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Overseas expansion of NCsoft(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Introduction
II Body
1. Online game industry
1) Situation
2) Characteristics
3) Revenue Model
2. NC Soft
1) History
2) Current Business situation
3) Revenue Model
3. Current situation of market and overseas expansion
1) Competitor
2) Overseas Expansion
4. Entering North America market
1) Environment of North America market
2) Process to enter: Lineage
3) Process to enter: AION
III Conclusion
IV Bibliography 
본문내용
2. NC Soft
1) History
NC Soft is an online computer game company that founded in March 1997 by T.J. Kim, a business software developer and author of the Korean word processor Hangul. In September 1998, NC Soft launched its first and most popular game, Lineage. Lineage was the first MMORPG to exceed the record of 100,000 concurrent users for the first time in Korea. The success of this game helped the company expand to locations in many foreign countries. July 2000, two years after 'Lineage' service started, the Company was registered in KOSDAQ. In April 2001 the company created a US subsidiary under the name NC Interactive (based in Austin, Texas) after acquiring Destination Games. NC Interactive published and developed MMORPGs and became the North American headquarters for. The company formed NC Soft Europe in July 2004 as a wholly owned subsidiary with its main office. It was announced in 2007 that NC Soft had become an exclusive third party Sony developer, and will be developing exclusive games for the Playstation Network. On September 10, 2008, NC Soft announced the formation of NC Soft West, a subsidiary which manages NC Soft's other western organizations. In November 2008, AION was first released in Korea, and after one year, it was introduced in North America.
2) Current Business Situation
2007년 12월 기준 직원 수는 국내 1,700명, 해외 1,300명등 3,000명에 이른다. 9개 해외 자회사를 두고 있다. 2009년 말 기준 매출액은 \634,742billion이고, 시가총액은 \4trillion 조원에 이른다. 2008년 창립 11주년을 맞았는데, 1997년 창업당시와 비교해 직원은 17명에서 17,00명으로 100배, 매출은 2억 원에서 3,670억 원으로 1,835배나 늘었다. ‘리니지’에서 시작된 대작 MMORPG게임은 8가지로 늘었으며 캐주얼 게임 수는 7가지로 늘어나 강력한 게임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이로써 양적, 질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회사가 된 셈이다. 전 세계적인 누적 계정 수는 ‘리니지’ 4,300만개 ‘리니지2’ 1,400만개, ‘시티오브히어로/빌런’130만개, ‘길드워’487만개 등 모두 6,300만 개를 넘어섰다. 엔씨소프트는 현재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타이 등에 진출해 있다. 2009년 현재 9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연결매출액의 43%이상을 해외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앞으로도 세계 각 지역 시장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추가로 확보하고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 공급자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3) 수익모델
엔씨의 수익모델은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첫번째는 게임 이용자 개인에게서 얻어지는 수익들;계정의 정액제-전면유료화 모델-와 부가적인 서비스 판매를 통한 수익 창출 두번째는 로열티 판매로 얻는 수익이다. (Figure6, Figure7)
① 전면유료화 모델 ( 정액제 )
엔씨는 대다수의 게임들과 달리 부분유료화 대신 전면 유료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전면유료화모델은 게임의 진행자체가 유료계정을 생성한 사용자에게만 가능하게 하는 모델이다. 게임업체는 사용자가 계정을 생성하고 유지 할 때 정량제나 정액제의 계정비를 과금 하는 수익을 얻는다. (Figure8)
② 게임 전용 PC방
엔씨는 PC방들과의 연계 제휴를 통하여 아이온 혹은 리니지 전용 PC방을 운영하고 시간별 유료 게임료를 통하여 수익을 얻고 있다. 아이온 전용 PC방에서는 아이온을 할 때 개인 계정 정액제를 신청하지 않더라도 아이온을 즐길 수 있다.
③ 유료 아이템 & 부가 서비스 쿠폰제
아이온은 정액제와 함께 부가 서비스 쿠폰제와 유료 아이템 구매를 통해 수익을 얻고 있다., 쿠폰 모두 만원이 넘을 정도로 금액이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이를 통한 수입도 적지 않다 (Figure9)
④ 로열티 판매
직접적인 게임 판매 외에도 엔씨는 해외로 판매된 게임의 로열티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아시아나항공 서비스성공전략
  • 전략( 할인혜택 : 일정 마일리지 적립시 or 다양한 이벤트의 상품으로 할인권 제공등의 다양한 할인혜택을 통하여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2) ABM의 전격적인 도입으로 이익극대화 및 회사의 생존가능성 극대화이익도 별로 되지 않는 제품이 잘 팔린다고 마냥 즐거워하고 있지 않은가? 가치를 창출하지도 못하는 일에 그저 푹 빠져 열심히 일하고 있지는 않은가? 이러한 질문에 대답하는 것은 경영자들에게는 어려운 숙제다.

