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졸업논문] 경쟁력 있는 브랜드 자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I. 서론
1. 연구목적
II. 본론
1. 브랜드의 의미
2. 브랜드의 중요성
2.1. 소비자 측면
2.2. 기업 측면
3. 브랜드는 왜 필요한가?
3.1. 소비자 측면
3.2. 기업 측면
4. 자산으로서의 브랜드
4.1. 브랜드 자산의 정의
4.2. 고객 기반의 브랜드 자산
5. 경쟁력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조건
5.1. 브랜드 요소
5.1.1. 브랜드 네임
<그림 1. 브랜드 네임 분류법> ・・・・・・・・・・・・・・・・・・・・・・・・・p.13
5.1.2. URL
5.1.3. 로고와 심벌
5.1.4. 캐릭터
5.1.5. 슬로건
5.1.6. 징글
5.1.7. 패키징
5.2. 동태적 브랜드의 관리
5.2.1. 브랜드 강화
5.2.2. 브랜드 부활
III. 결론
1. 요약
- 본문내용
-
I. 서론
1. 연구 목적
‘스타벅스’가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공한 이면에는 ‘스타벅스’라는 브랜드를 철저히 전세계인을 위한 문화상품 브랜드로 만들려는 다양한 노력이 있었다는 점을 파악해야 한다. ‘스타벅스’가 우리에게 시사하는 점은 단지 글로벌 브랜드로 전세계에 진출한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 리더십을 창출하기 위해 일관성과 융통성을 갖고 적용했다는 점이다.
최근 브랜드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브랜드만 보고 제품을 선택할 정도로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은 매우 크다. 특히 중국 등 신흥시장의 제품들이 물밀 듯 몰려오는 오늘날 세계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가격 이상의 무엇이 필요하며, 그것은 결국 브랜드 파워다. 따라서 기업들은 제대로 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브랜드 전쟁시대라고 불릴 정도로 경쟁은 치열하다. 치열한 브랜드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을 펴야 할까.
그동안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은 시대에 따라 변해왔다. 198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 보자. 당시는 제품이 만들어지는 대로 팔려나가던 시대였다. 기업들은 ‘매출 지상주의’를 외치며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전력을 다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익이 줄어드는데도 무조건적인 판매 전략을 펼치기도 했다. 판촉이 단기적으로 매출을 높여준다는 이론이 발표되기도 했고,
- 참고문헌
-
임채숙, 임양택 (2007) 브랜드 경영 이론, 서울, 국제북스
Des Dearlove (2000) Power Brand 50, 서울, 세종연구원
Kevin Lane Keller (2007) Brand management, 서울, 비지니스북스
Frank Delano (2003) Brand Naming, 서울, 거름
David A. Aaker (2006) Managing Brand Equity(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경영),
서울, 비즈니스 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