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1 / 2023.05.1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 참고자료
목차
[글로벌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

(1) 국제제품의 유형
1) 기존제품
2) 수정제품
3) 개량제품
4) 신제품

(2) 국제제품의 개발방식
1) 국내개발
2) 순차적 개발
3) 국별 개발
4) 다국적 개발

(3) 제품의 현지적응
1) 사용조건의 차이
2) 시장여건의 차이
3) 정부의 영향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국제제품의 유형

1) 기존제품

기존제품이란 특정 기업에 의해서 이미 세계시장에 소개되어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서 기업이 자사의 국내 제품을 수정하거나 개량하지 않고 그대로 해외시장에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아시아 신흥공업국의 기업들은 성숙기의 외국제품을 모방하여 이를 그대로 해외시장에 저가로 판매하여 성장을 하였다.

2) 수정제품

수정제품이란국내 혹은 해외에서 개발되어 판매되는 자사 및 타사의 기존제품을 특정 해외시장에 알맞게 변경한 제품이다.
예를 들어, 한국에는 전기가 220V이지만 미국은 110V만을 사용하므로, 미국으로 수출하는 제품은 110V로 수정하여 수출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의 특성과 전략,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
  • 전략1. 표준화전략2. 적응화전략Ⅲ.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1. 글로벌제품전략1) 글로벌제품전략의 개념2) 제품과 촉진의 표준화/적응화 전략대안 전략 1 : 제품 - 촉진표준화 전략 2 : 제품표준화 - 촉진적응화 전략 3 : 제품적응화 - 촉진표준화 전략 4 : 제품 - 촉진적응화 전략 5 : 신제품개발전략2. 글로벌가격전략1) 글로벌가격의 의의와 설정방법2) 글로벌가격전략의 특성3) 글로벌가격전략을 수립할 때 고려하여야 할 점4) 국제가격의

  • 글로벌 제품관리) 글로벌 제품믹스전략과 제품포장전략, 글로벌 제품표준화와 제품적응화, 브랜드전략
  • 글로벌 제품관리) 글로벌 제품믹스전략과 제품포장전략, 글로벌 제품표준화와 제품적응화, 브랜드전략목차* 글로벌 제품관리Ⅰ. 글로벌 제품믹스전략1. 글로벌 제품믹스의 확대와 축소2. 집약적인 글로벌 제품라인전략3. 글로벌 제품라인 전문화전략4. 글로벌 제품품목 전문화전략Ⅱ. 글로벌 제품표준화와 제품적응화1. 글로벌 표준화를 촉진하는 요인1) 규모의 경제2) 소비자 수요의 동질화 경향3) 소비자의 국제이동성 증가4) 생산국의 이미지

  • [국제경영] 글로벌 신제품개발전략 - 삼성전자의 TFT-LCD Panel 개발을 중심
  • 시장에서도 부동의 1위를 굳혀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바로 이러한 진취적인 태도 때문에 삼성전자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공할 수 있었다. ◈ 참고문헌CEO Information(209호)경영전략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2003)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박영사, 2002)21세기 성장엔진을 찾아라 (한국경제신문사, 삼성경제연구소, 2000)서울 경제 (www.economy.hankooki.com)헤럴드 경제 (www.heraldbiz.com)www.samsungcorning.co.krwww.displaybank.comwww.sec.co.kr

  • [국제경영]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출
  • 전략 2) 다각화 전략 3) 국제화 전략 3.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입 동기 1) 한국 시장공략을 통한 수익성 확보 목적으로 니치시장 공략 2)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3) 역수입으로 인한 Made in Korea의 긍정적 원산지 효과 4.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1) 트리플 1/3 전략을 통한 세계시장 진출 2) 선난후이 전략 3) 순차적 확대 전략 (일렬종대 전략) 4) 시장세분화 5. 하이얼의 한국시장을 공략하는 전략 - 4P 1) 제품전략2) 가격

  • [다국적기업경영전략]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글로벌경영전략 Best 5
  • 글로벌 전략의 특징Ⅴ. 결론Ⅵ. 참고자료참고 1)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비자동차 부문 기업 참고 2)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경쟁사분석참고 3)개발 사례참고 4)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위기참고 5)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위기 타개방안참고 6)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소유구조와 내부의사 결정구조참고 7) 해외 생산 체제 - 해외생산 확대와 국제화 전략 (벤츠의 사례)참고 8) 비용절감 - 비용절감 5개년 계획을 발표 (벤츠의 사례)참고 9) 제품 다각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