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 자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ZARA 자라 성공비결분석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8.25 / 2022.08.2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ZARA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ZARA 미래전략방향 제시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완성하였습니다.
목차
1. ZARA 자라 브랜드소개

2. ZARA의 성공비결

3. ZARA 마케팅전략의 특징

4. ZARA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어플케이션 활용)
(2)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전략
(3) 매장이용 마케팅
(4)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ZARA의 미래전략방향 제시
본문내용
1. ZARA 자라 브랜드소개

1975년 아만시오 오르테가 아르테이호에 있는 공장 근처의 라코루냐에 의류매장을 개설하여 여성 의류, 남성 의류 및 아동복을 판매하며 시작이된 ZARA (자라)는 현재 세계 최대의 패션 그룹인 인디텍스사의 대표 브랜드이자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패션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다.
Zara는 저렴한 가격대의 트렌디한 남성복,여성복,아동복 및 악세사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인 패스트패션 열풍과 함께 ZARA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다른 패션브랜드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PA브랜드 유니클로, ZARA, H&M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나의의견
  • 마케팅의 발달 1-3. 마케팅의 중요성 1-4. 마케팅 믹스 1-5. 마케팅 전략 2. 본론2-1. 사례선정이유 (SPA브랜드 마케팅전략)1) SPA의 개념2) SPA의 탄생동기3) SPA의 특성2-2. ZARA 자라 마케팅전략1) 마케팅전략 분석1)-1 ZARA 자라 브랜드분석1)-2 ZARA 자라 마케팅전략분석2) STP 분석3) ZARA의 마케팅믹스 4P 전략2-3. 유니클로 마케팅전략1) STP 전략2) 유니클로 마케팅믹스 4P 전략2-4. H&M 마케팅전략1) STP 전략2) H&M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3. 결론 및 나의의견참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연구를 통해 한국기업의 대표적인 해외진출 성공사례 즉, 국제경영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일반인들은 기업의 성공과 해외진출성공을 이해하고 국제경영을 공부하는 학생들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연구방법은 기존 문헌들에 대한 고찰을 통해 기업발전의 단계를 알아보고, 인터넷 및 언론자료들을 가지고 최근 현황 및 전략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이랜드기업의 성공을 분석하려 한다.2. 이랜드 기업소개(1) 기업연혁이랜드는 1980년대 이

  • [ZARA 자라 SCM도입과 경영전략 사례연구 PPT] ZARA 자라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ZARA SCM도입사례와 경영전략분석
  • ZARA의 SCM도입전략CommunicationRhythmAsset3가지 원칙SCM 최적화순방향 CommunicationCommunicationclosingCommunicationCommunicationCommunicationPDACommunication - IT수회재고,동향 정보 제공매주 2회 주문DOS기반아이템별 판매 순위,재고정보 파악상점끼리의 재고확인POSCommunication - ITRFID 도입Communication - ITRFID 도입Communication - IT매장활용Trend SpotterCool Hunter수요 수시체크>PDA 입력->본사 발송200여명의 트렌드 연구원소비자로 구성된시장조사단고객의 니즈 및

  • [공급사슬관리] 자라 ZARA -Fast Fashion 성공요인 및 우리나라 산업에 대한 시사점
  • Zara의 첫 매장을 오픈한 후에 1985년 지주회사 Inditex를 설립하였다. Inditex의 사업 철학은 창조정신, 혁신, 세련된 디자인, 빠른 시장 반응, 매장의 인테리어 디자인과 완전히 비관료적인 비즈니스 리더십에 근거하고 있다. 1980년대 중반에 Inditex는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하여 다양한 소비계층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소매구조를 개발하기 시작하여 이 전략이 스페인에서 대단한 성공을 거두게 되면서 1993년에 의류시장의 7%를 차지하게 되었다.

  • [경영전략] 유니클로의 차별화 성공사례
  • 전략들은 유니클로를 일본을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켰고, 한국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2) 경쟁사 비교분석 - ZARA, H&M1) 다품종 소량(ZARA, H&M) vs 소품종 대량(유니클로) 유니클로와 ZARA는 SPA 브랜드의 기본적인 특징이자 핵심역량이라 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고 있다. 다만 다품종 소량생산 위주의 ZARA는 가격보다는 패션성과 희소성, 그리고 빈번한 신제품 출시 등을 강점으로 가지고 있으며, 소품종 대량생산을 기본전략으로 삼고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