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퍼시픽 성공적인 경영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1.기업소개
1) 산업의 개황
2) 기업의 현황
2.브랜드소개

◎본론
1.기업성공전략
1) 주요 경영전략
2) 마케팅믹스 전략
2.성공이유

◎결론
1.시사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본론

1.기업성공전략

1) 주요 경영전략

아모레 퍼시픽은 국내에서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를 구축하여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게 되었으며, 60년대 말에는 국내 화장품 시장의 약 70%를 점유할 정도로 성장을 거듭했다. 90년대 초부터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실시해 뷰티와 헬스 분야에 핵심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외환 위기에도 큰 흔들림 없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했다. 이를 바탕으로 아모레퍼시픽은 2005년 말 매출 1조1,719억 원, 영업이익 2,170억 원, 당기순이익 1,650억 원의 건실한 기업으로 발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3년간 화장품 업계에서 항상 최고만을 고집했고 또 최고의 자리를 놓아 본 적이 없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이다. 대한민국 화장품 업계의 지배자인 것이다. 회사가 이와 같은 성공을 거두기까지는 다음과 같은 경영 전략이 숨어있다.


(1) 즐거운 일터
아모레퍼시픽 본사 10층 구내식당에서는 매일 저녁 맥주 파티가 열린다. 자유롭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가 지난해 6월부터 직원식당을 맥주와 안주가 무제한 제공되는 열린 회의공간으로 탈바꿈시킨 것이다. 맥주 한잔으로 회의를 시작하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는 참신하고 좋은 아이디어의 탄생에 일조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직원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와 금연까지 신경 쓰고 있다. 지난 2002년부터 회사 전체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한 아모레퍼시픽은 142일간 금연에 성공한 직원에게 펀드 적립금 및 백화점상품권(10만원)ㆍ꽃바구니(5만원) 등을 증정하는 ‘금연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이어트 펀드’ 역시 다이어트 희망 직원이 6개월 후 목표 감량에 성공하면 금연 펀드와 동일한 포상을 받을 수 있다. 직원 건강을 회사가 책임진다는 이것은 타 회사의 여가활동비 지원, 자녀 교육비 지원 등과 같은 맥락에서 이해 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여성을 위한 복지가 잘 되어 있는 기업인데 이것에는 이유가 있다. 2007년 3월 31일 기준 아모레퍼시픽의 여직원은 1776명으로 남자직원(1358명) 보다 많다. 따라서 자연히 다른 기업에 비해 여성을 배려하는 문화가 많이 자리매김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모태는 창업주 고 서성환 회장의 모친 윤덕정 여사가 개성에서 문을 연 잡화상 ‘창성상점’이다. 서 회장은 경영 활동 내내 창업의 기틀을 마련해준 모친에 대한 존경과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여성의 경제 참여를 독려하여 사원을 다각도로 배려하는 새내 분위기 역시 이때부터 조성되었다. 태평양은 1963년부터 미용사원 이라는 이름의 여직원을
참고문헌
◎참고자료

아모레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kr
노컷뉴스 http://www.cbs.co.kr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nomy.co.kr
경향닷컴 http://news.khan.co.kr
매일경제 http://news.mk.co.kr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아모레퍼시픽사보 http://.saboamorepacific.co.kr
EBN 산업뉴스 http://www.ebn.co.kr/news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목차서론국제경영사례 분석 목적화장품시장의 특성연혁 및 아모레 퍼시픽 소개태평양 - 한국내에서 최고가 되다아모레 퍼시픽 - 해외진출의 포문을 열다아모레 퍼시픽 소유브랜드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 협소해지는 국내시장, 성장하는 AP본론미국 시장 분석세계 제 1위의 시장미국 내 환경 분석 (SWOT) 미국 시장의 트렌드, 특성 미국 시장 내 경쟁 브랜드아모레퍼시픽의 진출 전략아모레퍼시픽의 진출 과정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전략 (Prod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진출 국가에 따른 현지화 전략의 사례
  • 전략에서 말할 내용 추가: 철저한 소비자 제품인 화장품 사업의 특성을 고려, 아모레퍼시픽의 현지 법인장들을 100% 현지인들로 채용했으며 그것도 P&G 등 해외 유수 화장품 회사에서 일한 경력을 가진 직원들을 적극 기용했다.마몽드 진출시기: 1997년부터 선양을 중심으로 장춘, 하얼빈 등 동북 3성에서 구(舊) 마몽드 패키지로 현지 생산, 판매해온 마몽드를 2005년부터 상해공장에서 국내 제품과 동일한 제품을 생산해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라네즈 진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성공 사례
  • - ■ 출처 & 참고 문헌- 김익수. 중국 투자론 : 이론과 실제. 박영사- 이근, 한동훈. 2000. 중국의 기업과 경제. 21세기북스-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경문사-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taigui83-네이버 지식인-조선일보 www.chosun.com -매일경제뉴스 http://www.mk.co.kr/ -동아뉴스 www.dongailbo.co.kr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아모레 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kr

  • [조직이론]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조직문화 분석
  • 조직문화목차Ⅰ. 서론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론1. 아모레퍼시픽 창업배경 2. 아모레퍼시픽 발전형태 3. 아모레퍼시픽 조직도 및 경영전략 54. 아모레퍼시픽 기업문화 5. 아모레퍼시픽 조직실패 개선사례 6. 아모레퍼시픽 조직문화 성공사례 7. 아모레퍼시픽 프랑스시장에서의 성공과정 - 롤리타렘피카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1. 선정동기한국에서 화장품을 쓰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다른 나라보다 ‘미(美)’에 대한 관심이 크고 화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 국 제 경 영『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목차Ⅰ. 서론1. 아모레퍼시픽 소개2. 화장품 산업 현황3. 아모레퍼시픽 국내 경영 현황4. 해외진출배경Ⅱ. 본론1. 프랑스 시장의 실패 사례(1) 시장 분석 - 소비자 트랜드 / 경쟁기업분석(2) 진출 전략➀ 진출방향 설정➁ 브랜드 선정( SOON / LIRIKOS )(3) 실패 요인2. 중동 시장의 성공 사례(1) 시장 분석➀ 걸프 연안 및 아라비아반도 - UAE, 이란➁ 지중해 연안 - 요르단➂ 북부 아프리카 - 리비아(2) 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