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DM(Direct Mail)광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DM(Direct Mail)광고 마케팅 전략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2 장 DM광고
제 1 절 DM광고의 개념
제 2 절 DM광고의 역사
제 3 절 DM 광고의 장단점 및 전략적 고려요소
1. DM 광고의 장단점
2. DM 광고의 전략적 고려 요소
제 4 절 효과적 고객충성도 제고 매체로서의 DM광고
제 5 절 효과적인 DM광고 전개방안


제 3장 결 론

본문내용
DM의 지원 시스템 측면에서 첫째,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시스템의 구축과 효과적인 활용이 이뤄져야 한다. 입수한 고객정보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과학적인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한다. 이렇게 해야만 반응율과 구매율을 높이고 중장기적으로 충성도를 높여갈 수 있다. 둘째, 이업종업체와의 전략적제휴도 충분히 검토할 사항이다. 공략해야 할 타겟이 타업종업체의 타겟과 중복된다면 WIN-WIN 차원에서의 전략적 제휴는 충분한 가치가 있다.
매체믹스의 중요성은 이미 여러 연구에서 강조되어온 바이다. DM 광고 역시 한정되 예산범위 안에서 TV, 잡지 등 매스광고매체 그리고 텔레마케팅등 다른 타겟광고매체와 적절히 혼합되어 집행될 때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참고문헌
송용섭, 리대룡, [현대광고론] (서울 : 무역경영사, 1986)
신인섭, [한국광고발달사] (서울 : 일조각, 1980)
오상락, [마아케팅관리론] (서울 : 박영사, 1983)
이두희, [광고론] (서울 : 박영사, 1999)
이문규, "서비스마케팅에서의 고객유치와 충성도 개발 전략",
[마케팅] 1999년 7월호
이종택, [다이렉트 마케팅] (서울 : 금감마케팅정보센타, 1992)
[다이렉트마케팅의 이해와 응용] (서울 : 한국다이렉트마케팅연구소, 1994)
이태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현실적 접근 및 대안",
[CHEIL COMMUNICATIONS], 99년 12월호
질 그리핀, [충성고객 이렇게 만든다] 코리아 리서치 센터 옮김
(서울 : 세종서적, 1999)
한선민, [현대광고론] (서울 : 형설출판사, 1998)

김우곤, "DM(직접우편)광고의 인식과 효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석사학위논문, 연
세대학교 경영대학원, 1994)
신성민, "소비자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인하대학교 대학원, 1990)
원영호, "DM(Direct Mail)의 광고효과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인구통계적 변수
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관리과학대학원, 1997)
이세순, "다차원적 접근을 통한 점포충성도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계명대학
교 대학원, 198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M 광고 마케팅 레포트
  • DM 광고 마케팅목차DM 광고 마케팅 의 정의DM 광고 마케팅 의 종류DM 광고 마케팅 사례DM 광고 마케팅 장단점DM 광고 마케팅 미래전망참고문헌DM 광고 마케팅이란DM 광고 마케팅 (Direct Mail Advertising)우편에 의해서 직접 예상 고객에게 송달되는 광고로 직접광고의 일종이다.DM 광고의 특성은 광고물을 예상 고객에게 직접 우송하는 점에서 시장의 세분화 전략에 적당하다.따라서 DM의 가장 중요한 점은 메일 리스트의 작성이다.DM 광고 마케팅 의 종류

  • 까르푸 한국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까르푸 향후개선방향제안과 나의의견
  • 마케팅 전략으로 일관해 왔다. 주택가 근처에 입점한 국내 할인점들이 경쟁적으로 셔틀버스를 운영하면서 소비자들의 편의를 도모하였지만 까르푸는 지켜만 보고 있었다. 까르푸의 촉진활동은 주로 현수막, DM(Direct Mail)광고 에만 의존하며 까르푸를 알리는 활동에 소홀했다. 그러나 경쟁 할인점들은 DM, 현수막 뿐만 아니라 TV, 전단광고 등의 각종 매체를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촉진활동을 했다. 까르푸는 국내 할인점 중에서 가장 늦게 신용카드 결제를

  • [교양]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 마케팅을 잘 하는 컨설팅 업체는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구축이나 데이터 마이닝의 도입보다는 실제 DMTM 실행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초점을 두고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또 데이터 웨어하우스 솔루션을 판매하는 회사는 활용 목적이나 방법은 도외시한 채 물리적인 데이터 웨어하우스 구축의 중요성만을 부각시킨다. 따라서 DBM 프로젝트에 있어서는 이러한 여러 종류를 종합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통합적 관점이 매우 중요하다. 자사가 영위

  • 이마트의 중국 진입 전략
  • 마케팅 전략이마트가 이처럼 중국인들에게 각광을 받는 유통업체로 자리잡게 된 이유를 한마디로 집약하면 중국인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 구사이다.중국인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구사를 다시 크게 나눠보면 첫째, 다양한 상품구성 및 상품운영전략, 둘째, 정기적인 DM발송 등의 광고전략 및 할인행사로 구별할 수 있다.② 다양한 상품구성중국인들의 특성 중 하나는 호기심이다. 이러한 점을 공략해 각 진열대마다 매일 2~3개씩 신상품을 구비

  • 2주 스포츠 소비자 행동의 이해 - 소비방법에 따른 마케팅 효과
  • 마케팅에 중점을 둔다.④ 고객, 상품이나 서비스 혹은 조직(단체)의 잠재적 소비자와의 모든 브랜드 접점을 당사자에게 적절하고 통일되게 지속되도록 디자인하는 계획의 일련된 과정이다⑤ 1989년 미국 광고대행사협회는 IMC를 광고, DM(Direct Mail, 인쇄된 광고물을 특정인에게 우송, 배포하는 광고방식. 광고물을 예상고객과 잠재고객에게 직접 우송하여 소구력이 높다는 장점을 갖으며, 시장 세분화 전략에 많이 이용함), 판매촉진, PR 등 다양한 커뮤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