현재까지 제공되는 온라인 뱅킹으로 PC 또는 폰뱅킹, ARS, CD/ATM 등 자동화 기기를 이용한 방식이며, 제 3 단계는 인터넷의 발전으로 이를 이용한 가상은행(사이버 뱅킹)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신 개념 사이버 은행의 개막으로 각 은행들은 그 동안의 구조조정의 아픔을 딛고 자신들의 입지를 확보하기 위해
- 참고문헌
-
1. 성용모, 글로벌 경영시대의 국제금융시장, 지영사, 2000
2. 강호상, 글로벌 금융시장, 법문사, 2000
3. 미무라사토시, 혼다노부다카, 금융마케팅전략, 소프트전략경영연구원, 2000
4. 김기서, 멀티미디어와 금융, 넥서스, 1997
5. 김성원, 인터넷 비즈니스 성공전략, 예지원, 1999, p.264
6. 한욱상외, 인터넷 시대의 금융정보마케팅, 한올, 2001
7. 최인영, 전자상거래 혁명,동일출판사, 1999
8. 강신구, 전자금융시대 발 빠른 대응력만이 최선, 뱅커, 1999
9. 한국인터넷정보센터, 국내 인터넷 이용자 현황, 2001. 7. 21 기사
10 .조선일보, 인터넷뱅킹시장 급성장, 2001. 4.22 경제기사
11. 조선일보, 인터넷뱅킹 확산속 이메일뱅킹도 뜬다, 2001. 8.16 경제기사
자료평가
- 좋아요
- gytnr***
(2005.05.24 17:01: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