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및 보험 산업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4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경영 마케팅]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인터넷전문은행 장점과 기대효과, 도입방안
- [전자상거래][EC][보험회사]정부 전자상거래(EC), 도서관 전자상거래(EC), 보험사(보험회사) 전자상거래(EC), 은행 전자상거래(EC), 물류산업 전자상거래(EC),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 농산물 전자상거래(EC)
- [벤처창업][벤처창업 업종선정과 사업계획수립]벤처창업의 개념, 벤처창업의 사전준비, 벤처창업의 단계, 벤처창업의 성패요인, 벤처창업 업종선정과 사업계획수립, 벤처창업 조직구성, 향후 벤처창업 제고 방향
- 보험사의 CRM 전략과 보험시장의 인터넷활용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
- 목차
-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목적
제 2 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제 2 장. 인터넷 활용과 전자상거래의 현황
제 1 절 인터넷의 활용목적 및 인프라 구축 현황
제 2절 우리나라 금융 전자상거래의 현황
제 3 장 인터넷 마케팅의 槪念과 利點
제 1 절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제 2 절 인터넷 마케팅의 이점
제 4 장. 보험사의 인터넷 마케팅의 문제점
제 1 절. 인터넷 마케팅의 본질적인 문제점
제 2 절. 보험산업과 인터넷 마케팅 접목과정에서의 문제점
제 3 절. 인터넷 보험 판매의 문제점
제 5 장.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전략
제 1 절. 서비스 확대와 고객 세분화
제 2 절. 기존판매조직과의 공존
제 6 장. 결 론
- 본문내용
-
정보통신과 관련하여 인터넷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은 모든 산업 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있으며 off-line기업이 on-line기업으로 탈바꿈을 위한 기본적인 뒷받침을 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보험산업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지난 4월 1일 일부터 국내에서도 인터넷 보험 판매가 가능해 짐에 따라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가 기존거래질서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으며 경쟁 환경의 격변에 따라 기본 시장의 공급자와 수요자가 변하고 있다.
현재와 같이 급속한 정보화의 진전에 비추어 볼 때, 시장 구조가 어떻게 변화할지, 그 변화의 방향이 어느 쪽으로 흘러가게 될 것인지는 확실하게 이야기 할 수 없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이 보험 마케팅에 있어서 커다란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는 사실은 확연한 것이며, 새로이 생성되는 시장구조의 형태에 적합한 보험 마케팅의 경쟁 대응 방안의 필요성이 제기 된다.
현재 인터넷을 활용한 보험마케팅은 대체적으로 독자적인 판매채널의 개념보다는 고객과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하나로 포지셔닝 되고 있는 수준이다. 따라서 향후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확산에 대비하여 제도적 인프라 구축 및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의 수립 및 수행이 절실이 요구된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보험산업의 미래 핵심 전략으로서 인터넷 활용환경과 각 보험사의 인터넷 마케팅 현황을 살펴보고, 보험사의 사이버 마케팅에 진출의 문제점과 그에 따른 보험사의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 대응방안에 대해 제시 하고자 한다.
제 2 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지금까지의 국내 보험사에 있어서 보험마케팅은 모집인 위주의 판매채널이 대부분 이였다. 그러나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판매채널의 등장으로 인하여 보험마케팅 역시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다.
여기에서는 인터넷 마케팅의 각종 인프라 구축 현황과 보험판매 현황 및 추세를 살펴보고 그에 따른 문제점과 대응방안에 대해 고찰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