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한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6 / 2018.03.26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BMW의 한국시장 진출 성공사례와 성공전략에 대해 분석한 자료로 BMW 기업 개요, 국내수입차 시장 현황 분석, BMW의 경쟁사 분석(벤츠, 렉서스, 아우디), BMW SWOT분석, BMW 4P MIX 분석, BMW STP 분석, BMW의 성공 전략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서론
2. BMW 기업 개요
3. 국내수입차 시장 현황 분석
4. BMW의 경쟁사 분석(벤츠, 렉서스, 아우디)
5. BMW SWOT분석
6. BMW 4P MIX 분석
7. BMW STP 분석
8. BMW의 성공 전략 분석
9. 결론
본문내용
8. BMW의 성공 전략 분석

8-1. 최고 성능의 차로서 젊은 층을 공략
BMW는 과거부터 ‘여피들이 타는 차’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었다. 여피족은 기존 권력 계층이 아닌 일류대학을 나와서 높은 연봉을 받고 수준 높고 합리적인 사람들을 가리켰다. 그리고 그들이 타는 자동차로서 성능이 뛰어나고 믿을 수 있는 BMW가 유행처럼 번졌었다. 벤츠가 최고의 품격을 자랑하는 차였다면 BMW는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스포츠카로서 명성을 날렸다. BMW는 재산이 많은 2세들이나 젊은 벤처사업가, 30대에 성공을 이룬 전문직 종사자, 연예인 등 자동차를 많이 이용하고, 또 직접 운전하는 젊은 층을 적극 공략하여 그들 문화의 한 축으로서 제품을 맞추었다.

정확한 고객 상대가 존재하였고, BMW만의 이미지가 구축되어 있다. 벤츠가 부유함의 상징으로 기사가 운전하여 차를 타는 이미지라면, BMW는 성공한 젊은 층이 직접 운전을 하는 이미지이다. 이러한 확고한 이미지와 고객대상이 있기 때문에 BMW는 최고의 브랜드를 가질 수 있었다.
[내 용 중 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기업전략론]포드 `FORD` 경영전략 및 한국진출현황
  • 시장3. 포드의 현재 경영전략3-1 포드의 신전략(전 CEO 잭 내서)3-2 포드의 구조조정 및 전략적 제휴3-3 부품업체와의 통합사례 3-4 포드의 e-business 3-5 환경문제에의 관심(경쟁우의)4. 사례분석4-1 전략적 실패4-2 전략적 경영의 성공사례5. 경쟁사5-1 포드의 경쟁사 GM5-2 포드가 GM에 밀리게 된 이유5-3 포드의 전략(GM에 대한 포드의 전략) 6. FORD 한국진출현황6-1 우리나라 외제차의 수입6-2 포드 한국지사6-3 수입차의 마케팅전략 변화7. 앞으로의 포드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사례분석
  • 한국타이어만의 독특한 전략 13향후 전략 및 제안 - 15결론 - 178. 참고자료 - 18(Summary Report)한국타이어는 98년도에 중국진출에 성공하여 현재 중국시장 내에 승용차 타이어 부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굴지의 업체이다. 중국시장내의 경험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전략적인 계획을 세우고 공격적인 진출을 통해 성공적인 FDI를 이끌어 냈으며, 다른 기업들에게 있어서도 모범 사례로 꼽히고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자동차시장진출전략
  • 한국기업들의 성공적 진출사례와 경영성과를 「한국 기업들의 맹공(The Korean Blitz)」이라는 제하의 전면 특집기사로 게재하고, 인도 내 한국기업들의 투자 성공 요인과 성과를 여타국과 비교하면서 상세히 소개했다. www.kotra.or.kr 2002 5-2 정보원, 코트라 뉴델리 무역관, 게재자 해외투자진출팀 고봉숙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가전분야에서 LG전자와 삼성전자를,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성공요인으로 미국 및 일본 등 여타국 기업

  • [다국적기업경영전략]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글로벌경영전략 Best 5
  • 성공적인 합병을 통한 시너지 창출1) 합병과정2) 다임러크라이슬러 통합의 기본전략3) 다임러크라이슬러의 부문별 통합계획 4) 통합후의 시너지효과 및 개선점5) 개선점6) 현재의 모습3. BEST 3 : 전략적 제휴 - 아웃소싱과 해외진출1) 미쓰비시와 제휴 - 벤츠에 소형상용차의 엔진을 공급2) 현대차와의 제휴3) 엔진 합작법인 Global Engine Alliance4) 영원한 경쟁상대로만 여겨져왔던 벤츠와 BMW 제휴교섭5)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제휴 - 합작공장 설

  • [글로벌경영]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글로벌경영(Report)교수명: 조명: Global strategy(글로벌전략)조원:작성날짜: 11월22일-24일(현지화 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성공사례-1. 틈새시장 공략① 중국기업 하이어 -와인냉장고-② 한국 P&G 페브리즈 2. 현지인 선호제품 수출 ① 로레알 화장품② BMW③ 싼타페. 쏘렌토3. 현지에 맞는 독자상품 개발&판매① 유니레버 코리아 도브② 발렌타인 ③ 베스킨라빈스 ④ Fedex ⑤ 올림푸스4. 현지인의 감성&문화코드에 맞는 마케팅 전략&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