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경영사례 과제 - Starting a business is a marath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22 / 2021.09.22
  • 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타트업은 마라톤이다.’ 이 말은 스타트업에 대한 환상을 단번에 깨부수어주는 말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군대에서 전역하고 일반 마라톤도 아닌 하프마라톤에 참가했으나 무릎에 통증이 와서 겨우 걸어서 완주한 것에 만족해야 했던 때가 있었다. 그 당시에 너무 열심히 달리기 연습을 했던 나머지 무릎 통증에 대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은 아니었으나 꽤나 기대를 하고 있었던 나였기에 당시의 실망감은 다소 컸었다.
새로운 기업을 만드는 일도 그러하리라 생각한다. 마라톤을 뛰는 것과 같이, 알면서도 모른척하고 있는 장애물들이 도사리고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자본 문제가 그러하다. 나는 사업을 하는 아버지 밑에서 자랐다. 실제로 회사가 망하기 전에 규모를 줄이고 직원을 줄이는 것을 보아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작성법(Business Plan 작성가이드)
  • A. 매출액 (Revenue)B. 매출원가 (Cost)가격 x 수량 형태로 상세한 근거 자료 제시변동비와 고정비로 분류하여서 근거 제시작성시 주의사항Year 1 ~ 5 년C. 매출총이익 (Gross Profit, A-B)D. 판매 및 일반관리비 (SG&A)E. 감가상각전 영업이익 (EBIDTA, C-D)F. 감가상각 (Depreciation)G. 영억이익 (EBIT,E-F)H. 세금 (Tax)I. 세후영업이익 (NOPLAT, G-H)매출총이익율 (매출총이익/매출액) 표시변동비/고정비 및 직접판관비/ 배부판관비로 분류하여 근거제시현금흐름표의 투자계

  • 루이비통 세계화 전략
  • 과제로 명품브랜드의 세계화 전략 중 오랜 역사와 사랑을 받아 온 루이비통에 대해서 조사를 했다, 조사를 하면서 루이비통이라는 명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되었고, 어떻게 명품이 세계시장으로 발돋움을 하고 성공할 수 있었는지 스스로 생각하면서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조사하고 공부한 결과 루이비통의 세계화 전략으로 다섯가지로 추릴 수 있었다. 첫번 째로는 활발한 온라인 전자상거래 두번 째는 떠오르는 시장 아시아

  • 존슨 앤 존슨(Johnson & Johnson) 타이레놀 사건과 윤리경영의 시사점
  • 경영층은 신조에 맞춰 대응한 만큼 소비자들이 우리를 믿어줄 것이라 판단했었습니다.” 라고 설명했다.존슨앤존슨의 타이레놀 사건은 윤리경영의 베스트 프랙틱스로 손꼽히는 사례다. 그것은 PR의 기본 원칙을 잘 이해하고 잘 지켰다는 점에서 그럴 것이다.첫째로 공익적인 원칙에서 모든 조치가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소비자에 대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윤리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단기간에 시장 신뢰를 회복한 사례라고 하겠다. 존슨&존슨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A, Kroc)이 딕 맥도날드와 맥도날드형제를 방문,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여 공동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고, ‘맥도날드’란 이들 형제의 이름을 딴 것으로, 새로운 개념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맥도날드’에서 유래하였다고 소개되어 있다. 맥도날드는 99년 5월 시카고에 2만5천 번째 매장을 개장한 맥도날드는 현재 121개국에 2만 9천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푸드 서비스 업체이다.세계어디서나 똑같은 만족으로

  • 사업계획서 작성, 사업계획서 양식
  • business idea as clearly, compellingly, and concisely as you can)요약 (Summary)제품/서비스 제공상의 과제제품/서비스가 현재 어느 단계까지 개발되어 있는지를 설명함제품/서비스가 고객에게 전달되기 위해서는 해결해야 할 기술적/ 제도적(법적)/ 관습적(소비자 행동적)/ 제휴적(타 업체와의 연계 필요)/ 사회여론적(문화적) 장애요인들을 명확히 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할 것.Page *“If you don’t know what the customer value is, the whole thing is a waste of time.”Business Plan 이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