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8.08 / 2022.08.08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자동차 구독서비스 개요
2. 자동차 구독서비스 등장배경
3.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4. 구독서비스와 공유서비스의 차이점
5. 자동차 구독서비스 장점
6. 자동차 구독서비스 시장전망
7. 마무리
8.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자동차 구독서비스 개요
구독 경제는 사용자가 일정 기간 구독료를 내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제 활동을 말한다. 차량 구독 서비스는 다른 구독경제와 같이 매월 일정한 금액을 지불한다. 구독 서비스는 디지털 시대를 상징하는 새로운 트렌드다. 물품을 사서 소유하지 않고 구독하면서 효용을 높인다. 동영상이나 음악 제공 업체에서 주로 활용하는 전략이라 '넷플릭스 모델'이라고도 한다. 면도기나 의류, 식품 같은 생활용품이 이미 구독 경제 안으로 들어왔고 이젠 자동차까지 영토를 확장하고 있다. 자동차 구독 서비스란 자신이 원하는 차량을 일정 기간 빌려 사용한 후, 서비스 조건에 따라 중간에 다른 차량으로 바꿔서 탈 수 있으며, 1개월만 이용하고도 해지가 가능하다. 자동차 구독 서비스는 2014년 클러치라는 스타트업이 처음 선보였다. 월 795~1495달러에 SUV에서 세단, 컨버터블 등 입맛에 맞게 다양한 차종을 골라 몰 수 있다. 카르마(Carma), 플렉스드라이브(Flexdrive)를 비롯, 미국 전역에서 자동차 구독 서비스를 내놓은 스타트업이 20곳에 육박한다. 그러자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시장 가능성을 보고 가세했고, 판매업자들도 연합해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자동차 구독 서비스는 기존 리스나 렌털과 개념적으로는 유사하다.
참고문헌
1) 볼보?벤츠?BMW 바꿔가며 탄다… 자동차도 '구독경제' 시대/이위재/2019.01.11
2) 차량도 구독해서 탄다…자동차업계, 구독 서비스/배성은/2022.04.28
3) “車 바꿔가며 타세요”… 자동차도 월간구독 시대/김도형/2019.01.14
4) 걸음마 뗀 자동차 '구독' 서비스의 해외 사례/고석연/2019.02.21
5) ‘자동차도 넷플릭스처럼 구독’…자동차 구독 서비스 인기/이용상/2022.02.16
6) “원하는 차 골라타세요”…자동차 시장 게임체인저 ‘차량 구독 서비스’/김우영/2020.11.29
7) [생활경제 알쓸신잡] 자동차 구독 서비스의 장점은?/정단비/2021.06.24
8) "자율주행도 필요할 때 결제" 완성차들은 '구독 서비스' 삼매경/김혜란/2022.04.25
9) [기자 수첩] 자동차 업계, 구독 서비스 열풍… '비용 적정성?업체 수익성 조화' 성공 열쇠/성열휘/2021.09.30
10) [구독경제] 차종도, 옵션도 ‘내 맘대로’..자동차도 구독으로 경험한다/김다솜/2022.06.03
11) “테슬라도 하네?”…차 파는 것보다 돈 된다는 ‘○○’ 서비스/박혜원/2022.05.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경영][영화산업][보험업][공영방송][대기업][재벌][신문사]한국 영화산업 경영, 한국 보험업 경영, 한국 공영방송 경영, 한국 대기업 경영, 한국 재벌 경영, 한국 신문사 경영, 한국 청소년상담원 경영 분석
  • 시장 개척 수당도입촉진 수당, 양성 훈련비, 중․고급 설계사 수당특별장려 수당, 유지장려 수당, 연금 설계사 수당, 금융세무 설계사 수당, 직장계약 촉진 수당장기우적 수당, 탁아 수당, 자녀 학자금, 경조금, 연금 지원 수당수당의 내용을 살펴보면 활동수당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수당이 포함되어 있다. 자신뿐만 아니라 자신이 새로운 사원을 도입하고 그 도입자가 제대로 활동할 수 있게 유지 및 훈련시켜주는 것까지 수당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

  • [마케팅전략]기아자동차의 마케팅전략분석
  • 상장기업 마케팅 분석KIA motors상장기업 마케팅분석 – 기아자동차, 마케팅 17조CONTENTS 1 1. 분석의 목적 및 방법2. 자동차 산업의 특성 및 업게 현황3. 기아자동차 현황4. 기아자동차 마케팅 분석 5. 중형차시장 전략 : 옵티마를 중심으로6. 기아자동차 신규 추진 사업7. 차후 시장 전망목차PURPOSE / METHODS 2 분석의 목적 및 방법자동차 시장의 특성 이해기업의 마케팅 믹스과정시장 세분화 과정의 이해자동차 시장의 변화 및 전망문 헌 조 사국립중

  • [경영학] 무료상품 마케팅
  • 공유 촉진 방식 등 4가지 형태로 분별할 수 있다.① 사업 재정의 방식 : 이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가장 오래된 사업모델이다. 고객 유인을 위해 특정 제품을 저가 또는 공짜에 주고, 대신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의 신규 소비를 창출하는 형태다. 일회용 면도기 회사인 질레트가 처음 시도했다는 점에서 ‘면도기-면도날(blade-razor) 사업 방식’이라고도 한다. 요즘에는 장년층이 사용하는 혈당측정기 시장에서도 많이 이용된다. 혈당측정기는 공짜로 주고

  • [촉진전략] 라이벌 기업의 4p분석- 해외자동차 BMW , TOYOTA도요타(LEXUS렉서스)
  • 자동차메이커들이 일제히 감산에 착수하는 등 목표치 하향조정 작업에 들어가고 있다.2008 현재 해외자동차 시장 점유율2. 4P Strategy(1) Product* Customized Car - 차량의 기본적인 부품 외에 자동차 구입에 있어 일반적인 옵션선택과 다르게, 차량의 다양한 부품 및 외장재를 선택함으로써 시장에서 차별적인 경쟁우위를 두고, 고객들로 하여금 최고급의 서비스를 제공 받는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2) Price* 합리적인 가격 - 경쟁시장에서 경쟁력 있

  • 2023년 현대모비스 97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차량사업을 로템에 양도하고, 2000년 현대차의 AS 부품사업을 인수 후 자동차 부품전문회사 현대모비스로 재출범했다.이후 모듈화 생산 도입, 2009년 현대오토넷을 흡수합병해 전장부품 개발의 기반을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모듈부품제조사업 및 A/S부품사업을 전개하며 3대 핵심 모듈 및 제동, 조향, 램프 등의 부품과 자율주행전동화 부품을 개발양산해왔다.2020년에는 조직개편을 통해 6개 BU(사업부: 전장, 샤시안전현.안전부품, 모듈, 전동화, 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