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ase study of “ZARA” 1목 차1. 자라 1) 소개 및 선정이유 2) SWOT 분석 3) 4P 전략2. 경쟁기업 분석1) SPA2) 경쟁기업 분석 3. 국제경영 전략 1) RTE 전략2) 수직 계열화 전략3) 고객기반 마케팅 전략4) SCM 시스템 도입 4. 결론1) 자라의 국제경영 전략2) 국내브랜드의 대응 방안5. 질의 응답2ZARA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중저가 의류 브랜드로 INDITEX 그룹의 주력 의류 체인이다. Fashionable & trendy 스타일소비계층 A. 20∼30대QR 시스템을 갖춘 SPA 브랜드소
경영자들은 법인의 역할을 계열사의 직접적인 운영자가 아닌, 전략적 조정자라고 여겼다. 일반 매장까지 뻗는 법인의 영향력은 체계적인 보고 시스템에 근거한다. 호세 마리아 카스텔라노 CEO는 이렇게 매일마다 작성되는 보고서를 일주일에 한번씩 검토하고 있다.(2) Zara1) 개요자라(Zara)는 자사 생산과 물류 시스템에 의한 위협적인 QR(Quick Response)과 밸류 라이스의 SCM을 가동하는 유럽 최고의 SPA기업이다. 1975년, 현 회장이기도 한 Amancio Ortega Gaona 인
ZARA 경영전략분석보고서요약급변하는 사회와 함께 패션 트렌드와 소비패턴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패턴을 지닌 소비자들의 기대와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SPA 브랜드가 출현되었고, 그 규모가 빠르게 확장되면서 패션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구축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라가 SPA 브랜드의 트랜드를 선도하게 된 배경에는 뛰어난 마케팅 전략이 있었음을 인식하여 자라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지 연구하게 되었다.자라의 마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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