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기업서비스성공사례- 스카일락, 피자헛, 롯데월드, 에버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비스의 이해
1. 서비스의 정의
2. 기업의 목적
3. 기업마케팅 속의 서비스

Ⅱ.기업서비스 & 마케팅 사례
1.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 사례
①스카일락
1).도입배경, 시기및현황
2)맛과노하우
3)서비스
4)스카이락 판촉전략
②피자헛
1)피자헛 소개
2)피지헛 문화
3)피자헛 판촉전략
2.종합레저시설 서비스 사례
①롯데월드
1)롯데월드소개
2)이용안내
3)롯데월드 장점
4)롯데월드 단점
②에버랜드
1) 에버랜드 소개
2) 에버랜드의 사업소개
3) 에버랜드의 마케팅전략
4) 에버랜드의 4PS
5) 에버랜드의 STP전략
6) 에버랜드의 SWOT분석
7) 에버랜드의 성공요인

Ⅲ. 결론
본문내용
I.서비스의 이해
1.서비스의 정의
서 비스 : 구체적인 형태를 띠고 있지는 않지만 사람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
재화(財貨)를 생산하지는 않으나 그것을 운반․배급하거나 생산․소비에 필요한 노무를 제 공하는 일. 개인적으로 남을 위하여 여러 가지로 봉사하는 것.
고객에게 이익을 베푸는 것.
토지 ․자본 ․노동이라는 각 생산요소나 정부 등이 재(財)를 생산하거나 또는 직접 인간의 욕망을 총족시키고자 하는 봉사활동을 가리킨다.

2. 기업의 목적
과거
단일 목적 : 최소자본을 통한 최대 이윤추구 (이윤의 극대화)
현재
기업의 목적은 이윤을 극대화한다는 단일 목적에서 만족이윤과 고객만족이라는 다원적 목적으로 대치되고 있습니다. 바꾸어 말하면, 기업의 목적이란 당연히 이익을 필요로 하지만 그와 동시에 기업을 둘러싼 사회구성원이나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로 기업은 이윤을 획득하게 됩니다.

3. 기업마케팅 속의 서비스
△마케팅 종류
- MOT 마케팅 (Moment of Truth 진실의 순간)
일상생활 공간을 파고드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MOT는 ꡐMoment of Truthꡑ의 영문 약자로 굳이 번역하자면 ꡒ결정적인 순간 또는 진실의 순간을 포착하라ꡓ는 뜻이다. 소비자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신문을 보는 순간부터 집을 나와서는 교통수단을 통해, 식당에서 또는 친구를 만나 차를 마시는 곳, 그 어느 곳에서나 제품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MOT 마케팅의 핵심 전략이다. MOT 마케팅은 본래 70-80년대 스웨덴 항공사인 <스칸디나비아 항공>이 세계 최초로 고안해 큰 성공을 거둔 이후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벤치마킹을 해오고 있다.
- DB 마케팅
고객정보, 산업정보, 기업 내부정보, 시장정보 등 각종 1차 자료들을 수집, 분석해 이를 판매와 직결시키는 기법이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타 고객과는 차별되는 인적정보와 구매정보를 활용, 고객의 요구에 따른 차별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잇다.
- DM 광고 마케팅 (Direct Mail Advertising)
우편에 의해서 직접 예상 고객에게 송달되는 광고로 직접광고의 일종이다. DM 광고의 특성은 광고물을 예상 고객에게 직접 우송하는 점에서 시장의 세분화 전략에 적당하다. 따라서 DM의 가장 중요한 점은 메일 리스트의 작성이다.
- POS (Point of Sales 판매의 시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183008***
    (2020.11.30 22:56:3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유용한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 pint1***
    (2015.04.22 09:17:44)
회원 추천자료
  • CESCO(세스코) 기업분석
  • - 목 차 - Ⅰ. 세스코 이야기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등장 배경 및 연혁 3. 경영이념 4. 사업분야 Ⅱ. 설문조사 및 인터뷰 1. 설문조사 Ⅲ. 세스코 성공요인 1. 세스코의 경쟁력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서비스 마케팅 믹스(7P) Ⅳ. 세스코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Ⅴ. 생각 Ⅰ. 세스코 이야기 1. 기업 선정동기 중국의 멜라민 사건으로 인해서 한참 먹는 것에 불신감이 깊을 때 세스코의 광고를 우연

  • [촉진관리]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목 차1. 선정 동기2. 기업 소개3. 현대카드의 마케팅 분석1) SWOT2) STP3) 4Ps4. IMC 사례1. 선정동기세계적으로 볼 때 신용카드가 처음 사용된 계기는 1949년 미국인 사업가인 프랭크 맥나마라가 뉴욕의 어느 레스토랑에서 저녁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려다 자신의 지갑을 호텔에 두고 와 낭패를 겪게 된 경험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1967년 신세계카드가 효시이며 현재 모습의 신용카드는 1987년에 신용 카드업이 활성화되면서 나타나게

  • [국제경영] 해외FDI 사례연구 - 오로라월드(주)의 해외성공사례
  • 사례 선정이유2. 오로라 회사소개 B.본론해외 생산법인 분석1.오로라월드의 인도네시아와 중국으로 생 산기지의 진출2. 인도네시아 생산법인3. 중국 청도 생산법인4. 현지 생산법인의 인사관리 문제마케팅 관점에서의 분석1. 해외 마케팅2. 국내 시장 진입전략과 마케팅, 브랜드 C. 결론A.서론1. 오로라 월드의 FDI 사례 선정이유(1) 신문 잘 보는 고대생, 마음이 통하다.국제경영조원들의 첫 모임이였던 날 공교롭게도 한국경제 기업탐방 코너에

  • 뉴미디어와 캐릭터 마케팅 수용형태에 관한 연구- 초등학교학생을 중심
  • 서비스 안내의 사례로 나눌 수 있다.2) 산업별캐릭터산업별 캐릭터는 생활용품캐릭터, 외식용캐릭터, 문화사업용캐릭터, 홍보용서비스캐릭터,휴먼캐릭터로 나눌 수 있다.① 생활용품캐릭터 : 참존개구리(참존화장품), 산도깨비(방향제) 등의 제약, 화장품, 금융기관,섬유 등의 기업체에서 주로 활용하는 캐릭터를 말한다.② 외식용캐릭터 : KFC, 롯데리아, 피자헛, 처가집 양념치킨, 베니건스 등으로 Franchise Restaurant(패 밀리레스토랑), 스낵, 차, 음료,

  • [마케팅]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 기업 관계자들은 인프런트로 대표되는 FIFA 마케팅 대행사와 피 말리는 협상을 통해 전 세계의 소비자들에게 월드컵의 보이지 않는 거대한 힘과 이미지와 더불어 다가갈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 ②IT업계의 감성코드 바람감성 마케팅이 IT업계 지형도까지 바꿔 놓을 정도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새로운 기술 도입을 통한 기능 및 다양한 서비스 위주의 마케팅이 주를 이뤘던 IT업계에서 여성스러운 디자인과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