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항공사와 금호아시아나의 다각화전략을 비교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7 / 2022.09.07
  • 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나이티드 항공사와 금호아시아나의 다각화전략 비교평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A+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다각화전략이란
2. 유나이티드 항공사의 다각화전략
3. 금호아시아나의 다각화전략
4. 유나이티드 항공사의 실패요인, 금호 아시아나의 성공 요인
5. 비교평가 및 시사점
본문내용
다각화 전략이란 한 기업이 다른 여러 산업에 참여하는 것이다. 다각화전략에는 제품이나 판매지역 측면에서 관련된 사업에 집중하여 다각화하는 관련다각화전략이 있고, 서로 관련되지 않은 산업에 참여하는 비관련다각화가 있다. 그리고 한 기업이 완제품과 부품생산을 병행하는 수직적 통합이 있다. 유나이티드 항공사와 금호 아시아나는 다각화 전략을 취한 항공사로 둘의 성과는 달랐다. 결론적으로 유나이티드 항공사는 다각화에 실패했고 금호 아시아나는 성공했다. 이들이 왜 이런 결과를 보였는지 다각화전략의 비교평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사 조직 분석, 항공산업 현황
  • 전략본부(Strategic Corporate Centers)와 영업∙수익사업본부(Profit Centers)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전략본부는 재무, 전략수립, 인적자원관리, 안전관리 등 4개의 세부부서로 나누어진다. 영업∙수익사업본부는 항공사업부, 서비스 사업부, 다각화 사업부로 나누어진다.각 부서별로 독립된 의사결정과 운영관리 권한이 있는 사업부 조직구조의 항공사는 즉각적인 전략을 세워 급속하게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잘 대처할 수 있고, CEO를 포함한 고위직은 매일매일

  • 항공사기업분석,대한항공경영,아시아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항공사상(Airline of the Year) 수상 - Air Transport World지3) 기업 철학기업 철학 :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가장 빠르고, 가장 안전하고 가장 쾌적하게 모시는 것.경영 이념 :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경영 철학 : 고용증대를 통한 사회기여와 합리성에 기반한 경영4) 인원현황 : 상시 종업원 수 8,303명5) 기업 CI 의 미 : 고객과 함께 아름다운 미래로 비상하는 아름다운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형상화한 것이며, 금호와 아시아나의 만남

  • 아시아나 조직문화
  • 금호실업에 입사한 윤 사장은 그룹 내 대표적인 ‘관리통’으로 알려져 있다. 아시아나항공 사장 취임 후 비상경영실행위원회 등을 만들어 30% 정도의 비용을 줄인 것도 윤 사장의 아이디어다.4) 경영성과어려움 속에서도 올해 초 세계적 권위의 항공전문지인 ATW(Air Transport World)로부터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입지 강화 노력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4. 경쟁기업 비교분석(대한항공)1)대한항공 소개지난 1969년 아시아의 작은 항공사로

  • 아시아나의 조직문화 및 조직개발 프로그램
  • 금호실업에 입사한 윤 사장은 그룹 내 대표적인 ‘관리통’으로 알려져 있다. 아시아나항공 사장 취임 후 비상경영실행위원회 등을 만들어 30% 정도의 비용을 줄인 것도 윤 사장의 아이디어다.4) 경영성과어려움 속에서도 올해 초 세계적 권위의 항공전문지인 ATW(Air Transport World)로부터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입지 강화 노력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4. 경쟁기업 비교분석(대한항공)1)대한항공 소개지난 1969년 아시아의 작은 항공사로

  • 저가항공시장에서의 경쟁력,제주항공,저가항공,저가항공사,저가항공시장,제주항공,진웨어,이스타,티웨이,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
  • 전략 분석제주 항공의 전략적 육성-가격 선도자 역할 부여제주항공은 기존 대형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요금인상을 견제하고 제주노선 활성화를 위해 제주도의 전략적 대응방안 중 하나로 제주도와 애경그룹이 공동출자해 출범시킨 도민의 항공사라는 본래의 취지를 살려야 한다. 제주노선은 국내선 중 가장 수익성이 높은 노선으로 고속철도 등 대체재의 등장으로 항공여객수요가 감소하는 내륙노선에 비해 여객처리실적이 꾸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