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A+받은자료]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스스로의 광고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해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30 / 2023.09.3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과제 자료입니다.
공공기관 취업 준비용으로 학점은행제 경영·경제 교과 총 14과목(42학점) 수료했고, 이 중 10과목을 A+ 받았습니다.
과제 작성 시 기존 A+ 자료를 다수 확인하여 A+ 받은 과제의 기준을 파악한 후에 작성한 자료로, 과제 작성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ㅇ 주제 :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스스로의 광고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해보기 (예를 들어, 한 가지 방식 및 매체가 아닌 2가지 이상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플루언서를 통한 광고
2.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광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광고란 기업이나 개인·단체가 상품·서비스·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을 의미한다. 그 중 마케팅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행해지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기업이 제품이나 정보를 계획적, 의도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행동을 의미한다. 본 과제에서는 소비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른 MZ세대를 대상으로 광고를 기획한다고 가정하여 젊은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광고방법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Ⅱ. 본론
‘디지털 네이티브’라고 불리는 MZ세대는 공존과 상생의 가치를 중시하며 차별화된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고, 영상 및 인터넷 정보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은 것을 특징으로 한다.
참고문헌
남수연, 소비자 평가, 요즘 대세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2021.11.18. 작성,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22416
홍수연, 소비자 평가, 뒷광고 논란에도 불구하고, 기업은 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선호할까?, 2021.04.01. 작성,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6219
브런치, 라이브커머스 시장조사 1. 라이브커머스란? 특징 분석, 2022.02.16. 접속, https://brunch.co.kr/@23why/27
아임유어박스, [트렌드] 라이브커머스 정의 및 마케팅 방법, 활용사례는?, 2022.02.16. 접속, https://imyourbox.tistory.com/8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설득커뮤니케이션] 심리적 반발이론과 광고
  • 수 있는데, 지금부터 상황과 관련시켜 예를 들며 심리적 반발 이론의 효과를 알아보겠다.1) 심리적 반발이론의 긍정적 효과① 심리적 반발 그 자체로 구매를 일으킨다.구매라는 결과를 완성시키는 것은 광고를 하는 목적 그 자체로, 심리적 반발효과를 떠나서도 가장 성공적인 케이스라 볼 수 있다. 특히 심리적 반발을 이용한 광고는 자존심이나 경쟁심리가 강한 소비자에게 효과적인데, 기회의 제한, 자격이나 능력의 언급, 특권계층이 누리는 혜택

  • 광고학(기말) 레포트
  • 소비자행동이라는 효과(Effect)를 거두게 되고, 반복해서 다양한 피드백(Feed back)을 카피라이터에게 전달하게 된다. 이처럼 카피는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의 목표인 설득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카피 작성시에 반드시 누구에게, 어느 매체로, 어떤 목표를 갖는지 분명히 고려해야 한다. 또한 광고기획서에서 제시된 광고 콘셉트를 명확히 이해하고 카피라이팅에 임해야 효과적인 카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카피라이팅

  • [경제학] 복습문제 제1장-32장 풀이
  • 수요곡선을 왼쪽으로 이동시키는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이러한 이동의 효과를 총수요, 총공급 모형을 사용하여 분석하라.- 총수요곡선을 왼쪽으로 이동시키는 요인은 소비자들이 저축을 늘리기 위해 소비지출을 감소시키는 경우, 투자수익에 대한 세금증가로 투자가 위축되는 경우, 국방비 지출의 삭감으로 정부지출이 감소하는 경우, 해외경제의 침체로 자국수출이 감소하는 경우, 중앙은행이 공개시장조작을 통해 통화공급을 줄이는 경우

  • LG유플러스 광고 비판 및 개선방안 제안
  • 효과적인 차별화 전략을 실시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인 하였습니다. 저희는 이런 것을 토대로 자료조사를 통하여 기존의 광고를 비판함과 동시에 LG유플러스의 효과적인 차별화 전략을 광고로써 제안하기 위해 본 보고서를 작성합니다.1. 이동통신시장상황현재 국내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은 현재 5,400만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2014년 기준 대한민국 인구가 약 5천만명이라는 점에 비추어 봤을 때 이미 포화상태의 시장이라고 볼 수 있다. 이

  • [졸업][광고학] 광고가 부정적 사회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찰과 그 해결방안
  • 있는지를 고찰해 보고자 한다. 나아가 광고가 담고 있는 이데올로기에 관해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를 분석하여 현재 광고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개선방안에 대해 다룰 것이다. 과거 주문생산 시대에는 소비자의 의사나 요구에 따라 생산을 했으므로 판매는 단지 상품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물질적으로 이동하는 것에 불과했다. 한편 자본주의 시대에는 대량생산이 다소 이루어졌어도 만들기만 하면 얼마든지 팔릴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