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_온라인 광고(인터넷 광고)와 오프라인 광고(4대매체) 광고 중에 성공(효과)한 광고에 대해 조사하고 이유를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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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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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기업들은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기를 원한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기업은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효과적인 메시지가 담긴 '광고'를 활용해 단기간 내 고객의 심리적 반응을 이끌어낸다. 이러한 광고는 광고주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대중매체에 노출시켜 소비자의 구매를 설득할 목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행위다. 이 광고들은 사용된 매체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분류될 수 있다. 온라인 광고는 말 그대로 웹사이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노출되는 광고이다. 그리고 오프라인 광고는 신문, 잡지, TV, 라디오 등 4대 매체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광고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온라인 광고와 오프라인 광고의 특성과 함께 더욱 효과적인 광고는 어떤 문인지에 대해 검토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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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안대천, & 김상훈. (2012). SNS 유형별 광고속성 평가 및 태도에 관한 연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의 비교. 광고학연구, 23(3), 53-84.
2. 이운형. (2016). 유튜브 온라인 동영상 광고 트렌드 분석. 한국디자인포럼, 51, 95-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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