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환경] 일본통신시장구조와 vodafoned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이동통신기업 Vodafone

Ⅱ Vodafone 의 일본 진출

Ⅲ 일본통신시장의 환경 분석


본문내용
 Ⅲ. 일본통신시장의 환경 분석


□ 정치적 ‧ 경제적 ‧ 법적 환경의 분석

▶ 정치적 ․ 경제적 환경


일본정부는 수출 지향정책으로 경제성장을 주도, 특정산업 육성과 보호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에 따른 과거 일본 정부모델의 구성요소로는 안정적 체제를 갖춘 행동주의 중앙정부, 공격적인 수출 진흥, 국내 시장의 선별적 보호, 반독점 규제의 느슨한 조치, 광범위한 정부 규제와 사전 승인제도 및 정부주도의 사업구조 조정이었다. 하지만 계속되는 일본 내의 구조 개혁과 규제 완화로 외국인 투자자가 늘고있는 실정이다.


▶ 법적 환경
일본 내 투자는 원칙적으로 자유이며, 외국환 및 외국법에 의거하여 사후신고와 사전신고의 2종류가 있으며 인허의 절차는 필요하지 않다. 사후신고는 15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일본 은행을 경유하여 재무장관과 소관 사업장관에게 제출한다. 사전신고는 3개월이전에 사후신고와 동일한 절차로 제출한다. 사전신고 분야는 몇 가지 기준에 따라 구분되는데 그 중 업종에 따른 구분에 따르면, 국가의 안전과 질서유지에 기반을 둔 사업과 일본경제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산업으로 규정한다.
외국투자에 대한 인센티브로서 우대세제, 채무보증, 저리융자 등이 있다, 1992년 “수입/대내투자 촉진법”에 의거하여 지방 경제 산업국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우대세제 및 채무보증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수입촉진과 지역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FAZ(Foreign Acess Zone)내의 투자에 대해서 세제상, 금융상의 우대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밖에 “신사업 촉진법”에 따라 1999년부터 첨단기술 산업지역에 진출하는 경우 세제 및 투융자 등에서 각종 우대조치를 취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 관점에서 본 세계기업의 융합형 경영 사례 조사 및 한국 기업 경영에 대한 제언
  • 경영의 설계 방향: 스피드와 슬랙의 동시활용4.4. 스피드 경영과 유연한 경영의 동시활용 사례: 노키아(Nokia)4.5. 한국형 보상관리의 설계방향: 연공주의와 성과주의 결합4.6. 연공주의와 성과주의의 결합 사례: 신일본형 성과주의5. 권력경영(P): 지속적 신뢰 구축을 위한 권력경영5.1. 권력경영의 개요5.2. 한국기업의 권력경영 문제점5.3. 한국형 권력경영의 설계방향: Power-With 경영5.4. Power-with 경영 사례: 홀 푸드(Whole Food)5.5. 한국형 조직구조의 설계

  • 노키아 경영철학
  • 경영 전략적 요인(2) 기업 조직 관리적 요인(3) 기술개발(4) 글로벌 경영적 요인3. 외부환경적 요소 분석(1) 국가적 특성(핀란드)(2) 유럽통합으로 인한 시장의 확대(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4. 실패사례(1) 일본(2) 한국노키아5. 최근 노키아의 동향과 향후 전망- 위기와 극복Ⅲ. 결론Ⅳ. 첨부Ⅰ. 서론우리는 21세기를 살아가고 있다. 21세기는 정보통신의 시대이다. 우리 나라의 거의 모든 집에서 인터넷을 즐기고 있고 성인 1인당 1대씩은 모두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사례 분석- SK텔레콤, Vodafone(보다폰)의 경영방식과 지속가능경영 사례 수정 다운 홍보
  • 국제 상거래 표준으로 자리 잡게 되어 CSR이 강조하는 원한 노사관계, 인권 및 환경보호,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 등에 무관심한 기업은 그 존속을 위협받고 있다. 때문에 CSR의 실천은 기업의 성장과 영속성을 위한 핵심 가치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몇몇 대기업들을 제외하고는 아직 CSR에 대한 인식은 미흡한 수준이다. 따라서『Fortune』이 선정한 500代 기업 중 이동통신업체인 Vodafone과 SK텔레콤(주)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고찰하여 지속가능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목차Ⅰ.서론Ⅱ.스타시스템과 매니지먼트산업1. 스타의의미2. 스타의산업적특성과경제성3. 스타시스템의태동과발전Ⅲ. 매니지먼트산업과 스타메이킹1. 우리나라와일본의매니지먼트와스타메이킹2. 우리나라와일본의매니지먼트변천Ⅳ.디지털 사업의 성공1. 세계적 브랜드 출현 2. 인터넷 판매량과 가입자수 3. 음악 보유량 증가4.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5. 디지털 음악 성장의

  • [정보통신경제학] KT와 KTF 합병이 통신서비스 시장의 경쟁상황에 미치는 영향과 정책방향
  • 사례의 분석① 국내 사례 : 2007년 SKT와 하나로 텔레콤 합병i) 합병의 배경 ii) 합병이 경쟁상황에 미친 영향② 국외 사례 : 미국과 유럽i) 미국 : SBC와 AT&T 그리고 Verizon과 MCI ii) 유럽 : Italy의 TI와 TIM 그리고 Spain의 텔레포니카와 텔레포니카 모빌레스 323. 합병에 따른 정책방향(1) 통신시장 경쟁정책의 접근방법(2) 쟁점사항 별 정책방향① 주파수i) 전파 이용환경 변화와 재분배 정책의 중요성ii) 미국의 주파수 회수 및 재배치 사례 iii) 우리나라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