  • [기업분석] 아시아나항공 서비스경영
  • 전략( 할인혜택 : 일정 마일리지 적립시 or 다양한 이벤트의 상품으로 할인권 제공등의 다양한 할인혜택을 통하여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2) ABM의 전격적인 도입으로 이익극대화 및 회사의 생존가능성 극대화이익도 별로 되지 않는 제품이 잘 팔린다고 마냥 즐거워하고 있지 않은가? 가치를 창출하지도 못하는 일에 그저 푹 빠져 열심히 일하고 있지는 않은가? 이러한 질문에 대답하는 것은 경영자들에게는 어려운 숙제다.

  • [마케팅] NC소프트 리니지 마케팅전략
  • NCsoft Salse BreakdownFY 1999 (Unit: Thound Korean Won)Item 1st Qtr 2nd Qtr 3rd Qtr 4th Qtr TotalPC Plaza 298,980 710,280 1,115,470 2,873,295 4,998,025Personal 103,074 195,519 338,870 633,294 1,270,757ISP/OSP 11,464 28,937 53,016 279,184 372,601Groupware 13,636 43,636 203,320 260,592Service 65,283 407,257 97,202 106,041 675,783Products 18,128 407,690 425,818Total 492,437 1,360,121 1,648,194 4,789,581 8,003,576FY2000Item 1st Qtr 2nd Qtr 3rd Qtr 4th Qtr TotalPC Plaza 5,374,198 8,519,740 11,991,044 13,501,632 39,386,614Personal 902,739 1,419,980 3,070,730 5,344,841 10,738,290ISP/OS

  • 자본의 세계화에 대한 여성의 대응전략
  • Womens GroupASEM 2000 Peoples Forum아셈 2000 민간포럼 여성분과 국제회의Womens Strategies to Challenge Globalization자본의 세계화에 대한 여성의 대응전략■ WHEN : 2000. 10. 18 pm 1 : 00∼6 : 00■ WHERE : Rm.1109, NEW MILLENIUM HALL, KonKuk Univ.WOMENS GROUP OF ASEM 2000 PEOPLES FORUMSession 1▶ SUBJECT The Implication of Trade Liberalization on Women Workers(경제적 세계화가 여성노동자에게 미치는 영향)▶ MODERATOR : Maria Rhie (Chairperson of Korea Women Workers Associations United : Korea)▶PRESENTATION 1 발제 1Speak

  • IMF 체제를 통해 본 한국의 종속과 발전 - 위기, 기회 및 재앙 -
  • 경영간섭으로부터 전혀 자유롭지 못하다는 사실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는 재벌그룹의 과잉투자와 부실경영이 우리의 경제위기와 전혀 무관치 않다는 사실에 의해 설명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Bhagwati, Jagdish, 1998, The Capital Myth, Foreign Affairs, Vol. 77, No. 3, May/June.초스도므스키, 미셀 (이대훈 역), 1998, , 당대.Escobar, Arturo, 1995, Encoutering Development: The Making and Unmaking of the Third World, Princeton: Princeton University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