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교통업의 특성] 관광교통업경영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1 / 2023.05.1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 참고자료
본문내용
[관광교통업의 특성] 관광교통업경영의 특징
최근 들어 수요를 늘리기 위한 교통업은 항공사의 호텔경영 등 관계사간의 연계판매를 강화하므로 경영이익을 확충하고 있는데, Pan Am의 Intercontinental Hotel, United Airlines의 Western International, Swissair의 Prohotel, KLM의 Goelden Turip, TWA의 Hilton, Ansett의 Gareway Inns, Varig의 Tropical Hotel, JAL의 Okura Hotel, KAL의 W지 Resort Hotel 등을 좋은 예로 들 수 있다. 호텔 등의 관광 상품과 항공사나 다른 교통수단의 연계는 사고시 손님의 케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항공사 자체의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신뢰와 스케줄 등의 용이함이 함께 할 수 있는 믿음을 줄 수 있고, 연계상품의 의미로 축적된 관광 상품의 원천으로서 중심된 항공사 등의 신뢰는 곧 소비자의 선호욕구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별히 여행전문사로서의 경제적 그리고 신뢰의 존재는 항공사가 관광 상품의 패키지를 확충하는 것이 관광객에게는 그들의 신뢰를 주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근래 들어 경영전략에서 경쟁의 심화로 서로간의 운영비용전략과 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s)로 타항공사간의 수직적 수평적 연계의 필요성이 인식되고 이의 실행이 가시화되어 있는 상황에서 American Airways와 British Airway등의 연계는 그 좋은 예가 되고 있다. 타항공사간의 수직적 연계는 경영에 있어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계열간의 통합여행 서비스를 통한 회사의 경쟁력을 확충하는 것으로 United Airlines과 Conder Charter의 모회사와 자회사간의 체재로 상품의 유도와 구매를 가능케 할 수 있고, 또 Non-Scheduled와 Scheduled Airlines사 등의 업종을 통한 조직체계로 경영능률을 올릴 수 있다. 수평적 협동은 다른 회사간의 연계협동사업으로 관광단지내 주변지역에서의 예약가능성, 선전광고의 협동, 요금 정책협력. 연계투자의 조화 및 기타 타항공사간의 공동 카운터 및 직원의 업무협력과 연결편에 있어서의 상호 연대협력 등을 들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이비스 앰배서더 명동 조사
  • 교통이 편리한 도심 또는 경치가 수려한 교외지역에 위치하며, 가격이 낮기 때문에 숙박에 필요한 최소한의 시설과 서비스가 제공된다. 셋째, 절약형과 장기투숙시장은 가족 관광자와 장기투숙 관광자를 주 대상으로, 접근성이 편리하거나 경치가 수려한 지역에 위치하며, 간단한 식사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전자렌지, 냉장고, 조리기구와 식기 등을 갖춘 작은 부엌과 최소한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2) 중저가관광호텔의 특성 최근 숙박산업계에

  • [졸업][호텔경영]국내 휴양 콘도미니엄 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업체별 분류 (2) 소유형태별 분류 (3) 이용방식에 의한 분류5) 콘도미니엄의 형태 (1) 거주형 휴양 콘도미니엄 (2) 휴양형 휴양 콘도미니엄 (3) 전환형 휴양 콘도미니엄 (4) 상용 휴양 콘도미니엄 6) 콘도미니엄의 현황(1) 국내 휴양콘도미니엄의 현황 (2) 업계의 흐름 및 운용실태 7) 콘도미니엄의 특징 (1) 시설 사업자의 특성(2) 휴양 콘도미니엄의 사용자 특성 (3) 체인 조직의 특성 (4) 휴양콘도미니엄 상품의 특성8) 숙박산업으로서의 역할(1) 국민

  • 여행사 경영연구
  • 관광관련사업자(principal: 관과에 관련된 업자를 말하는 것으로 호텔, 식당, 자동차 등)를 알선하여 주고 수수료(commission)를 받는 것과 관광관련 사업자의 사용권(principal: 호텔객실의 숙박권, 교통기관의 사용권, 기타 관련사업의 사용권 등 )을 판매하여 주고 수수료를 받는 것을 말한다.우리나라의 관광진흥법(제3조 제1항 1호)상 여행업은 1994년 또다시 관광진흥법 개정을 통해 “관광자 또는 운송시설. 숙박시설. 기타 관과에 부수되는 시설의 경영자 또

  • [통계분석론] 신혼여행 시 호텔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특성, 객실 내부 시설의 우수성호텔 전반 부문(16)호텔의 명성과 이미지, 호텔의 안전성, 호텔의 외관 및 전경, 호텔 내부의 분위기 및 디자인, 교통수단의 연계성, 호텔 부근의 관광지, 호텔의 위치, 호텔 부근의 바닷가 및 산책 코스, 부대시설 및 편의 시설, 서비스의 질적 수준, 종사원의 접객 태도, 고객의 불만사항 해소, 호텔시설의 무료 이용, 영업시간의 탄력적 및 적절성, 신혼여행객 이벤트 및 테마쇼, 신혼여행객 선물 증정객실 부문(4)객실 예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클럽&리조트 경영론목차1.서론51) 클럽메드현재추세2)선정이유2. 클럽메드소개111) 리조트개요/소개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3. 클럽메드현황221) 전반적인현황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25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