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과 현황 및 사례를 통해 본 성공전략과 향후 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인터넷 쇼핑의 정의

Ⅲ. 인터넷 쇼핑의 효과

Ⅳ. 인터넷 쇼핑몰 분류 및 특징

Ⅴ. 전자상거래의 구성요소
1. 전자쇼핑몰
2. 인터넷상의 전자지불 시스템
3. 물류, 수송, 배송 체계
4. 전자상거래와 광고
5. 전자상거래에서의 보안
6. 전자 상거래와 CALS

Ⅵ.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Ⅶ. 인터넷 쇼핑몰의 수익유형
1. 광고료 모델
2. 중개 수수료 모델
3. 판매마진 모델
4. 고정회비 모델
5. 정보 중개료 모델

Ⅷ. 아마존 서점(www.amazon.com) 의 성공 사례

Ⅸ. E-TRADE 성공 사례
1. 개요
2. 운영현황
1) 제품 및 서비스
2) 가격
3) 광고, 마케팅
3. 서비스개요
4. 시장
1) 세분화
2) Full-Service Brokers
3) Discount Brokers
4) Deep-Discount Brokers
5) Electronic Deep-Discount Brokers
6) 가치사슬
7) 시장규모
8) 시장평가
9) 가격 구조
5. 소비자
1) 세분화
2) ETrade의 고객
3) ETrade의 잠재고객

Ⅹ.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Ⅺ. 인터넷 쇼핑몰 성공 전략

Ⅻ. 인터넷 쇼핑몰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인터넷 쇼핑몰의 초창기인 1997-8년경에는 인터넷 쇼핑몰이 편리한 중간유통단계를 생략해서 가격을 낮출 수 있다고 여겨져서 편리한 쇼핑과 저렴한 가격이 부각되었다. 구매자들은 보안문제에 대해 염려하면서도 인터넷 쇼핑몰에서 낮은 가격을 기대하였다. 그러나, 인터넷 사용경험이 쌓여가면서 인터넷 쇼핑몰의 경쟁우위는 다양한 상품구색 및 상품정보 그리고 빠른 배송의 중요성 쪽으로 옮아가고 있다. 물론 이러한 가운데 온라인 구매자 및 구매상황의 세분화가 진전되면서 인터넷 쇼핑이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진 여러 시장으로 분화되고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경쟁구조에 대한 이해 또한 매우 중요하다. 온라인소매업에서의 경쟁은 오프라인에서와 마찬가지로 상권간 경쟁, 업태간 경쟁, 업태내 경쟁의 차원에서 파악되어야 한다. 이미 일부 전문매니아 계층에서는 일반화되었지만 해외사이트와의 경쟁(상권간 경쟁) 또한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하며, 고객의 접근거리내에 있는 다른 오프라인 소매업체와의 경쟁(업태간 경쟁), 그리고 같은 온라인 소매업체간의 경쟁(업태내 경쟁)의 시각이 모두 고려되어야 한다. 고객욕구의 다양화 및 경쟁구조의 계층화로 인해 향후 인터넷 내에서도 다양한 소매업태가 존재하리라고 여겨진다.

Ⅱ. 인터넷 쇼핑의 정의

최근에 인터넷은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문화를 창출해내고 확장, 발전시켰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비즈니스를 실현시킬 수 있게 되었고 사이버 기업, 사이버 마켓, 사이버 사회 등과 같은 신종 문화를 탄생시키고 있다. 인터넷을 이용한 상거래에 관한 광의의 개념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고객, 기업, 정부 등의 경제주체들이 제품 및 서비스를 거래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거래당사자들이 직접 만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구매, 판매, 마케팅, 대금결제 등의 상거래 절차를 수행하는 것이다. 따라서 인터넷 쇼핑이란 고객이 가상공간에 마련된 쇼핑몰(cyber mall)에 방문하여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즉, 기존의 상거래 방식처럼 고객이 실물시장에 나아가서 제품을 비교하고 선택하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긴 했지만, 가격이 좀 비싸네요
  • hoho7***
    (2009.06.12 03:47:50)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옥션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인터넷쇼핑시장의 성공전략
  • 옥션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인터넷 쇼핑시장의 성공전략1. 서론가. 연구 배경 및 목적나. 연구 방법 및 구성2. 옥션의 현황 및 환경분석가. 기업개요 및 경영성과1) 기업개요2) 연혁3) 경영성과나. 환경분석1) 온라인 쇼핑몰 산업 동향2) 온라인쇼핑몰의 경쟁환경 분석3. 옥션의 마케팅전략 및 경쟁력 분석가. 마케팅전략 분석1) 4P전략2) 6C전략3) STP전략나. 경쟁력 분석1) 옥션의 회원과 거래 물품 구성2)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3) 안정

  • 현대백화점 차별화 전략
  • 쇼핑 사업자 현황인터넷 쇼핑몰인터넷 쇼핑몰이 처음 등장한 것은 1996년으로 인터파크와 롯데백화점 쇼핑몰이 효시이다. 그 후, 시장규모와 업체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으며 특히 주부들이 사이버 쇼핑에 익숙해질 경우 성장잠재력은 엄청날 것으로 분석된다.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 기존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물품과 다른 종류의 물품을 취급한다. 오프라인 백화점에서 성공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의류 및 잡화들은 대부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의 타당성 분석- 이 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I.     서론 II.     본론1. 기업소개①    이마트  ②    월마트③    한국 및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3. 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①    공급자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③    산업 내 경쟁자④    대체재⑤    구매자와의 관계 4. 시

  • 신세계 유통사업 부윤리 경영과 마케팅
  • 향후 시장 전망- 경쟁사 및 소비자 분석- 신세계에 있어 이마트의 의미와 역할 3. 신세계 윤리경영의 역할과 과제 - 신세계의 4대 전략 중 하나인 윤리경영의 의미- 신세계 윤리경영의 내부적 시스템- 신세계 윤리경영의 공익활동- 이마트에 대한 소비자 인식4. 윤리경영과 관련한 향후 방향- 신세계 윤리경영과 사회공헌 과제 - 공익마케팅 컨셉 도출 5. 구체적 실행방안- What, Who, How - 기대효과 신세계 E-Mart 소개 신세계 소개 (1)사업 현황백화

  • [인터넷쇼핑몰]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및 성공 실패 사례와 요인분석
  • 현황3. 인터넷 쇼핑몰의 전망4.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 사례와 성공요인1) 국외의 성공사례1>아마존(www.amazon.com)2>델 컴퓨터(Dell computer)3>CD나우(CDnow)4>버츄얼 빈야드(Virture vinyards)2) 국내의 성공사례1> 골드뱅크(www.goldbank.com)2> 코스메틱 랜드(www.cosmetic.co.kr)3> 교보문고(www.kyobobook.co.kr)4> 인터파크(www.interpark.com)5. 인터넷 쇼핑몰의 실패 사례와 실패 요인1)실패사례들2)기업들의 운영방식의 문제점3)기업들의 사고방식의 문제점4)실패사례를 통해 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