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브랜드 유니클로, ZARA, H&M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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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브랜드 유니클로,ZARA,H&M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1-1. 마케팅의 정의
1-2. 마케팅의 발달
1-3. 마케팅의 중요성
1-4. 마케팅 믹스
1-5. 마케팅 전략

2. 본론
2-1. 사례선정이유 (SPA브랜드 마케팅전략)
1) SPA의 개념
2) SPA의 탄생동기
3) SPA의 특성

2-2. ZARA 자라 마케팅전략
1) 마케팅전략 분석
1)-1 ZARA 자라 브랜드분석
1)-2 ZARA 자라 마케팅전략분석
2) STP 분석
3) ZARA의 마케팅믹스 4P 전략

2-3.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1) STP 전략
2) 유니클로 마케팅믹스 4P 전략

2-4. H&M 마케팅전략
1) STP 전략
2) H&M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3.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스타 연계 프로젝트, 이벤트 컬렉션
H&M의 스타 연계 프로젝트는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는 이유다.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마니아를 가지고 있는 디자이너인 샤넬의 칼 라 거펠트나 스텔라 매카트니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H&M의 가치를 끌어올리고 있고, 또 이들의 이름을 딴 컬렉션은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2007년에는 팝가수 마돈나와 이탈리아 디자이너 로베르토 까발리가 디자인한 컬렉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러한 이벤트성 마케팅을 진행하는 동안 H&M은 늘 행사기간 한 달 전부터 5대 미디어 플 랫폼을 이용한 대대적인 광고를 전개하면서, 이를 통해 행사기간 전 H&M의 브랜드 노 출을 극대화 시켜왔다.
H&M의 셀러브레이티를 연계한 프로젝트는 매번 큰 이슈를 낳으며 상업적으로나 마케 팅 면에서 성공한 대표적인 케이스이다.
유명 디자이너들과의 공동작업(Collaboration), Co‐branding 전략은 유행을 선도하는 소 비자들 사이에서조차 중저가 제품을 판매하는 H&M의 이미지를 상승시켰고, 그 결과 H&M은 2004년부터 2005년 까지 2년 동안 매 4/4분기 매출이 20% 이상 상승하는 성 과를 올렸다. 더불어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한 ‘WOW factor’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H&M만의 창조적 신념과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브랜드 성격을 보여준 성공적인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H&M의 공동작업 전략은 “패션은 가격의 문제가 아니다”라는 자사 컨셉트를 증명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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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경제- 명품브랜드의 퇴조
-동아일보 - 미국인 구매 기준 '브랜드' 서 '실속' 이동-KOTRA _美, 새로운 소비 패러다임의 징후들
-Women’s Wear Daily, How America Shops 2008, StarDoll.com
-미국 패션 Shopper들의 최근 소비행태 (비지니스를 찾는 사람들) |작성자 경제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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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SPA브랜드 성장속도 눈부시네, 이수민기자, 한국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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