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퍼시픽 성공적인 경영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서론
1.기업소개
1) 산업의 개황
2) 기업의 현황
2.브랜드소개
◎본론
1.기업성공전략
1) 주요 경영전략
2) 마케팅믹스 전략
2.성공이유
◎결론
1.시사점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본론
1.기업성공전략
1) 주요 경영전략
아모레 퍼시픽은 국내에서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를 구축하여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게 되었으며, 60년대 말에는 국내 화장품 시장의 약 70%를 점유할 정도로 성장을 거듭했다. 90년대 초부터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실시해 뷰티와 헬스 분야에 핵심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외환 위기에도 큰 흔들림 없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했다. 이를 바탕으로 아모레퍼시픽은 2005년 말 매출 1조1,719억 원, 영업이익 2,170억 원, 당기순이익 1,650억 원의 건실한 기업으로 발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3년간 화장품 업계에서 항상 최고만을 고집했고 또 최고의 자리를 놓아 본 적이 없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이다. 대한민국 화장품 업계의 지배자인 것이다. 회사가 이와 같은 성공을 거두기까지는 다음과 같은 경영 전략이 숨어있다.
(1) 즐거운 일터
아모레퍼시픽 본사 10층 구내식당에서는 매일 저녁 맥주 파티가 열린다. 자유롭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가 지난해 6월부터 직원식당을 맥주와 안주가 무제한 제공되는 열린 회의공간으로 탈바꿈시킨 것이다. 맥주 한잔으로 회의를 시작하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는 참신하고 좋은 아이디어의 탄생에 일조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직원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와 금연까지 신경 쓰고 있다. 지난 2002년부터 회사 전체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한 아모레퍼시픽은 142일간 금연에 성공한 직원에게 펀드 적립금 및 백화점상품권(10만원)ㆍ꽃바구니(5만원) 등을 증정하는 ‘금연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이어트 펀드’ 역시 다이어트 희망 직원이 6개월 후 목표 감량에 성공하면 금연 펀드와 동일한 포상을 받을 수 있다. 직원 건강을 회사가 책임진다는 이것은 타 회사의 여가활동비 지원, 자녀 교육비 지원 등과 같은 맥락에서 이해 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여성을 위한 복지가 잘 되어 있는 기업인데 이것에는 이유가 있다. 2007년 3월 31일 기준 아모레퍼시픽의 여직원은 1776명으로 남자직원(1358명) 보다 많다. 따라서 자연히 다른 기업에 비해 여성을 배려하는 문화가 많이 자리매김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모태는 창업주 고 서성환 회장의 모친 윤덕정 여사가 개성에서 문을 연 잡화상 ‘창성상점’이다. 서 회장은 경영 활동 내내 창업의 기틀을 마련해준 모친에 대한 존경과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여성의 경제 참여를 독려하여 사원을 다각도로 배려하는 새내 분위기 역시 이때부터 조성되었다. 태평양은 1963년부터 미용사원 이라는 이름의 여직원을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아모레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kr
노컷뉴스 http://www.cbs.co.kr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nomy.co.kr
경향닷컴 http://news.khan.co.kr
매일경제 http://news.mk.co.kr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아모레퍼시픽사보 http://.saboamorepacific.co.kr
EBN 산업뉴스 http://www.ebn.co.kr/news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