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글로벌 기업의 국제제품전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기업의 국제제품전략방안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현지적응전락
3. 글로벌 표준화전략
4. 절충전략
본문내용
4. 절충전략

기업들이 제품의 모든 속성에 걸쳐 완전한 표준화전략 또는 완전한 적응전략을 적용시키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따라서 제품의 일부 속성에 대해서는 표준화전략을, 그리고 또 다른 속성에 대해서는 적응전략을 택하는 절충전략, 일명 글로벌전략을 채택하는 경향이 높다. 요컨대, 글로벌전략은 진출하고 있는 현지시장들에 내재된 공통된 동질성을 규명하여 거기에 맞추어 표준화된 글로벌 제품정책을 개발해 낸 후, 이렇게 개발된 제품정책을 현지시장에 실제적으로 적용할 시에는 각 현지시장의 특성에 맞게끔 부분 수정을 가하는 방안이다. 이를테면 기술성, 용도 등의 제품의 주요 특성부분에 대해서는 표준화된 글로벌방안을 적용시켜 제품을 개발하고, 색상, 포장, 크기 등은 각 현지시장의 특성에 맞게끔 부분수정을 가하는 것이다.
키간(W. J. Krrgan)은 제품의 기능, 소비자의 욕구, 제품사용조건, 제품구매력 등에 걸쳐 본국시장과 외국시장간의 차이를 기준으로 삼아 세 가지 국제제품전략, 즉 (가)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그대로 현지시장에 진출시키는 연장전략 (나)본국의 제품을 현지시장의 특성에 맞게끔 수정하는 적응전략 (다)본국에서 아직 시판되지 않는 신제품을 개발하여 진출시키는 전략을 제시하였다.
첫째, 연장전략이란 본국에서 시판되고 있는 제품에 대한 기능과 사용조건이 현지시장에서도 무리 없이 받아들여질 것이라 판단될 경우, 아무런 수정 없이 그대로 현지시장에 진출시키는 방안이다 .전

참고문헌
최종태 - 현대인사관리론 / 박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발전행정론 벨기에의 발전전략과 행정개혁
  • 기업들도 진출함과 동시에 합작투자가 발생하여 경제적 효과를 이룰 것이라 생각된다. 벨기에는 좁은 면적에 많은 인구를 가진 점과 부존자원의 부족과 제조업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 한국과 많은 유사점을 지닌다. 또한 한국도 국내적 상황과 대북상황으로 인해 어두운 상황이다. 물론 체제도 다르고 풀어나가야 할 방법은 다르지만, 이러한 위기상황에 대해 기존의 외교적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서로 협조하고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방향으로

  •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 글로벌 롯데리아로 발돋움고객과 환경, 미래를 생각하는 기업01 VMSMission최고 품질의 상품고객을 기다리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의 실현미려하고 청결한 점포 환경밝은 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소중히 여기는 마음QualityTimeClean\environmentServiceStrategy01 VMS공정 경영환경 경영윤리 경영바른 먹거리국내 외식 업계 최초 ISO 9001, ISO 4001 국제 인증 획득환경 캠페인1회용컵 환불제친환경상품 에코백윤리강령, 윤리행동준칙

  • 현대트랜시스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기업에 지원한것에 그치지않고 마침내 임원까지 달성하여 회사의 중요한 인원이 되고 싶습니다!!이런 패기를 보이는 지원자가 되자.18. 우리회사 말고 00(경쟁사)도 지원하셨겟네요?네 면접관님!.(3초 정적을 통해 이목을 집중시킨후)네 00직무를 일하고싶은 다른곳을 모두썼습니다. 그러나 제가 진정 원하는 업무는090사의 SCM및 M&A 계측 제어기술 / 영업관리왕 /공정 설비유지를 위해 지속적인 업무수행입니다. 왜?전략 + 1α제가 배운 전공지식과 저

  • [경쟁력제고][인사행정]인사행정의 경쟁력제고, 케이블TV(케이블티비)의 경쟁력제고, 지역민영방송사의 경쟁력제고, 방송프로그램의 경쟁력제고, 기업의 경쟁력제고, 벤처산업의 경쟁력제고, 생물산업의 경쟁력제고
  • 방안3. 유통 인프라 구축과 적극적인 유통전략의 수립4. 프로그램 판매전략 수립5. 적극적인 지원 정책의 수립Ⅴ. 기업의 경쟁력제고1. 상시적 긴장감 조성2. 핵심인재 위주의 소수정예화3. 제품/서비스의 지속적 고도화4. 시장변화에 탄력적 대응5. 재무 선진화6. 경영스피드 증대7. 글로벌 자원활용 체제 구축8. ‘혁신’을 통한 조직학습역량 극대화9. 위기대응 전략 수립10. 경영의 투명성․ 윤리성 강화Ⅵ. 벤처산업의 경쟁력제고Ⅶ. 생물산

  • [경영전략] 레인콤 사례개발 및 사례분석
  • 전략이다. 레인콤은 인터넷 세대인 10~20대에 강하게 어필하기 위하여 구전 마케팅과 일대일 마케팅으로 제품을 널리 알렸고, 현재는 고급이미지 구축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넷째, 철저하고 신속한 고객관리는 고객 충성도 증가로 이어져 구전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파급 효과를 낳았다. 다섯째, 무엇보다도 해외 현지 법인의 현지화 정책을 통한 레인콤의 발빠른 국제화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해주었다.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