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스스로의 광고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해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본문내용
광고학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스스로의 광고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해보기
차 례
1.
서론
2.
본론
1) SA, DA ,VA 광고 그 이후 ‘VA CPC’
2) 노이즈 마케팅의 긍정적인 발전
3.
결론
1. 서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란, 마케팅 효과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행해지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즉, 기업이 제품 또는 정보를 의도적, 계획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행동이다. 이 활동의 목적은 마케팅 활동을 촉진을 시키는 것에 있으며, 전통적 마케팅 활동 4P 가운데에서 촉진은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촉진 하위활동에서 광고, 홍보, 판매촉진, 인적판매를 통하여 수행된다. 하지만 1980년대 후반 이후에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 요인이 기업 경쟁 환경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기술 발전으로 사회, 경제적인 여건이 변화하는 것에 따라서 마케팅 믹스 개념을 생산자 관점의 4P에서 소비자 관점 4C로 대체가 되어야 한다는 주장의 논의되고 있다.
이에 따라서 기존 촉진활동도 생산자의 일방적인 전달이 아닌 소비자와 상호작용을 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전환되고 있고, 무엇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촉진활동뿐만 아닌 다양한 수단들을 검토하고, 요소들을 조정하고 통합을 하여서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서론에서 논한 이론들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광고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해보도록 하겠다.
2. 본론
1) SA, DA ,VA 광고 그 이후 ‘VA CPC’
VA광고는 온라인 광고에서 아직은 낯선 광고 용어이다. 온라인 광고는 SA에서 시작하여서 DA로 확장이 되었다. 이후 여러 광고 종류가 추가되었지만 10년이 넘게 SA,DA 광고가 온라인 광고의 대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 여기서 SA광고는 우리나라 말로 검색광고이며, DA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스스로의 광고 방법을 구
  • < 광 고 학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스스로의 광고 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해보기 (예를 들어, 한 가지 방식 및 매체가 아닌 2가지 이상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제목 :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광고- 목 차 -1. 서론2. 본론(1) 효과적인 매체 (2) 효과적인 방식(3) 광고 조사의 중요성3. 결론4. 참고문헌 및 자료 1. 서론마트에서 장을 보는 당신이 무심코 장바구니에 넣은 제품은 어떤 제품인가요? 우리는 늘 우리의 의지로 인해 합리적인

  • [학사] [광고홍보] TV광고의 특성 및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방법으로 접하게 되는 광고는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 있음을 아무도 부정할 수 없다.따라서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의식적무의식적으로 수많은 광고를 접할 수 밖에 없으며, 이러한 입장에서 볼 때, 광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판단은 소비자들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특히, 오늘날 우리 인간들은 피할 수 없는 TV의 강한 영향권 아래에서 살고 있다. 그 영향은 수용경험적 상황은 공개적동시적즉각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TV를 매체

  • [대중매체와 언어] 광고
  • 광고는 ‘마케팅의 한 부분’ 즉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촉진 방법의 하나로 인식된다. 미국 마케팅협회에서 내린 광고의 정의는 ‘자신을 밝히는 광고주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인적 제시와 판매촉진의 유료적 형태’라고 규정하고 있다. 이때 광고는 마케팅의 한 수단일 뿐 그 자체가 큰 의미를 가진 것으로 보기 어렵다.반면에 커뮤니케이션학의 입장에서는 광고를 판매촉진의 방식이 아닌 광고주와 소비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 [졸업][광고]TV광고와 인터넷광고의 소비자행동 분석
  • 구체적으로 인터넷광고와 TV광고를 중심으로 연구의 방향을 설정하였다. TV광고의 경우 기존의 광고 틀을 벗어나 다양한 장르의 광고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이는 항상 새롭고 남다른 것을 선호하는 지금의 소비자층을 분석하여 이루어진 결과라 볼 수 있다. 따라서 기존의 제품 정보 광고보다는 이미지 광고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이는 마케팅 전략으로 가장 손꼽히고 있는 실정이다.하지만 이러한 이미지 광고로의 전환이 단순히

  • [광고학] 현대 광고의 경향에 관해
  • 광고, 직접 마케팅, PR, 판매촉진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 역할을 비교 분석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한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수단을 통합하는 총괄적 계획의 부가가치를 인식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의 개념”이라 정의한다.IMC는 경쟁이 심화된 성숙된 시장에서 제한된 마케팅 비용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마케팅 방법인 것이다. 즉,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통해 개인 소비자를 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