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글로벌 기업의 국제제품전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7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 기업의 국제제품전략방안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들어가며
2. 현지적응전락
3. 글로벌 표준화전략
4. 절충전략
- 본문내용
-
4. 절충전략
기업들이 제품의 모든 속성에 걸쳐 완전한 표준화전략 또는 완전한 적응전략을 적용시키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따라서 제품의 일부 속성에 대해서는 표준화전략을, 그리고 또 다른 속성에 대해서는 적응전략을 택하는 절충전략, 일명 글로벌전략을 채택하는 경향이 높다. 요컨대, 글로벌전략은 진출하고 있는 현지시장들에 내재된 공통된 동질성을 규명하여 거기에 맞추어 표준화된 글로벌 제품정책을 개발해 낸 후, 이렇게 개발된 제품정책을 현지시장에 실제적으로 적용할 시에는 각 현지시장의 특성에 맞게끔 부분 수정을 가하는 방안이다. 이를테면 기술성, 용도 등의 제품의 주요 특성부분에 대해서는 표준화된 글로벌방안을 적용시켜 제품을 개발하고, 색상, 포장, 크기 등은 각 현지시장의 특성에 맞게끔 부분수정을 가하는 것이다.
키간(W. J. Krrgan)은 제품의 기능, 소비자의 욕구, 제품사용조건, 제품구매력 등에 걸쳐 본국시장과 외국시장간의 차이를 기준으로 삼아 세 가지 국제제품전략, 즉 (가)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그대로 현지시장에 진출시키는 연장전략 (나)본국의 제품을 현지시장의 특성에 맞게끔 수정하는 적응전략 (다)본국에서 아직 시판되지 않는 신제품을 개발하여 진출시키는 전략을 제시하였다.
첫째, 연장전략이란 본국에서 시판되고 있는 제품에 대한 기능과 사용조건이 현지시장에서도 무리 없이 받아들여질 것이라 판단될 경우, 아무런 수정 없이 그대로 현지시장에 진출시키는 방안이다 .전
- 참고문헌
- 최종태 - 현대인사관리론 /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