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NIKE 기업분석과 글로벌 경영,마케팅전략 분석및 나이키 한국시장 진출전략사례와 문제점및 해결방안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이키 NIKE 기업분석과 글로벌 경영,마케팅전략 분석및 나이키 한국시장 진출전략사례와 문제점및 해결방안 PPT 발표자료입니다.

슬라이트 노트에 보충설명 텍스트도 있습니다.

총 23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NIKE 나이키 기업 소개

2. 나이키의 국제경영전략
(1) 세계화 전략
(2) 진출전략
1) 생산전략
-아웃소싱
2) 생산 전후 활동
3) 지역별로 특화된 각국의 하청관리
(3) 글로벌 마케팅 4P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3. 나이키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1) 한국시장 진출과정
(2) 한국진출 경영전략
(3) 한국시장 현지화전략

4. 나이키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5. 결론
본문내용
축구 용품에서는 세계 축국 강국들의 유니폼과 세계 유명 클럽의 유니폼을 중심으로 팔리고 있다. 이외에도 NIKE가 지원하고 있는 Manchester United, FC Barcelona, Juventus, Inter Milan 등 유명 클럽의 선수들이 입는 유니폼이나 트레이닝복이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하고 있다.
또한 첨단 축구공, 초경량 축구화 등 첨단 기술을 이용하여 만든 용품들은 선수들뿐만 아니라 일반 사람들에게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GOLF에서는 NIKE는 현재 타이거 우즈를 앞세워 골프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GOLF시장 진입 전에 이미 다수의 브랜드가 시장에 존재하고 있었기 때문에 NIKE는 우선 경쟁사들과 비슷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러나 NIKE는 그들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첨단 과학을 이용하여 동일 가격대 중에서 가장 성능이 우수한 골프 클럽과 공을 개발, 판매하려고 노력 중이다. 즉, NIKE가 추구하는 제품과 관련된 판매 목적은 최고의 기술을 모든 이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현재 NIKE의 PLC는 성장기후반에 다다르고 있다. 판매와 이윤의 상승률이 높진 않지만, M/S는 증대되고 있으며 경쟁자들이 다수 존재하며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또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의 종류가 다양하고 많은 판매를 하고 있어서 NIKE의 PLC는 성숙기에 거의 도달했다고 볼 수 있다.(성장기 후반, 성숙기 초반) 성숙기에 도달하고 있는 NIKE의 제품 전략으로는 브랜드 및 모델 다양화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MC 전략-브랜드와 포장
  • 방안 모색Ex. 1그룹-방문설득 및 샘플 제공 등1. IMC의 정의미국암협회(ACS)의 자외선차단제 캠페인으로 살펴본 “Big Picture”1. 세분화2. 브랜드 연계3. 마케팅 목적포장의커뮤니케이션CI브랜드 커뮤니케이션IMC정의PPLSportsMarketing5. 그룹별 특성을 살린 커뮤니케이션 전략 확립Ex)1그룹: 포스터, MTV 등 청소년 대상 TV 프로그램, FM 라디오, 청소년 대상 잡지, 비행선 광고, T셔츠, 브로슈어 등4. 소비자 관점에서의 SPF15 제품의 특장점을 부각시켜 Defini

  • yu 기업의사회적책임과지속가능경영 기말
  • 시장에 출시-노키아 등 세계적 휴대폰 제조메이커들도 납땜을 하지 않는 제품 출시=>이 같은 사실은 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환경경영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사례(2)국제조약/정부 정책에 대처산업 활동 단계별 환경 규제와 관련 산업활동단계환경조치조약주요 내용관련 산업원료조달몬트리올의정서CFs등 오존층 파괴물질의 생산 및 사용 규제자동차, 전기, 전자, 화학, 정밀기기바젤협약유해폐

  • [혁신과 조직, 조직경영] 조직개발
  • 기업환경의 불확실성과 복잡성, 시장상황의 불연속적인 전개 등과 같은 현상들로 특정 지워지는 오늘날의 증대되는 도전은 이러한 변화되고 있거나 변화된 기업 환경에 보다 잘 적응하는 혁신적인 기업을 원한다 (Brose, 1982 ; Herzhoff, 1991). 기업의 미래의 성장 및 발전 가능성은 환경변화와 새로운 기업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기업의 혁신경영의 능력에 달려있다. 경영혁신이란 경영상태에 중요한 변화를 일으키며, 의사결정과정에 유용한 정보의

  • [조달및구매관리] 글로벌 소싱
  • 글로벌 소싱시 문제점 제 6 절 의류 분야의 글로벌 소싱에 관한 연구 제 3 장 현황 분석제 1 절 글로벌 소싱의 현황 제 2 절 국내의 글로벌 소싱 현황 제 4 장 활용 방안제 1 절 글로벌 아웃소싱 추진 방향 제 2 절 대응 방안 제 5 장 결론 제 1 장 개 요2000년대 들어 정보 산업 및 과학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하여 국내에서 지역 간 교류뿐만이 아니라 국가 간의 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됨에 따라 전 세계의 기업들은 국제적인 경쟁에 직면 하게 되었

  • nike,나이키글로벌마케팅전략사례,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 시장⓶ 나이키 글로벌마케팅⓷ 경쟁기업Ⅱ. 본 론⓵ 경쟁우위에 따른 전략⓶ 시장점유율 목표에 따른 전략⓷ 경쟁위치에 따른 전략⓸ 소싱 전략Ⅲ. 결 론향후 전망Ⅰ. 서론⓵ 나이키 글로벌 시장나이키는 1962년 미국 오리건주 비버턴에서 필나이트가 최초로 ‘블루 리본 스포츠(BRS)’로 설립하여 일본 ‘오니츠카 타이거’ 제품과 수입계약을 체결하였으면 1971년에 마크 스워시를 로고를 탄생시켜 나이키(승리의 여신 니케(NIK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