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진출 국가에 따른 현지화 전략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able of Contents

1. Intro
About Amore Pacific
About Cosmetic Industry

2. 프랑스 진출 전략
- Why France?
- Entry mode
- Strategy
- Suggestion

3. 중국 진출 전략
- Why China?
- Entry mode
- Strategy
- Suggestion

본문내용
Slogan
Asian beauty creator

Vision for 2015
고객의 미와 건강을 위해 토탈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뷰티 사업
헬스 사업
AMOREPACIFIC 연혁

1945 태평양 설립 1984 LA 지사 설립
1951 ABC 브랜드 발매 1988 수원 공장 설립
1959 코티 기술 제휴 1989 대만 지사 설립
1962 영등포 공장 설립 1990 김천 공장 설립
1964 시세이도와 기술제휴 프랑스 지사 설립
방문판매제도 도입 1993 중국 지사 설립
1972 New York 지사 설립 2002 상하이 공장 준공
1978 동경 지사 설립 2004 프랑스 현지법인 사르트르 공장 준공
1980 대전 공장 설립
일반적인 상품이 아닌 문화상품

아무리 경제적인 선진국이라 하더라도 화장품 산업에서 강세를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음
 원산지 효과

고부가가치성을 지니고 있으며 제조업 전체와 비교해 볼 때 높은 수익구조를 유지

인종에 따른 피부특성 및 화장 습관의 차이로 인해 기초 화장품 산업은 대부분 국가에서 내부 중심 산업으로 발전

화장품은 다른 업종에 비하여 기호성이 강함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짧아 다품종 소량체제를 갖춤
신제품 및 신상품의 개발이 빈번한 특성을 가짐

포장방법, 대중광고 등이 주요한 판매 경쟁력

우리나라의 경우, 최근 우리 고유의 원료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향료와 계면활성제 등 주요 원료의 경우 수입 의존도가 매우 높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태평양 중국진출 사례
  • 진출에 필수적 사항이다. - 태평양의 현지 마케팅 전략 • 제품 전략태평양은 한류열풍을 제품 판매에 적극 이용했다.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는 한류에 가장 어울리는 브랜드로 라네즈를 선택하여, 초기 진출지인 심양에서와 마찬가지로, 표준화된 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있다. 화장품은 ‘shopping product 로서, 구매빈도가 낮고 고가이며 비교적 소비자들이 신중한 선택을 하고자 하기 때문에 제품의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 구축이 무엇보다

  • 글로벌기업,글로벌경영,마케팅전략사례,아모레퍼시픽,태평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모레 퍼시픽1. 기업선정 이유2. 아모레 퍼시픽 기업소개(1) 재무현황 (2) 시가총액(3) 사업분야 및 브랜드(4) 기술 연구 3. 아모레 퍼시픽 기업문화(1) CEO의 경영 철학(2)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문화(3) 고객을 중시하는 기업문화(4)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4.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1) Five Forces Model(2) SWOT 분석(3)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수립(4) 아모레 퍼시픽의 기업원동력 분석(5) 아모레 퍼시픽의 제품개발전략Ⅱ. 국가별 진출 사례1. 해외 화장품

  • 아모레퍼시픽 해외직접투자 FDI 성공,실패사례분석과 해외직접투자 개념분석및 향후시사점
  • 진출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자세가 필요하다. 즉 글로벌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장기안목을 가지고 전략적으로 진출해야 하며, 본국 위주의 경영방식을 탈피하고 현지화 노력을 강화해야 한다. 또한 여타의 다른 해외진출 사례들은 거울삼아 시행착오를 최소화해야 한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는 해외직접투자의 개념 및 이론,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및 특징을 알아보고 우리나라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

  • [국제 경영 분석]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의 프랑스(FRANCE) 진출 성공사례 원인과 아모레 퍼시픽의 성공 전략 분석
  • 따른 경쟁2. 화장품 규정강화3. 향수제조의 낮은 기술과 우수한 조향사의 부재4. EU의 동물실험 금지와 아모레퍼시픽의 동물실험5. 화장품 분야에서 한국의 국가 브랜드 가치6. 유로존의 재정위기7. 지나친 고급화 전략으로 대중화의 어려움8. 글로벌 인재를 채용하기에 미흡한 채용제도9. 수출제품의 낮은 가격 경쟁력10. 구조조정 없이 아닉 구딸 인수로 경영 상태 악화※ 참고 문헌 및 사이트Ⅰ. 기업소개 및 현황1. 기업연혁1945년에 태평양으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목 차Ⅰ. 아모레퍼시픽 선정 동기와 기업 소개1. 선정 동기2. 기업 소개Ⅱ. 아모레퍼시픽의 환경 분석1. 외부 환경(1) 국내 화장품시장 환경(2) Five Forces Model 분석2. 내부 환경(1) Value Chain 분석3. SWOT 분석Ⅲ. 현 국제경영 전략분석1. 고급화 전략(1) 롤리타램피카의 프랑스 진출 성공(2) 라네즈와 설화수의 중국 진출 성공(3) 그 외의 진출 국가, 미국2. 현지 지향 연구개발과 진출 지역 다변화 Ⅳ. 미래전략제시1.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