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현대생활과 광고 중간고사 요약 및 정리 족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6 / 2024.01.26
  • 5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A+받은 정리본 입니다.

▶ 반드시! A+ 학점 받으시길 바랍니다!

▶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1주차-1교시: 현대생활에서 광고의 중요성
2. 1주차- 2교시: 광고의 정의와 광고의 기능
3. 2주차 광고의 역사-1교시: 광고의 기원,발전 시기 구분,산업혁명 이전광고
4. 2주차 광고의 역사- 2교시: 산업혁명 이후/ 산업사회/ 현대사회의 광고
5. 3주차 광고와 경제 1교시-광고 현상 분석의 두 관점. 경제적 기능
6. 3주차 광고와 경제 2교시- 광고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7. 4주차 광고와 문화 1교시- 문화의 정의, 대중문화, 소비의 문화적 측면, 광 고의 문화적 측면
8. 4주차 광고와 문화 2교시- 광고에 투영된 문화 현상, 광고의 세계화/로컬화
9. 5주차 광고와 윤리/법제 1교시- 세가지 접근방법, 윤리적 딜레마와 일탈, 광고규제의 필요성
10. 5주차 광고와 윤리/법제 2교시- 규제 대상 광고의 유형
11. 6주차 광고산업의 구조 1교시- 전체구조, 광고주, 광고조성기관-광고회사
12. 6주차 광고산업의 구조 2교시- 광고조성기관-광고회사
13. 7주차 광고와 소비자 행동 1교시- 소비자 욕구의 구분, 소비자 행동 이해의 축, 정보처리 과정
14. 7주차 광고와 소비자 행동 2교시- 정보처리과정, 효과계층모델, 학습
본문내용
1주차-1교시: 현대생활에서 광고의 중요성
Ⅰ. 현대생활에서의 광고의 중요성
1. 일상 생활로서의 광고
? 우리는 아침에 눈을 뜨면서부터 잠이 들 때까지 다양한 종류의 광고에 노출
예) 아침: 라디오, 신문광고, 버스광고, 지하철 광고
낮: 인터넷, 모바일광고, 잡지광고, 상접의 POP광고
저녁귀가: 옥외광고, 네오사인, 지하철/버스광고
저녁시간: TV광고(PPL), 시보광고
* POP: 구매시점광고. 매장에 매달려 있다거나 흔들거린다거나 사람모양으로 사진이 걸려 있다던가 등 구매시점에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여서 구매행위까지 이끄는 광고 기 법
* PPL: 영화같은데에서 소품을 협찬해서 자연스럽게 제품이 비추도록해서 홍보효과를 이끄 는 기법
? 로베르 궤링(Rovert Guurin):
“ 우리가 숨쉬고 있는 공기는 질소와 산소와 그리고 광고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는 광고 속을 헤엄쳐 다닌다. 광고는 여러 가지 형태로 하루 종일 우리를 쫓아다니며 떠나지 않 는다”
→ 긍정적: 우리 생활과 밀접
비판적: ① 광고 자체의 질과 양에 따라서
② 미디어의 특성과 환경에 따라서
③ 수용자로서의 개인의 통제 능력에 따라서
→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가 될 수도 있고, 기업의 ‘잉여이익’ 획득을 돕는 수단이 될 수도 있다.
→ 광고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재고의 필요성을 상기
? 최근 들어, 제작 기술의 발달과 크리에이티브의 향상은 광고의 질적 발전을 유도
아울러, 광고와 이종장르 혹은 광고와 기타 MC수단들 간의 크로스오버 현상까지 발생
예) 영화같은 광고..패러디 기법을 이용한 광고
이러한 현상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중요한 것은 “좋은 광고는 사람의 마음을 움 직인다” 라는 점
- 레오 버넷(Leo Burnett): “좋은 제품보다 더 많은 집을 방문할 수 있는 판매원은 없다.”
- 핼 스테빈스(Hal Stebbins): : “다른 것은 다 잊어버리더라도 이것만은 기억하자.
제품을 움직이려면 사람을 움직이지 않으면 안된다.”
? 비주얼 우세효과 : 카피가 없이도 사람의 마음을 충분히 움직일 수 있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작품/졸업논문]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자바(Java), 오라클(oracle), R을 연동한 프로그램
  • 정리정보처리산업기사정보처리기사실기기출정리IT전공기출문제와출처그에관한개념정리인터넷인터넷언어시험정답언어요약포인터한양대A+파이썬기본전산공무원데이터베이스요약정리탑스팟SKNHN농심LAND기업분석컴활1급컴퓨터일반정리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핵심요약강좌프로그램프로그래밍언어족보요약자바Tinkinginjava시험대방송통신282011동계계절시험Java프로그래밍시험범위핵심체크2011동계계

  • [A+] 공연예술과 일상생활 중간고사&기말고사 족보 총 요약 및 정리
  • 공연예술과 일상생활A+중간&기말 족보와 요약@@@@@@@@@@@@@@@@@문제@@@@@@@@@@@@@@@콜린턴벌이 말하는 인간사회의 주된 관심사 2가지는?갈등conflict , 갈등극복 aggression@신앙적 의미가 포함된 원시적 형태의 극적행위는?제의식 ritual@제의식의 3단계 통과과정은?separation , transition , incorporation분리 변이 통합@social drama의 4단계 진행과정은?breach , crisis, redress, reintegration or recognition@제의식 과정에서는 일상적인 인식개념이 소멸하거나 모호해지는

  • [A+] 환경과학 중간고사&기말고사 총 요약 및 정리 족보 (1~15주차)
  • 환경과학1~15주차A+중간&기말요약+정리 족보환경과학::: 학습 목표■ 1교시 학습내용1. 위기의 21세기2. 지구환경오염의 역사3. 위기로부터의 탈피■ 2교시 학습내용1. 환경의 정의2. 환경의 특성3. 환경문제가 대두된 원인■ 학습목표1. 인구의 급증으로 인해 지구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점과 이를 위해 우리가노력해야할 방향을 알 수 있다.2. 환경에 대한 정의와 특성, 환경문제가 대두된 원인을 알고 해결방법을

  • [A+] 독일어권문화기행 중간고사 요약 및 정리 족보
  • 독일어권문화기행A+중간고사 요약&정리 족보독일어권 문화기행 목차 (1-7주차)1주차 독일은 어떤 나라인가1. 한눈에 보는 독일 2. 독일 주요 도시 둘러보기 2주차 독일인의 생활문화1. 독일인의 의식주 2. 교통문화, 여가와 스포츠, 축제와 휴일3주차 독일인과 독일사회 1. 독일인2. 독일사회4주차 독일의 연극과 영화 1. 현대 독일 연극2. 영화5주차 독일의 음악 1. 고전음악2. 대중음악과 음악축제6주차 독일의 세계문화유산1. 독일의 세계문화

  • [충남대학교 A+] 현대인의 생활문화 중간고사 족보 및 공부방향
  • 중요하다 교재에 없는 교수님말씀 중요하고 교재와 같이 덧붙인 교수님말씀으로 된 내용은 시험 출제 확률이 높다. 단어가 여러개로 나열되어 있는 곳은 100% 출제이고 순서를 중요시 여긴다. 헷갈릴 것 같은 주제로 내신다.(6단원, 절 등)키워드를 중심으로 하는 인풋활용법으로 요약 정리하고 시험 일주일 전에 아웃풋 활용법으로 시험대비하자 이때 교재는 반복적으로 읽는다고 가정하자. 교수님이 말씀하신게 항상 옳은 것으로 정답을 골라야 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