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스스로의 광고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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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학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스스로의 광고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해보기
차 례
1.
서론
2.
본론
1) SA, DA ,VA 광고 그 이후 ‘VA CPC’
2) 노이즈 마케팅의 긍정적인 발전
3.
결론
1. 서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란, 마케팅 효과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행해지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즉, 기업이 제품 또는 정보를 의도적, 계획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행동이다. 이 활동의 목적은 마케팅 활동을 촉진을 시키는 것에 있으며, 전통적 마케팅 활동 4P 가운데에서 촉진은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촉진 하위활동에서 광고, 홍보, 판매촉진, 인적판매를 통하여 수행된다. 하지만 1980년대 후반 이후에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 요인이 기업 경쟁 환경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기술 발전으로 사회, 경제적인 여건이 변화하는 것에 따라서 마케팅 믹스 개념을 생산자 관점의 4P에서 소비자 관점 4C로 대체가 되어야 한다는 주장의 논의되고 있다.
이에 따라서 기존 촉진활동도 생산자의 일방적인 전달이 아닌 소비자와 상호작용을 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전환되고 있고, 무엇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촉진활동뿐만 아닌 다양한 수단들을 검토하고, 요소들을 조정하고 통합을 하여서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서론에서 논한 이론들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광고방법을 구체적으로 계획해보도록 하겠다.
2. 본론
1) SA, DA ,VA 광고 그 이후 ‘VA CPC’
VA광고는 온라인 광고에서 아직은 낯선 광고 용어이다. 온라인 광고는 SA에서 시작하여서 DA로 확장이 되었다. 이후 여러 광고 종류가 추가되었지만 10년이 넘게 SA,DA 광고가 온라인 광고의 대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 여기서 SA광고는 우리나라 말로 검색광고이며, DA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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